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잠김 방지 제동 시스템(ABS)이란?

메카럽 2022. 8. 29. 04:10

급정거 시 하나 이상의 차량 바퀴가 잠겨 차량을 거의 제어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 ABS 기술은 브레이크 펌핑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므로 비상 상황에서 차량을 안전하게 조향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하여 잠김 방지 제동 시스템은 급제동 시 운전자가 방향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안티록 브레이크 시스템은 차량의 휠 속도를 모니터링하고, 휠 락이 감지되면 센서가 컨트롤러에 메시지를 보내 초당 최대 20회까지 브레이크를 풀고 작동시켜 락업을 방지하고 운전자의 안전을 돕습니다. 차량의 제어를 유지하십시오.

오늘날의 많은 최신 자동차 및 트럭에서 잠금 방지 브레이크는 트랙션 컨트롤 및 전자 안정성 컨트롤과 같은 다른 안전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여 보다 안전한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잠금 방지 제동 시스템은 정확히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이 시스템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잠김 방지 제동 시스템(ABS)이란?

ABS(Anti-lock Braking System)는 항공기 및 자동차, 오토바이, 트럭 및 버스와 같은 육상 차량에 사용되는 안전 미끄럼 방지 제동 시스템입니다. ABS는 제동 시 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하여 노면과의 마찰력을 유지하고 운전자가 차량을 더 잘 제어할 수 있도록 하여 작동합니다.

ABS는 ABS가 널리 보급되기 전에 숙련된 운전자가 연습한 기술인 임계 제동 및 케이던스 제동의 원리를 사용하는 자동화 시스템입니다. ABS는 대부분의 운전자가 관리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더 효과적으로 작동합니다.

 

ABS는 일반적으로 차량 제어를 개선하고 건조하고 일부 미끄러운 노면에서 정지 거리를 줄이지만, 느슨한 자갈이나 눈으로 덮인 노면에서는 ABS가 제동 거리를 크게 늘리면서도 조향 제어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ABS가 생산 차량에 도입된 이후 이러한 시스템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효과적이 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은 제동 시 휠 잠금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전후방 브레이크 바이어스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 후자의 기능은 특정 기능 및 구현에 따라 전자 제동력 분배, 트랙션 제어 시스템, 비상 제동 보조 또는 전자 안정성 제어(ESC)로 다양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ABS는 언제 발명되었을까?

잠금 방지 브레이크는 1950년대에 철도 차량과 항공기에서 처음 테스트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오토바이 프로토타입에도 제동 시스템이 구현되어 미끄러짐과 트랙션 손실을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1960년대에 이 시스템은 세계 최초의 4륜구동 포뮬러 원 자동차에 사용되었습니다. 여기서부터 다임러와 메르세데스-벤츠는 자동차에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시작했다. 많은 시행착오 끝에 Mercedes-Benz는 1978년 Daimler 테스트 트랙에서 이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그 이후로 잠금 방지 제동 시스템은 점점 더 많은 자동차에 구현되었습니다. 오늘날 거의 모든 자동차의 표준이며 ABS가 우리가 운전하는 도로의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잠김 방지 제동 시스템(ABS) 작동원리

ABS는 무거운 제동 상황에서 오토바이 바퀴나 자동차 바퀴에 브레이크를 풀었다가 다시 적용하거나 '펌핑'하여 작동합니다. 각 바퀴의 센서는 '잠김' 또는 바퀴의 움직임이 멈추고 미끄러지기 시작할 때를 감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모든 ABS 시스템이 동일한 것은 아니지만 일부는 리어 액슬의 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락업이 감지되면 ABS가 1초에 100번씩 브레이크를 펌핑합니다. 이렇게 하면 바퀴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고 운전자가 차량을 계속 제어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4륜 잠금 방지 브레이크는 비상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밟을 때 조향을 도와줍니다.


휠 센서가 미끄러짐 또는 '잠김'을 감지합니다.
휠 센서는 자동차 타이어가 잠기기 시작하는 시점을 감지합니다. 그런 다음 브레이크를 빠르게 적용했다가 해제(펄스)하여 타이어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자동으로 유지합니다.


ABS 펌프 브레이크
ABS의 진동이 느껴지거나 들리면 브레이크를 계속 세게 누른 상태에서 안전한 방향으로 이동하십시오.

 

잠금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의 부품

1. ABS 속도 센서
ABS 센서는 일반적으로 톱니 모양의 링과 코일 안에 들어 있는 자석으로 구성됩니다. 링과 자석 사이의 접촉은 부호가 생성되는 전기장을 유도합니다. 이 신호는 디지털 신호로 변환되어 ABS 컨트롤러로 전송됩니다. 그런 다음 컨트롤러는 각 휠의 속도를 개별적으로 결정합니다. ABS 센서는 어떤 조건에서도 차량의 드리프트를 제어하는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2. 밸브
밸브는 ABS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압력을 제어하고 일정량으로 제한합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더 세게 밟으면 밸브가 브레이크에 가해지는 압력을 제한합니다. 밸브가 막히면 작동을 멈춥니다. 열거나 닫거나 위치를 변경합니다.
밸브가 작동하지 않으면 시스템이 브레이크에 공급되는 압력을 변경하거나 제어할 수 없습니다. 밸브에는 열림, 차단 및 해제의 세 가지 위치가 있습니다.
열린 위치에서는 압력이 브레이크를 통해 흐를 수 있습니다.
차단 위치에서는 추가 압력을 차단하고 브레이크에 제한된 압력을 유지합니다.
해제 위치에서 브레이크에 가해진 압력을 해제합니다.

