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여가생활

에버랜드 할로윈 축제 (할인권 구매방법 / 에버랜드 주차장 / 할로윈 이벤트)

메카럽 2020. 10. 9. 09:52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버랜드 할로윈 축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2020년은 코로나와 전쟁으로 어떻게 갔는지 모를 정도로 빨리 지나간 것 같은 느낌을 받네요. 벌써 10월 할로윈이 다가오다니 말입니다. 요즘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되도록 기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놀이동산은 되도록 사람들이 많이 모이지 않은 평일에 방문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방역수칙은 꼭 준수해주시면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할로윈이 뭔지는 알고 즐겨야 하겠지요? 할로윈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 본격적으로 에버랜드 할로윈축제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할로윈이란?

할로윈(Halloween)은 매년 1031, 그리스도교 축일인 만성절(萬聖節) 전날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입니다. 본래 할로윈은 켈트인의 전통 축제 사윈’(Samhain)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켈트 족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 되면 음식을 마련해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림으로써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았고 이때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한 사람들이 자신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할로윈 분장 문화의 원형이 되었습다. 

19세기 중반까지만 해도 미국의 할로윈은 켈트 족의 풍습을 간직하고 있던 스코틀랜드 · 아일랜드 이민자들이 치르는 소규모 지역 축제였으1840년대 아일랜드 대기근으로 1백만 명의 아일랜드인들이 미국으로 이주하면서 할로윈이 퍼져나가기 시작했고, 지금은 미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할로윈 데이가 되면 각 가정에서는 호박에 눈 · · 입을 파서 잭오랜턴(Jack-O’-Lantern)이라는 등을 만들고, 검은 고양이나 거미 같이 할로윈을 상징하는 여러 가지 장식물로 집을 꾸밉니다.

아이들은 괴물이나 마녀, 유령으로 분장한 채 이웃집을 찾아다니면서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는데, 이때 외치는 말이 과자를 안 주면 장난칠 거야!’라는 의미의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입니. 핼러윈의 대표적인 놀이인 트릭 오어 트릿은 중세에 특별한 날이 되면 집집마다 돌아다니는 아이나 가난한 이들에게 음식을 나눠주던 풍습에서 기원한 것인데 이날 학교를 비롯한 곳곳에서 분장 파티가 열리며 아이들뿐 아니라 성인들도 전통적인 주제나 유명인 혹은 영화 주인공으로 분장하고 축제를 즐깁니다.

오늘날 할로윈은 본래의 의미를 상실한 채 너무 상업적으로 변질됐다는 인식이 있으나, 켈트인들이 먼저 세상을 떠난 이들의 평온을 빌고 중세 사람들이 가난한 이들에게 음식을 베풀었던 것처럼 나보다 남을 생각하며 할로윈을 지내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들은 가까운 이웃을 찾아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전 세계의 아이들을 위해 식품과 의료품을 지원하는 등 뜻깊은 하루를 보낸다고 합니다.

또한 할로윈은 단절된 채 지내던 이웃 사이에 다리를 놔주고 지역의 문화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지역 축제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는데 이는 다양한 방면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축제의 순기능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할로윈 데이에는 평소에 죽음이나 불운을 떠올리게 하는 유령, 박쥐와 검은 고양이마저 즐거움의 상징이 되며, 남녀노소 모두가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축제를 만끽합니다.

 

■ 에버랜드 할로윈 축제

에버랜드 할로윈 축제는 매년 성대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해피 할로윈"이라는 슬로건으로 축제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가는 곳곳마다 할로윈 장식물들이 즐비하고 아이들은 물론 연인들과 가족단위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다양합니다.

위 지도에 표기된 위치에서는 할로윈을 제대로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각각의 장소에서 어떤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슈팅 고스트

악당 유령들에게 점거 당한 미스테리우스 백작의 저택을 되찾기 위해 유령과의 대결을 시작하라! 할로윈 기간 특별출연 판다좀비와 할로윈 고스트를 꼭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장소 : 슈팅 고스트 (가이드맵 154)

◈ 기간 : 08:30 OPEN

◈ 유의사항

  - 신장 110cm이상 손님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임산부, 노약자, 심신 미약자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 현장 및 기상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레니의 마법학교

어느날 드래곤이 나타나 불의 왕관을 빼앗기 위해 마법학교를 습격하여 엉망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용감한 레니"와 친구들은 피닉스를 찾기 위해 먼저 출발하고, 마법학교 학생들도 서둘러 마법학교로 등교하는데...!

◈ 장소 : 레니의 마법학교 (가이드맵 155)

◈ 기간 : 09월 04일 OPEN

◈ 유의사항

  - 신장 110cm이상 손님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임산부, 노약자, 심신 미약자는 이용이 어렵습니다.

  - 현장 및 기상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블러드 시티

좀비와 마주칠 준비가 된 마음튼튼 몸튼튼 친구들은 BLOOD CITY 도전!

◈ 유의사항

  - 블러드 시티 지역은 어린이, 노약자, 임산부, 심신미약자에게 다소 무섭고 불쾌할 수 있으니 우회 이동 부탁드립니다.

