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소켓 렌치 및 래칫: 가이드

메카럽 2022. 8. 7. 00:10

어느 시점에서 렌치, 래칫 및 소켓이 사용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초보자에게 이러한 도구는 자주 사용되지 않거나 망치나 드라이버만큼 직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소켓과 래칫은 렌치와 동일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반응형


그러나 이러한 기본 기계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패스너를 풀고 조이는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소켓 렌치란?

소켓 렌치(또는 소켓 스패너)는 일반적으로 너트 또는 볼트 형태의 패스너를 돌리기 위해 일반적인 개방형 렌치/스패너가 아닌 폐쇄형 소켓 형식을 사용하는 일종의 스패너 또는 렌치입니다.

가장 보편적인 형태는 비공식적으로 래칫이라고 하는 래칫 소켓 렌치입니다. 래칫에는 렌치를 제거하고 위치를 변경하는 대신 사용자가 도구를 앞뒤로 회전하여 소켓을 돌릴 수 있는 뒤집을 수 있는 래칫 메커니즘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소켓을 구동하는 다른 일반적인 방법에는 공압 임팩트 렌치, 유압 토크 렌치, 토크 배율기 및 차단기 바가 있습니다. 덜 알려진 하이브리드 드라이버에는 사각 드라이브와 유압 임팩트 렌치가 있는 눈에 띄는 렌치 도구가 포함됩니다.

 

래칫이란?

래칫은 래칫 소켓 렌치를 지칭하는 데 사용되는 비공식적인 단어입니다. 손잡이와 소켓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핸들은 렌치입니다. 래칫 핸들에는 래칫이 너트와 볼트와 같은 패스너를 풀거나 조이기 위해 래칫이 맞물리고 방향을 반대로 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소켓이란?

소켓은 래칫, 토크 또는 소켓 렌치에 부착하는 도구입니다. 주로 너트, 볼트 등의 패스너를 풀거나 조일 때 사용합니다. 소켓은 래칫의 사각형 확장 또는 드라이버에 배치됩니다. 래칫에 고정되면 사용자는 래칫 핸들을 돌리기만 하면 소켓이 제자리에 있는 동안 볼트나 너트를 풀거나 조일 수 있습니다.

 

 

래칫과 소켓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래칫과 소켓 조합을 통해 사용자는 패스너에 도구를 재배치하지 않고도 패스너(볼트 또는 너트)를 돌릴 수 있습니다. 렌치를 사용하고 있다면 회전할 때마다 반드시 위치를 변경해야 합니다.

래칫과 소켓을 사용하면 렌치를 사용할 공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좁은 모서리에서 작업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익스텐션이 있거나 없는 래칫 소켓 조합으로 패스너를 쉽게 조이거나 풀 수 있습니다. 또한 소켓이 패스너 주위에 완전히 맞기 때문에 일부 유형의 렌치처럼 미끄러질 가능성이 적습니다.

 

래칫과 소켓 작동원리

래칫은 사각형 드라이브 커넥터를 사용하여 소켓의 한쪽 끝에 스냅되는 핸들입니다. 소켓의 다른 쪽 끝은 패스너에 맞습니다. 래칫의 메커니즘을 통해 핸들을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패스너가 맞물려 조여지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흔들면 자유롭게 돌 수 있습니다. 래칫의 스위치는 패스너를 푸는 동작을 반대로 합니다.

 

래칫 및 소켓 Vs. 렌치

래칫과 소켓은 특정 작업을 위해 설계된 다양한 유형의 렌치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기존의 렌치 조임 및 풀기 패스너와 동일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래칫과 소켓에 특히 잘 맞는 몇 가지 작업이 있습니다.

래칫과 소켓 조합(소켓 렌치라고도 함)을 사용하면 전체 원으로 돌릴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때 렌치로 수행해야 하는 것처럼 패스너에 도구의 위치를 변경하지 않고도 너트나 볼트를 돌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작업을 더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켓이 패스너 주위에 완전히 맞기 때문에 일부 렌치 유형보다 미끄러질 가능성이 적습니다. 소켓 도구 및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소켓 렌치를 사용하는 방법

소켓 렌치나 래칫을 사용하면 일반 렌치를 사용하는 것보다 쉽게 ​​너트와 볼트를 돌릴 수 있습니다. 래칫 기능을 사용하면 렌치를 볼트에 고정할 수 있으므로 회전해야 할 때마다 렌치를 다시 끼울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움직임이 극히 제한된 제한된 공간에서 작업할 때 이상적입니다.

