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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 테스트란? – 완전한 가이드

메카럽 2022. 7. 26. 00:10
스파크 테스트란?

스파크 테스트는 철 재료의 일반적인 분류를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금속 조각(일반적으로 스크랩)을 가져와서 방출되는 스파크를 관찰하기 위해 연삭 휠에 적용합니다.

이러한 스파크를 차트 또는 알려진 테스트 샘플의 스파크와 비교하여 분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스파크 테스트는 또한 스파크가 동일한지 다른지 확인하여 서로 다른 점을 확인하여 철 재료를 분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파크 테스트는 빠르고 쉽고 저렴하기 때문에 사용됩니다. 또한 테스트 샘플은 어떤 식으로든 준비할 필요가 없으므로 종종 스크랩 조각이 사용됩니다. 스파크 테스트의 주요 단점은 물질을 긍정적으로 식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식별이 필요한 경우 화학 분석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파크 비교 방법은 또한 테스트 중인 재료를 최소한 약간 손상시킵니다.

스파크 테스트는 도구실, 기계 공장, 열처리 공장 및 주조 공장에서 가장 자주 사용됩니다.

 

스파크 테스트를 수행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스파크를 생성하기 위해 벤치 그라인더를 사용하지만 때로는 이것이 편리하지 않아 휴대용 그라인더를 사용합니다. 두 경우 모두 연삭 휠은 최소 23m/s(4500표면 피트/분(sfpm))의 적절한 표면 속도를 가져야 하지만 38~58m/s(7500–11,500sfpm) 사이여야 합니다.

휠은 거칠고 단단해야 하므로 산화알루미늄 또는 카보런덤이 자주 사용됩니다. 테스트 영역은 관찰자의 눈에 직접 비추는 밝은 빛이 없는 영역에 있어야 합니다. 또한, 숫돌과 그 주변은 불꽃이 선명하게 관찰될 수 있도록 어둡게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테스트 샘플을 연삭 휠에 가볍게 터치하여 스파크를 생성합니다.

중요한 스파크 특성은 색상, 볼륨, 스파크의 특성 및 길이입니다. 길이는 그라인딩 휠에 가해지는 압력의 양에 따라 달라지므로 압력이 샘플에 대해 정확히 동일하지 않은 경우 이는 잘못된 비교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삭 휠은 금속 축적물을 제거하기 위해 자주 드레싱해야 합니다.

 

압축 공기 방식

스파크를 생성하는 덜 일반적인 또 다른 방법은 샘플을 적열로 가열한 다음 샘플에 압축 공기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압축 공기는 샘플을 점화하고 스파크를 발생시키기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합니다.

이 방법은 동일한 샘플에 대해 항상 동일한 길이의 불꽃을 방출하기 때문에 그라인더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정확합니다. 압축 공기는 기본적으로 매번 동일한 "압력"을 적용합니다. 이것은 스파크 길이의 관찰을 비교를 위해 훨씬 더 신뢰할 수 있는 특성으로 만듭니다.

 

자동화된 스파크 테스트

자동화된 스파크 테스트는 작업자의 기술과 경험에 대한 의존도를 없애고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스파크 패턴을 "관찰"하기 위해 분광학, 분광법 및 기타 방법에 의존합니다. 이 시스템은 방출하는 두 물질 사이의 차이를 결정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스파크 특성

연철
연철 불꽃이 직선으로 흐릅니다. 불꽃의 꼬리는 잎사귀처럼 끝이 가까울수록 넓어집니다.

연강
연강 불꽃은 연철과 유사합니다. 작은 포크가 있고 길이가 더 다양하다는 점을 제외하고. 스파크는 흰색이 될 것입니다.

중탄소강
이 강은 연강보다 포크가 더 많고 연삭 휠 근처에 더 많은 불꽃 길이가 있습니다.

고탄소강
고탄소강은 연삭 휠에서 시작하는 덤불 같은 스파크 패턴(많은 포크)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파크는 중간 탄소강만큼 밝지 않습니다.

망간강
망간강은 중간 길이의 스파크가 있어 끝나기 전에 두 번 갈라집니다.

고속도강
고속도강은 끝 부분에서 불꽃이 튀는 희미한 붉은 불꽃이 있습니다.

300 시리즈 스테인리스 스틸
이 스파크는 탄소강 스파크만큼 조밀하지 않고 포크가 없으며 주황색에서 밀짚 색상입니다.

310 시리즈 스테인리스 스틸
이 스파크는 300 시리즈 스파크보다 훨씬 짧고 얇습니다. 색상은 빨간색에서 주황색이며 포크가 없습니다.

400 시리즈 스테인리스 스틸
400 시리즈 스파크는 300 시리즈 스파크와 비슷하지만 약간 더 길고 스파크 끝에 포크가 있습니다.

주철
주철에는 연삭 휠에서 시작되는 매우 짧은 스파크가 있습니다.

니켈 및 코발트 고온 합금
이 불꽃은 가늘고 매우 짧으며 색이 짙은 붉은색이며 갈라지지 않습니다.

초경합금
초경합금에는 3인치 미만의 스파크가 있으며, 이 스파크는 짙은 빨간색이며 포크가 없습니다.

티타늄
티타늄은 비철금속이지만 많은 스파크를 발산합니다. 이 스파크는 매우 밝고 눈부신 흰색이기 때문에 철 금속과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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