◈ 소개

"삐에로와 좀비" 블록버스터급 공포체험

블러드시티는 마치 공포영화 세트장의 한복판에 들어온 것만 같은 생생한 호러 연출물들이 압권인데, 실감나는 특수 분장을 한 삐에로와 좀비 연기자 100여명이 곳곳에서 깜짝 출몰하며 어트랙션, 공연, 탈출, 분장 등 호러 강도별 공포체험 콘텐츠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지난 2017년 최초 공개 이후 시즌3를 맞는 올해 블러드시티는 좀비와 블록버스터가 합쳐진 '좀비버스터'를 컨셉으로 더욱 강력하고 규모감 있게 업그레이드되며 블록버스터급 공포체험을 선사한다.

먼저 블러드시티3는 공포체험 지역이 매직타임 레스토랑 앞까지 더욱 확장되며 랩터레인저, 좀비스테이션 등 새로운 호러 포토스팟이 선보인다.

살아 움직이는 공룡들을 피해 탈출하는 약 1,500(450) 규모의 '랩터레인저'는 할로윈 축제를 맞아 야간에는 호러 조형물과 으스스한 조명, 특수효과 등을 통해 좀비 바이러스에 오염된 랩터 연구센터 포토스팟으로 변신한다.

랩터레인저 옆으로는 좀비 실험체를 가둔 케이지와 좀비가 덮친 서커스 유랑버스를 컨셉으로 한 '좀비 스테이션' 포토스팟도 꾸며져 있어 블러드시티3 메인 게이트를 통과하기 전에 공포 분위기를 극대화시킨다.

 

▣ 할로윈 퍼레이드

할로윈 악당들이 총 출동했다! 에버랜드를 지켜라! 저절로 어깨가 움찔움찔 할로윈은 역시 에버랜드입니다.

에버랜드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퍼레이드 입니다. 이번 할로윈 퍼레이드에서는 할로윈 분장과 더불어 장식물들의 스케일이 보는 이로 하여금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합니다.

유령, 해골, 마녀, 호박 등 귀여운 악동 캐릭터들이 파티를 펼친다는 스토리로 진행되는 할로윈 위키드 퍼레이드는 퍼레이드 차량 디자인은 물론, 의상, 음악, 안무 등이 리뉴얼 되며 관람객들에게 약 30분간 새롭고 신나는 무대를 선사합니다.

 

■ 이용요금

사실 놀이동산은 다 좋은데 너무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 마음놓고 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드리고자 폭풍 검색을 해보니 이런! "위메프"에서 할로윈 할인권을 판매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구매를 하면 문자로 QR코드가 발송되며 입장시 QR코드를 보여주고 입장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1인당 구매횟수는 5회까지이며 유효기간은 2020년 10우러 31일까지 이니 기간을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중요사항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에버랜드에서는 손님들의 파크입장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니 입장 전 에버랜드App에 이용권을 등록한 후 입장해 주세요.

코로나 상황이 완화되기 전까지 에버랜드 입장 시 37.5도 이상이거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신 고객은 입장이 불가합니다.

 

[할로윈마스크 수령방법]

- 교환장소 및 수령시간: 입장 전 우측 예매티켓교환처(~17)*파크내 수령 불가

- 마스크사이즈: 성인기준 프리사이즈

- 해당QR코드로 입장한 당일에 한하며 가능하며 11개 랜덤 증정됩니다.

- 본 이벤트는 사전공지없이 매진 및 조기종료될 수 있습니다.

[옵션2_ 오후권은 1430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QR코드가 없으면 입장 불가하오니 입장 전 우측 "예매티켓교환처"에서 꼭 확인 바랍니다.(응대 가능시간: ~18)

- 정문 입장시 에버랜드 App에 등록된 QR코드로 이용 가능합니다.

- 유효기간 내 1일 선택 이용하시면 됩니다.

- /소 공통 이용 가능합니다. (36개월부터 요금 적용, 미만일 경우 증빙서류 지참)

- 당일 에버랜드 입장 및 가동중인 시설 이용 가능합니다. (, 코인물/대여물/스페셜투어/기획전 등 별도 요금)

- 일부 어트랙션 및 동물공연은 영업마감시간과 다르게 조기 종료되오니 사전에 에버랜드 앱에서 운영시간 확인 바랍니다.

- QR코드만으로도 시설 이용이 가능할 수 있으므로 QR코드를 타인/온라인에 노출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 이익을 위한 온라인 거래를 금하며,적발 시 강제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정문주차장 유료로 전환(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바랍니다.)

- 외곽주차장은 기존과 같이 무료

 

위 중요사항을 꼭 숙지하셔서 입장에 불편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눈에 띄는 사항은 정문 주차장 유료로 전환이라는 문구가 마음을 아프게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셔서 괜히 주차요금을 내는 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선선한 가을 덥지도 않은 날씨에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에버랜드 할로윈 축제를 즐겨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쌓였던 스트레스를 확 풀고 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