3. 펌프
ABS의 펌프는 밸브가 해제된 후 유압 브레이크의 압력을 복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컨트롤러는 원하는 양의 압력을 생성하고 슬라이딩을 줄이기 위해 펌프의 상태를 변경합니다.

4. 브레이크액
유압식 브레이크액 시스템에서 브레이크액은 브레이크의 주요 적용 장치입니다. 유압 라인에서 바퀴 근처의 제동 메커니즘으로 힘을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브레이크는 많은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효과적인 작동을 위해 브레이크 액의 끓는점이 높습니다. 또한 접촉하는 재료의 부식을 방지합니다.

5. 컨트롤러
컨트롤러는 개별 휠 ABS 속도 센서에서 정보를 수신하는 ABS의 장치입니다. 개별 휠이 트랙션을 잃으면 신호가 컨트롤러로 전송됩니다. 그러면 컨트롤러가 제동력을 제한하고 ABS 모듈레이터를 활성화합니다.

 

잠김 방지 브레이크는 얼마나 효과적일까?

ABS는 승용차의 경우 전체 충돌 관련 비율을 6%, LTV(픽업 트럭 및 SUV를 포함한 경트럭)의 경우 8% 감소시킵니다.
보행자, 자전거 또는 동물과의 치명적인 충돌은 ABS로 감소: 자동차의 경우 13%, LTV의 경우 14% 감소
젖은 도로, 눈 덮인 도로 또는 빙판길에서 다른 차량과의 치명적인 관련 사고는 승용차의 경우 12% 감소했습니다.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점은 잠김 방지 제동 시스템이 정상적인 도로 조건에서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지만 도로에 얼음, 눈, 자갈이 있는 경우와 같은 특정 조건에서는 덜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요소는 추가적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ABS가 있는 경우에도 차량이 멈추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극한의 날씨에 운전할 때 ABS가 정상적인 조건에서 정확히 작동할 것이라고 가정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천천히 운전하여 차량이 멈출 수 있는 공간을 더 많이 확보하고 차가 도로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ABS와 기존 자동차 브레이크의 차이점

기존의 브레이크는 운전자가 바퀴를 잠글 수 있게 하여 롤링 트랙션을 잃게 합니다. 휠 속도 센서가 임박한 휠 잠금을 감지하면 ABS가 작동하여 차량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차량을 조향할 수 있습니다.

 

기존 브레이크
기존의 브레이크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각 바퀴에 유체를 보내는 기본 유압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이 시스템은 기계 구성 요소의 조합을 활용하여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브레이크를 작동할 때 드럼이나 로터에 가해지는 힘을 증가시켜 차량을 정지시킵니다.

급정거 시 브레이크 페달을 빠르고 세게 계속 눌러야 하는 경우 기존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바퀴가 잠길 수 있어 견인력을 상실하고 도로와 접촉할 수 없습니다.

잠금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
ABS 시스템은 기존 시스템과 유사한 유압 시스템으로 구성되지만 휠 속도 센서, 유압 액추에이터, 압력 해제 밸브 및 ABS 제어 모듈 또는 컴퓨터도 있습니다.

ABS 시스템은 3채널 및 4채널 시스템으로 제공됩니다. 3채널 시스템은 두 앞바퀴의 제동력을 독립적으로 제어하고 뒷바퀴를 하나로 제어합니다. 4채널 시스템은 대부분의 현대식 차량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4개의 바퀴를 모두 독립적으로 제어하여 더 나은 제어 수준을 제공합니다.

 

ABS 브레이크의 장점

▷ ABS는 많은 주행 조건에서 급제동을 했을 때 더 빨리 멈출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정지 거리가 증가하더라도 ABS를 사용하면 차량의 조향 제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많은 보험 회사는 귀하의 차량에 ABS가 장착된 경우 프리미엄 할인을 제공합니다.
▷ ABS가 포함된 차량의 재판매 가치는 더 높습니다.
▷ 차량에 최소한의 급제동 시에도 효과적으로 조향할 수 있는 첨단 안전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ABS 브레이크의 단점

▷ 다양한 조건에서 다양한 표면에서 일관되지 않은 정지 거리.
▷ 일반적으로 열악한 도로 조건에서 ABS 제동은 정지 거리를 증가시킵니다.
▷ 숙련된 운전자는 종종 ABS 브레이크보다 수동으로 더 잘 제동할 수 있습니다.
▷ 수리 및 유지 보수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 차량 비용이 증가합니다.
▷ 복잡성을 증가시키는 추가 센서와 컨트롤러의 사용을 포함합니다.
▷ 콘크리트 도로에서는 ABS 차량의 정지 거리가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