▷ 작업에 적합한 소켓을 선택하십시오.
▷ 모든 소켓에는 레이블이 지정되어 있으므로 돌리려는 너트의 크기를 알고 있다면 세트에서 해당 소켓을 찾기만 하면 됩니다.
▷ 필요한 소켓의 크기를 모르는 경우 올바르게 맞을 때까지 다양한 크기를 테스트하십시오.
▷ 너무 큰 소켓으로 볼트를 돌리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볼트가 벗겨져 회전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 소켓을 렌치의 머리 부분에 부착하십시오. 제대로 고정되면 딸깍 소리가 나야 합니다.
▷ 풀림과 조임 사이에서 결정하려면 플립 스위치를 사용하여 방향을 선택하십시오.
▷ 소켓을 너트에 놓습니다.
▷ 공간이 부족할 때 제거하지 않는 것을 제외하고는 일반 렌치처럼 사용하십시오.
▷ 반대 방향으로 다시 비틀고 볼트가 완전히 풀리거나 조일 때까지 반복합니다.

 

래칫, 소켓 및 부속품의 유형

다음은 사용 가능한 소켓, 래칫 및 액세서리에 대한 개요입니다. 개별적으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지만 다양한 작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소켓 세트 또는 래칫 렌치 세트를 선호할 수 있습니다.

래칫

▷ 래칫 및 플렉스 헤드 래칫.
▷ 다양한 크기의 소켓을 작동하기 위해 1/4인치, 1/2인치 및 3/8인치의 다양한 드라이브 크기로 제공됩니다.
▷ 대부분은 기어드 드라이브로 작동합니다. 톱니 수가 더 많으면 더 작은 스윙 동작으로 도구를 작동할 수 있으므로 핸들을 움직일 공간이 거의 없을 때 유용합니다.
▷ 기어리스 모델은 롤러 베어링으로 작동하며 기어드 드라이브보다 패스너를 돌리는 데 더 작은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 소켓이 떨어지거나 패스너에 달라붙지 않도록 하는 잠금 장치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퀵 릴리스 버튼은 잠금을 해제합니다.
▷ 조인트 또는 유연한 헤드 래칫(하단 이미지)을 사용하면 좁은 영역에서 작동하도록 핸들의 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소켓

소켓은 너트와 볼트를 조이고 풀기 위해 래칫에 부착됩니다. 토크 렌치 및 브레이커 바와 함께 작동합니다. 6점 소켓(왼쪽 이미지) 및 12점 소켓(오른쪽 이미지)은 다양한 패스너 헤드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범용 소켓은 스플라인, 스타 및 사각형을 포함한 더 많은 패스너 유형과 함께 작동합니다.

덜 자주 사용되는 모양에는 정사각형 4점, 삼중 정사각형 12점(12점 이중 육각형과 혼동하지 말 것), 팔각형 8점(더 일반적인 8점 이중 정사각형 모양과 혼동하지 말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덜 일반적인 모양은 일반적으로 항공기, PVC 배관 피팅 또는 독일 및 영국산 자동차와 같은 특수 용도 또는 특정 산업에서 발견됩니다. 철도 차량, 밸브 조정 나사 및 파이프 플러그와 함께 4점 사각형 드라이버는 여전히 남성 및 여성 구성 모두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너트와 볼트 머리도 12점 이중 육각형 모양과 다양한 유형의 스플라인으로 생산되며, 이는 항공기 및 항공우주 분야에 더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인 6점 육각 패스너로 작업할 때 12점 모양의 소켓은 소켓을 너트에 놓을 수 있는 시작점 또는 가능한 위치의 수를 두 배로 제공하므로 60도마다가 아닌 30도마다 정렬할 수 있습니다. 각도.

대부분의 대형 육각 볼트용 소켓 제조업체는 6점(육각형) 및 제한된 크기의 12점(이중 육각형) 구성으로 소켓을 생산합니다.

일부 특수 소켓은 제거를 위해 미터법 및 분수 인치 크기의 손상된 볼트에 부착되는 특수 "6 플루트" 소켓으로 만들어집니다. 일부 특수 소켓은 특정 특수 응용 프로그램에 맞게 제작되었으며 해당 특정 응용 프로그램에 맞게 설계 및 크기 조정되었습니다. 점화 플러그 소켓, 산소 센서 소켓, 볼 조인트 소켓, 액슬 너트 소켓 등이 이 범주에 맞습니다.

