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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 컨트롤이란? | 크루즈 컨트롤 사용 방법

메카럽 2022. 8. 29. 00:10
크루즈 컨트롤이란?

크루즈 컨트롤은 자동차의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가 설정한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자동차의 스로틀을 인수하는 서보 메커니즘입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일정한 속도로 운전할 때 편리한 기능입니다. 자동차를 특정 속도로 설정하고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도록 하는 전기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장거리 주행 시 발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는 또 다른 주요 이점은 더 큰 연료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열린 도로의 각 구간에서 가속하는 것보다 일정한 속도로 운전하면 차량의 연료가 훨씬 적게 소모됩니다.

세게 가속하면 엔진이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고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는 사람보다 60% 더 많은 연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차량이 자동으로 일정한 순항 속도를 유지하도록 하면 연료를 절약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크루즈 컨트롤의 작동 원리

열린 도로에서 장거리 운전의 경우 가속 페달을 계속 밟는 것은 상당히 피곤할 것입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장거리 운전 시 느낄 수 있는 운전자의 피로를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이 시스템은 인간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을 모방합니다.

그러나 가속 페달을 누르는 대신 액추에이터를 사용하여 스로틀을 제어하고 자동차가 같은 속도로 계속 달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구형 차량에 사용되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가속 페달과 케이블로 연결되어 가속 페달을 특정 위치에 고정시켜 미리 설정된 속도를 유지합니다. 최신 자동차에서는 시스템이 케이블 없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자적으로 속도를 관리합니다.

대신 다양한 센서와 스로틀 컨트롤러에 연결된 컴퓨터가 무선 시스템을 통해 기능을 제어합니다. 이 새로운 기술은 안전 거리를 유지하면서 앞 차량의 속도에 맞게 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반복적으로 밟았다 떼지 않아도 되므로 운전자의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운전자는 이 시스템이 러시아워 동안 교통 체증이 있는 고속도로나 도로에서 특히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크루즈 컨트롤 사용법 - 7단계

첫 번째
주간 고속도로의 운전 조건을 평가합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위험한 기상 조건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차량의 크루즈 컨트롤을 적용하기로 결정할 때 현명한 판단을 내리십시오. 특히 시스템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크루즈 컨트롤을 적용하기 전에 다가오는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러한 기상 조건에서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면 도로가 비어 있는 것처럼 보이더라도 나쁜 호출이 될 것입니다.

속도 구축
주간 고속도로에서 운전하는 경우 제한 속도는 일반적으로 시속 85~110km입니다. 이 속도 범위는 크루즈 컨트롤에 이상적입니다. 법적 제한을 초과하는 속도로 차량의 크루즈 컨트롤을 설정하지 마십시오. 위험합니다.

원하는 속도에 도달하면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켭니다.
 대부분의 차량에서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제어하는 ​​버튼은 스티어링 휠에 나타납니다. 사고를 방지하려면 차량이 운행되지 않을 때 소유자 매뉴얼을 확인하고 이 버튼을 찾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크루즈라고 표시된 더 큰 버튼을 누르면 시스템이 켜집니다.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이 활성화된 후 크루즈 컨트롤을 설정하십시오. 

이것은 단순히 스티어링 휠의 다른 버튼을 누르는 것을 수반할 것입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설정한 후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됩니다. 자동차는 속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에 의해 가속되는 차량을 운전할 때.
도로를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속도를 줄이거나 정지하기 전에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비활성화해야 하므로 반응 시간이 느려집니다.

가속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는 동안 대부분의 모델에는 추가 버튼이 있거나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잠시 밟을 수 있습니다.

감속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의 해당 버튼을 탭하거나 빠르게 브레이크를 밟으십시오. 안전 예방책으로 거의 모든 자동차 모델은 브레이크를 밟는 즉시 크루즈 컨트롤을 비활성화합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지 말아야 할 때

도로가 젖거나 미끄러울 때
차량에 ACC 또는 트랙션 컨트롤과 같은 기능이 장착되어 있더라도 젖은 상태에서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면 미끄러운 상태에서 휠이 예상보다 빠르게 회전하여 물이 차는 현상이 발생하거나 제동 거리가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졸릴 때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크루즈 컨트롤이 자동 조종 장치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자동차를 조종하지 않으며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브레이크를 작동하지 않습니다. 도로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고 피로가 당신의 반응 시간에 영향을 미칠 때, 당신은 그것을 충분히 빨리 피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시내에서 운전할 때
앞서 말했듯이 크루즈 컨트롤은 한 가지 상황에만 적용됩니다. 도시는 예측할 수 없는 보행자, 자전거 타는 사람 및 고속도로에는 없는 기타 장애물로 가득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차량은 일정 속도 이하에서는 크루즈 컨트롤을 활성화할 수 없으므로 도시 속도에서는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교통 체증이 심한 경우
고속도로에 있을 때 도시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교통 체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교통량이 줄어들면 크루즈 컨트롤을 비활성화해야 필요한 경우 속도와 브레이크를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을 만났을 때
마지막으로 구불구불한 도로를 주행할 때는 절대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회전과 회전을 탐색하려면 속도를 신중하고 수동으로 조절해야 하고 일정한 가속으로 인해 제어력을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언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할까?

맑고 건조한 날씨에는 주간 고속도로나 고속도로에서만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해야 합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장거리 여행 시 발의 피로를 방지하도록 설계되어 속도를 제어하지 않고도 도로에 집중하고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모범 사례와 관련하여 항상 발을 페달에 가깝게 유지하고, 전반적인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항상 도로에서 다른 차량과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십시오.

 

크루즈 컨트롤의 장점

우수한 연비
가속 페달을 밟으면 연료가 연소됩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가속 페달을 한 위치에 유지하여 실수로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연료를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는 연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편안한 운전
장거리 운전에서 한 번에 몇 시간씩 가속 페달을 밟고 있어야 하는 것은 피곤할 수 있습니다. 많은 운전자들이 고속도로에서 운전할 때 이것을 경험합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면 차량이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는 동안 발을 지면에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피로를 다룰 기회를 줄입니다.

과속 억제
과속이 항상 의도적인 것은 아닙니다. 운전자는 자신도 모르게 가속 페달을 더 세게 밟고 있기 때문에 제한 속도보다 빠르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과속을 피하는 좋은 방법은 크루즈 컨트롤을 광고된 제한 속도에 맞추는 것입니다. 그러면 제한 속도 위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크루즈 컨트롤의 단점

피곤한 운전자에게 좋지 않습니다.
운전석에서 피곤하고 졸리면 크루즈 컨트롤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실 운전기사로서 많은 일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운전석에서 잠드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이것은 거의 확실히 교통 사고로 이어질 것입니다.

빨리 감속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설정하고 몇 초 이내에 회전해야 하는 경우 회전할 만큼 충분히 빠르게 차량을 감속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가까운 도로에서 다른 차량과 충돌하는 것을 피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악천후에서 운전하기 더 어렵습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면 눈, 젖은 또는 결빙 조건에서 도로에서 타이어의 접지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로의 약간 침수된 지역에 직면하고 있는 경우 크루즈 컨트롤을 켠 상태에서 속도를 줄이고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도로 상태가 계속 좋지 않으면 차가 미끄러지거나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산만해지기 쉬움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는 운전자는 스마트폰이나 기타 전자 장치를 확인하려는 유혹을 더 많이 받게 됩니다. 그는 여전히 조종해야 하지만 차량을 가속하기 위해 많은 두뇌 능력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길을 바라보는 것보다 다른 일을 하는 것을 더 편안하게 느끼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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