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CNC밀링머신의 주요기능과 CNC선반의 구성

메카럽 2021. 9. 25. 00:10

CNC 밀링머신의 주요 기능

◈ 포인트 위치 제어 기능 : CNC 밀링 머신의 포인트 위치 제어는 주로 센터 드릴링, 드릴링, 리밍, 카운터 싱킹, 리밍 및 보링과 같은 공작물의 홀 가공에 주로 사용됩니다.

 

◈ 연속 제어 기능 : CNC 밀링 기계의 직선 보간, 원호 보간 또는 복잡한 곡선 보간 모션을 통해 공작물의 평면과 곡면을 밀링 가공합니다.

 

◈ 공구 반경 보정 기능 : 공작물의 등고선에 따라 직접 프로그래밍되는 경우 윤곽이 공작물에서 처리 될 때 실제 등고선이 공구 반경 값을 증가시킵니다. 공작물이 가공 될 때 실제 윤곽은 공구 반경 값보다 작습니다. 공구 반경 보정 방법을 사용하여 CNC 시스템은 공구의 중심 트랙을 자동으로 계산하고 공구 중심을 공작물 윤곽의 반경 값에서 벗어나게하여 도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윤곽을 처리합니다. 공구 반경 보정 기능을 사용하여 공구 반경 보정을 변경하고 공구 마모 및 가공 오류를 보완 할 수 있으며 공작물의 거친 가공 및 마무리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 공구 길이 보정 기능 : 공구 교환 후 길이의 편차를 보정하고 절삭 공정의 평면 위치를 변경하고 공구의 축 방향 정밀도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고정 사이클 가공 기능 : 고정 사이클 처리 명령의 응용 프로그램을 처리 프로그램을 단순화하고 프로그래밍 작업 부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서브 루틴 기능 : 공작물 형상이 동일하거나 유사한 부품 인 경우 서브 루틴으로 작성되고 주 프로그램에 의해 호출되므로 프로그램 구조가 간단 해집니다. 서브 루틴의 기능은 처리 프로그램을 모듈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프로세스 프로세스에 따라 여러 모듈로 나뉩니다. 메인 프로그램에 의해 호출되는 서브 루틴에 기록되고 공작물의 처리가 완료됩니다. 이 모듈 식 프로그램은 처리가 쉽고 처리 기술을 디버그하고 최적화합니다.


읽어보면 도움되는 글

 

CNC선반의 가공 순서 및 특징

오늘날 첨단 제조 시대에 컴퓨터 수치 제어(CNC) 기술은 가공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으며 가장 널리 사용되는 CNC 기계 중 하나는 CNC 선반으로, 금속 가공 작업에서 뛰어난 정밀도와 다양한 활용성

mechastudy.com

 

 

CNC선반의 구성

공작 기계의 모든 유형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기본 부품으로 구성됩니다.

설치 및 기타 부품 및 공작물의지지 용 부품, 침대 및 기둥과 같은 자중 및 절삭력을 견디는 부품; 주 이동 속도를 변경하기위한 변속기구; 메커니즘은 이송 속도를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스핀들 박스는 공작 기계의 스핀들을 설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공구 홀더, 공구 매거진; 제어 및 운영 체제; 윤활 시스템; 냉각 시스템.

 

공작 기계 부속 장치에는 공작 기계 로딩 및 언 로딩 장치, 매니퓰레이터, 산업용 로봇 및 기타 공작 기계 부착 장치, 척, 흡착기 척, 바이스, 로터리 테이블 및 인덱싱 헤드 및 기타 기계 부속품이 포함됩니다.

 

CNC 공작 기계는 디지털 제어 공작 기계에 대한 간단한 이름입니다. 제어 및 감독은 수치 제어 장치에서 실현됩니다. 수치 제어 장치는 인간 두뇌와 동등한 수치 제어 공작 기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으며 CNC 공작 기계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추가 장치 기능뿐만 아니라, 구성 요소는 프로그래밍 할 수 있고, 저장하고, 산업 생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