 

1. 통과 소켓
▷ 통과 소켓 및 래칫.
▷ 더 긴 나사산 볼트의 너트를 돌려 볼트가 소켓과 래칫을 통해 연장될 수 있도록 합니다.
▷ 로우 프로파일 디자인이 있습니다.
▷ 로우 프로파일 및 딥 소켓을 모두 가질 필요성을 줄입니다.
▷ 특별히 설계된 래칫에서만 작동합니다.

2. 드라이버 소켓
▷ 필립스의 드라이버 소켓과 일자 드라이버 소켓.
▷ 납작머리, 필립스, 육각 또는 별머리 나사와 같은 패스너를 조이거나 푸십시오.
▷ 표준 소켓이 있는 세트로 제공됩니다.

3. 점화 플러그 소켓
▷ 코발트 점화 플러그 소켓.
▷ 점화 플러그 본체에 맞는 깊은 소켓 디자인이 있습니다.
▷ 플러그를 잡아주는 고무 인서트가 안감 처리되어 있어 느슨해지면 빼낼 수 있습니다.

4. 임팩트 소켓
▷ 얕은 임팩트 소켓과 깊은 임팩트 소켓.
▷ 공압 또는 무선 임팩트 렌치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깨지지 않고 충격 작용을 견딜 수 있는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 더 어두운 마감은 표준 크롬 소켓과 구별됩니다.
▷ 일반적으로 표준 소켓보다 벽이 더 두껍습니다.
▷ 로우 프로파일 및 딥 디자인으로 제공됩니다.

 

부속품

다음은 1⁄4인치, 3⁄8인치, 1⁄2인치(등) 소켓 렌치와 함께 사용되는 일반적인 액세서리입니다.

"익스텐더 암"이라고도 하는 익스텐션은 한 쪽 끝의 소켓에 연결되고 다른 쪽 끝의 래칫에 부착됩니다. 소켓의 길이를 "연장"하여 접근하기 어려운 너트나 볼트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확장은 일반적으로 길이가 대략 1-3인치(25-75mm) 단위로 1/2-20인치(15-510mm)입니다. 때로는 필요한 길이 연장을 위해 함께 부착되며 종종 그립을 추가하기 위해 널링 부분이 있습니다.
워블 익스텐션은 소켓 부착 끝이 접지되어 소켓 익스텐션 인터페이스가 약 15도까지 구부러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적인 유연성으로 인해 종종 비좁은 위치에서 소켓 플러스 확장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1⁄2인치 길이(25-38mm) 워블 익스텐션을 익스텐션 끝에 추가하면 약간 더 긴 "워블" 익스텐션으로 변환됩니다.
익스텐션 그립 칼라는 대부분의 익스텐션 뒷면에 끼워져 있어 쉽게 굴러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래칫 유무에 관계없이 익스텐션 + 소켓을 돌려서 쉽게 익스텐션을 잡고 손가락으로 너트와 볼트를 조이거나 풀 수 있습니다.
래칫 스피너는 래칫 핸들 없이 손으로 쉽게 조이거나 풀 수 있도록 널링 부착물이 있는 짧은(약 1+1⁄2인치(38mm)) 확장입니다.

크기 어댑터를 사용하면 한 드라이브 크기의 소켓을 다른 드라이브 크기의 래칫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크기의 암 드라이브 피팅에 부착된 한 크기의 수 드라이브 피팅으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길이는 약 25mm입니다. 예를 들어, 1/4인치에서 3/8인치 어댑터를 사용하면 1/4인치 드라이브 구멍이 있는 소켓을 3/8인치 래칫 등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조인트는 렌치와 소켓의 회전 축에서 구부릴 수 있도록 직각으로 결합된 2개의 관절 소켓 조인트(길이 약 1인치(25mm))입니다. 그들은 접근하기 어려운 위치에서 볼트 또는 너트를 돌리기 위해 익스텐션 및 래칫과 함께 사용됩니다. 워블 익스텐션은 일부 유니버설 조인트 애플리케이션을 대체할 수 있으며 그다지 흔들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로우풋 어댑터라고도 하는 크로우 풋 어댑터는 래칫 또는 브레이커 바용 사각형 구멍과 함께 스패너와 유사한 개방형 끝이 특징입니다. 표준 소켓으로는 접근할 수 없는 잠금 너트에 접근을 허용하면서 다른 방법으로는 접근할 수 없는 고정 장치에 도달하거나 장력 너트를 특정 토크로 유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