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타이어의 내부구조에 대해 알아보자!

메카럽 2021. 9. 26. 00:10

타이어 쇼핑은 외국에서 외국어로 쇼핑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트레드 블록 또는 트레드 패턴이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 "최적화된 가변 피치 트레드 블록" 또는 "방향 트레드 패턴"에 대해 어떻게 관심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성능뿐만 아니라 안전도 고려하여 차에 가장 적합한 타이어를 찾을 수 있도록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BEADS

내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타이어 비드는 타이어를 림 또는 휠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고정합니다. 구리, 황동 또는 청동 도금된 고장력 강선을 고무줄에 감아서 만들어집니다. 타이어 비드는 휠이 굴러갈 때 타이어가 제자리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BEAD FILLER

BEAD FILLER는 타이어 비드 내부의 고무 화합물입니다. 하부 측벽과 비드 영역에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타이어 비드 필러의 밀도와 강성은 타이어의 성능 특성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RADIAL CORD BODY

CORD BODY는 타이어에 강도를 부여하고 코너링 힘을 트레드에서 휠로 전달합니다. 바디 플라이라고 하는 고무 코팅 패브릭 코드가 코드 바디를 구성합니다. 바디 플라이는 폴리에스터, 레이온 또는 나일론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폴리에스터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INNER LINER

내부 라이너(타이어 다이어그램 중앙에 있음)는 압력을 받는 공기를 유지하는 코드 본체 내부에 접착된 고무 화합물입니다. 코드 보강이 없으며 내부 튜브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자동차 타이어에는 더 이상 내부 튜브가 없으며 타이어의 비드, 비드 필러 및 내부 라이너는 함께 작동하여 타이어 벽 내부에 공기를 유지합니다.

 

BELT PLIES

BELT PLIES는 타이어의 트레드 영역 바로 아래에 있는 두 개 이상의 강력한 코드 층입니다. 벨트 플라이의 주요 기능은 타이어 트레드에 강도와 안정성을 제공하고 타이어 주행거리, 내충격성, 접지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강철은 벨트 플라이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코드 재료입니다.

 

SIDEWALL

타이어의 비드에서 트레드까지의 면적(타이어 측면)을 SIDEWALL이라고 합니다. 코드 본체를 보호하는 덮개를 형성하며 타이어에 대한 정보는 측벽에 인쇄되어 있고 인쇄내용으로는 타이어 크기, 하중 지수 및 속도 등급이 포함됩니다. 또한, 측벽 고무 화합물은 오존, 절단 및 걸림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TREAD

TREAD는 노면에 닿는 타이어 부분으로 트레드의 컴파운드와 디자인은 마모, 견인력, 핸들링, 연비, 저항 및 기타 타이어 특성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이러한 균형을 바탕으로 트레드 디자인은 매우 다양하게 설계됩니다!

예를 들어, Destination LE2 사계절 타이어는 젖은 노면과 건조한 노면 모두에서 잘 작동해야 하므로 원주 방향의 트레드 홈이 있습니다. 이 홈은 물이 통과하여 트레드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Firehawk GT Pursuit 타이어도 사계절 타이어이지만 법 집행 및 고속 비상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비대칭 트레드 패턴이 있으며 외부 숄더의 대형 트레드 블록 요소는 건조한 성능을 지원하는 반면 내부 숄더는 습한 날씨와 눈 접지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 많은 수의 작은 트레드 요소로 구성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