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08 3

오토캐드 기초 도면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01)

오토캐드 명령어를 배우신 분들을 위한 연습도면 공유 카테고리 입니다. 명령어만 백날 배워 뭐하겠습니까? 실전으로 연습을 해봐야 실력이 늘어나는 것처럼 연습하실 수 있도록 2D도면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면만 달랑 올리는 것 보다는 사용하는 명령어를 간략하게 언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조만간 도면 공유와 함께 풀이동영상도 함께 올릴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구요~^^ ■ 오토캐드 연습도면-0001 ■ PDF 도면파일 내려받기 ■ 사용 명령어 Layer, Circle, Line, Array, Offset, Trim, Extend, Fillet, Lengthen, Dim, Osnap(Tangent, Center, Quadrant, End) ▣ Layer : 도면을 작업하기에 앞서 항상 Layer를 만드는 습관..

오토캐드 명령창이 안 보이거나 없어졌을 때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오랜만에 오토캐드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아두이노에 꽂혀서 오토캐드를 잠시 멀리했다가 오토캐드 포스팅을 하려고 하니 왠지 친정에 돌아온 느낌이랄까요? 의욕도 충만하게 되네요. 앞으로는 자주 명령어 포스팅 보다는 오토캐드를 사용하시면서 유용한 Tip 또는 문제 해결방법을 위주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오토캐드 배우기 오토캐드를 속성으로 빨리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기본적인 도면 작도가 가능한 명령어만 골라서 알려드립니다. www.youtube.com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오토캐드를 실행했는데 어제까지만 해도 분명 있었던 명령창이 갑자기 안 보이는 경우입니다. 오토캐드 프로그램 자체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버전업을 거듭하면서도 고질병처럼 고쳐지지..

아두이노 세븐-세그먼트에 대해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븐-세그먼트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이름만 들어서는 생소하지만 우리 일상생활에서 너무나도 자주 쓰여지고 있는 부품중에 하나입니다. 세븐-세그먼트는 부저보다 더 흔한 소자로 디지털 시계, 온도계 등에 쓰이는 숫자 표기용 디스플레이입니다. 일곱 개의 LED가 하나의 숫자를 만들어 냅니다. 맨 위의 LED부터 시계 방향으로 A~G LED로 구성되며 점은 DP를 포함해서 8개를 쓰기도 합니다. 세븐-세그먼트는 LED로 구성되어 있는데, +극과 -극을 어떻게 묶느냐에 따라 커먼 애노드(Common Anode) 타입과 커먼 캐소드(Common Cathode) 타입으로 나뉩니다. 일곱 개의 LED는 모두 동일한 전원을 사용하므로 +극이나 -극을 하나로 묶어 간소화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