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물

메카럽 2022. 11. 21. 00:10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물은 캐럿당 무려 300만 달러에 달하는 경옥입니다. 이 광물을 그렇게 비싸게 만드는 것은 희소성과 아름다움입니다. 경옥 원석은 다양한 녹색 색상이 있으며, 일부는 녹색을 띤 흰색이고 다른 일부는 녹색 반점이 있는 흰색입니다.

각각의 돌은 독특하지만 틀림없는 경옥입니다. Jadeite는 귀중한 광물 원석 Jade에서 발견됩니다. 고대에 경옥은 장신구뿐만 아니라 도끼 머리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1990년대 후반 경매에서 놀라운 가격인 930만 달러에 팔린 경옥 장신구.

금을 사냥하면 부자가 될 가능성이 가장 크다는 것이 대중적인 믿음이지만, 금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물이 아닙니다. 상당한 금액의 가치가 있지만 실제로 더 높은 가격을 가져오는 다른 네 가지가 있습니다.

귀금속과 보석은 모두 광물 범주에 속하지만 현재 가장 가치가 높은 것이 무엇인지 알면 놀랄 것입니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5가지 광물을 찾기 위해 조사했고, 이것이 우리가 찾은 것입니다.

 

가장 비싼 광물 목록

5. 루비

루비는 분홍빛이 도는 붉은색에서 핏빛 붉은색의 보석으로 다양한 광물 커런덤(산화알루미늄)입니다. 루비는 가장 인기있는 전통적인 보석 보석 중 하나이며 매우 내구성이 있습니다. 다른 종류의 보석 품질 커런덤은 사파이어라고 합니다. 루비는 자수정, 사파이어, 에메랄드, 다이아몬드와 함께 전통적인 기본 보석 중 하나입니다.

루비의 품질은 캐럿 중량과 함께 그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색상, 컷 및 투명도에 의해 결정됩니다. 블러드 레드 또는 피존 블러드라고 불리는 가장 밝고 가장 가치 있는 레드 색조는 비슷한 품질의 다른 루비에 비해 높은 프리미엄을 요구합니다.

색상이 투명도를 따른 후: 다이아몬드와 유사하게 투명한 원석은 프리미엄을 요구하지만 바늘과 같은 금홍석 내포물이 없는 루비는 원석이 처리되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루비는 7월의 전통적인 탄생석이며 일반적으로 가넷보다 더 분홍색이지만 일부 로돌라이트 가넷은 대부분의 루비와 비슷한 분홍빛을 띕니다. 경매에서 판매되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루비는 Sunrise Ruby입니다.

흠잡을 데 없는 고품질 루비는 캐럿당 최대 $1,000,000에 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귀금속이 포함된 주얼리를 위해 고급 보석을 세팅하면 훨씬 더 비쌉니다. 거대한 버마산 루비가 최근 무려 3천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4. 블루 가넷

또 다른 애매한 보석인 가닛의 파란색은 색상 변경 가닛의 색상 패턴의 일부로만 볼 수 있지만 색상 변경이 아닌 파란색 가닛에 대한 소문이 있습니다. 파란색은 사파이어에서 볼 수 있는 선명하거나 진한 파란색이 아니라 회색에서 녹색을 띤 파란색입니다. 사람들의 방에서 시선을 끌만한 돌은 거의 없습니다.

블루 가넷은 확실히 드물지만 하나의 큰 표본은 캐럿당 150만 달러에 판매되었습니다. 현재 가격은 청색에서 적색 또는 자줏빛으로 심오한 색상 변화가 있는 고품질 색상 변경 가닛의 경우 캐럿당 약 $1,500입니다.

발달 과정에서 많은 양의 바나듐이 블루 가닛에 강렬한 색상을 부여합니다. 바나듐은 자줏빛 색조를 만들 수 있지만 적절한 양만 사용하면 돌의 가치를 높이는 생생한 파란색을 생성합니다.

반응형


3. 세렌디바이트

세렌디바이트는 1902년 스리랑카에서 두닐 팔리타 구나세케라(Dunil Palitha Gunasekera)가 처음 발견한 매우 희귀한 규산염 광물이며 스리랑카의 옛 아랍어 이름인 세렌디브(Serendib)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Serendibite는 목록에 있는 대부분의 다른 광물만큼 흔하지 않은 광물입니다.

한 곳은 버마 북부의 Mogok이고 다른 한 곳은 스리랑카의 Ratnapura입니다. Serendibite는 형성 과정에서 함께 모이는 다양한 분자를 포함하는 매우 복잡한 과정에서 만들어집니다.

소량의 알루미늄, 칼슘, 붕소, 마그네슘, 규소 및 산소가 한 위치에 모이는 데 필요합니다. 오늘날 0.35캐럿, 0.55캐럿 및 0.56캐럿 크기로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진 세렌디바이트는 3개뿐입니다. 전 세계에 단 3개뿐인 캐럿당 가치가 180만~200만 달러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2. 레드 다이아몬드

레드 다이아몬드는 붉은 색을 나타내는 다이아몬드로 무색 다이아몬드와 동일한 광물 특성을 나타냅니다. 레드 다이아몬드는 일반적으로 가장 비싼 광물이자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다이아몬드 색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레드 다이아몬드가 거의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핑크나 블루 다이아몬드보다 훨씬 더 그렇습니다.

레드 다이아몬드는 핑크 다이아몬드와 마찬가지로 색상의 출처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지만 보석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두 색상 모두 다이아몬드가 형성되는 동안 엄청난 압력을 받기 때문에 다이아몬드 구조의 미끄러지는 원자에 기인합니다.

레드 다이아몬드는 팬시 컬러 다이아몬드의 12가지 색상 중 캐럿당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 광산은 2년에 한 번씩 캐럿당 2백만 달러에서 250만 달러 사이의 고가표와 함께 경매에 내놓습니다. 레드 다이아몬드는 자줏빛이 도는 붉은색이라 루비나 가넷으로 쉽게 오인되지 않는다.

1. 경옥

경옥은 조성이 NaAlSi2O6인 휘석 광물입니다. 단단하고(모스 경도 약 6.5~7.0) 매우 질기고 밀도가 높으며 비중은 약 3.4입니다. 그것은 다양한 색상으로 발견되지만 대부분 녹색 또는 흰색 음영에서 발견됩니다. 경옥은 암석이 고압이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에서 변성 작용을 겪는 대륙 변두리의 섭입대에서만 형성됩니다.

경옥은 중국에서 특히 귀중한 보석인 옥의 가장 귀중한 형태를 구성하는 주요 광물입니다. 대부분의 보석 품질의 경옥 비취는 미얀마 북부에서 생산됩니다. 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옥 도구와 도구가 발견되어 역사가 기록되기 이전부터 인간이 광물을 귀하게 여겼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특히 밀도가 높은 광물이며 경도로 인해 파손에 매우 강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물은 Jadeite로 캐럿당 300만 달러라는 어마어마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