오토캐드/오토캐드 소식

오토캐드란?

메카럽 2020. 5. 5. 14:08

오토캐드는 무슨 프로그램일까요?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여러분들에게 오토캐드에 대해 자세히 그리고 상세히 알려드리고자 만든 카테고리입니다.

 

뭐~ 어떤 이는 개나 소나 다룰 줄 아는 게 캐드라고 합니다~^^;;(정말 그런지 의심스럽지만요~)

 

여러분들도 오토캐드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어렴풋이 들어보신 분들도 있을 것이고 관련학과 전공을 하셔서 상당히 능숙하게 다루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런데 저는 20년 넘게 캐드를 다루고 있지만 어느 날 갑자기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과연 학원에서 오토캐드를 배울 때 처음부터 오토캐드에 대해 설명해 주는 학원이 있을까? 하는 질문이죠...

일단 제가 아는 범위에서는 환경설정 및 명령어 진도에 바빠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곳이 없습니다.

 

앞으로 내가 사용하는 그리고 배우려고 하는 프로그램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죠?^^(첫 시간이라... 양해 부탁드려요~^^)

이번 시간에는 오토캐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AutoCAD는 도대체 뭐예요?

 

오토캐드는 건축가, 엔지니어 및 시공 전문가가 정밀한 2D 및 3D 도면을 제작하는 데 사용하는 CAD(Computer-Aided Design) 소프트웨어입니다.

 

☞ 솔리드, 서페이스 및 메쉬 객체가 있는 2D 형상과 3D 모델을 작성 및 편집하고 주석을 달 수 있습니다.

☞ 도면 비교, 블록 추가, 일람표 작성 등의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 애드온 앱 및 API를 사용하여 사용자 화할 수 있습니다.

 

 

AutoCAD 시스템 요구사항은 어떻게 돼요?

전문화 툴 셋을 포함한 AutoCAD 2021 시스템 요구사항(Windows)
운영 체제 64비트 OS.
프로세서 기본: 2.5~2.9 GHz 프로세서
권장: 3 GHz 이상 프로세서
다중 프로세서: 응용프로그램에서 지원됨
메모리 기본: 8GB
권장: 16GB
해상도 일반 디스플레이:
1920x1080 트루 컬러

해상도 4K 디스플레이:
Windows 10, 64비트 시스템에서 최대 해상도 3840 x 2160 지원(지원 디스플레이 카드 탑재)
디스플레이 카드 기본: 1GB GPU, 29GB/s 대역폭 및 DirectX 11 호환
권장: 4GB GPU, 106GB/s 대역폭 및 DirectX 11 호환
디스크 공간 7.0GB
네트워크 배포 마법사를 통해 배포

라이선스 서버 및 네트워크 라이선스에 따라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모든 워크스테이션에서는 TCP/IP 프로토콜을 실행해야 합니다.

Microsoft® 또는 Novell TCP/IP 프로토콜 스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테이션의 기본 로그인은 Netware 또는 Windows일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서버는 응용프로그램에 대해 지원되는 운영 체제 외에 Windows Server® 2012 R2, Windows Server 2016 및 Windows Server 2019 버전에서도 실행됩니다.
포인팅 장치 MS 마우스 규격
. NET Framework . NET Framework 버전 4.8 이상

출처 : 오토데스크 코리아

 

반응형

전문화된 툴 셋으로 더욱 빠르게 작업

이제 오토캐드에서는 건축, 기계 엔지니어링, 전기 설계 등에 대한 산업군별 기능과 지능형 객체를 제공합니다.

평면도, 단면도 및 입면도 자동으로 작성

부품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빠르게 배관, 덕트 및 회로 작성

주석, 도면층, 일람표, 목록 및 테이블 자동 생성

규칙 기반 워크플로우를 사용하여 산업 표준을 정확하게 적용

 

 

 

모바일, 웹 앱을 통해 어디서나 작업

거의 모든 장치에서 AutoCAD에 액세스해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AutoCAD 모바일 앱을 사용하거나 AutoCAD 웹 앱 (영문)을 사용하여 웹 브라우저에서 이동 중에 도면을 보고, 편집하고, 주석을 달고, 도면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워크 플로우

AutoCAD + Mechanical Tool set

오토캐드에 포함된 Mechanical 툴 셋을 사용하여 기계설계를 더 빠르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토캐드의 개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세요? 무작정 오토캐드 하면 선 그리고 원 그리는 도구로만 생각했었는데 캐드라는 녀석이 어떤 녀석인지 차근차근 알아가기 시작하는 것 같으니 캐드 배울 때 이해가 잘 될 것 같지 않으세요?

하나씩 차근차근 배워보자고요~^^

 

헉! 벌써! 오토캐드 2021 버전이 새로 나왔다고 합니다...ㅠㅠ

다음 시간에는 2021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향상된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