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자동차 밸브 커버 가스켓 누출을 해결하는 방법

메카럽 2022. 9. 3. 02:10

기름을 태우는 엔진은 명백한 신호를 내뿜습니다. 시동 시 또는 스로틀을 타고 내릴 때 연기는 매 800km마다 해당 쿼트의 오일이 어디로 가는지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계량봉이 낮게 표시되고 오일 연기의 징후가 없으면 오일 누출을 의심하십시오.

오일 누출의 원인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일반적이고 비교적 수리하기 쉬운 원인은 밸브 덮개가 실린더 헤드와 만나는 곳에 있습니다. 오일이 빠지고 밸브 커버 주변과 아래 부분이 젖어 있으면 밸브 커버 개스킷을 교체할 시기가 될 수 있습니다.

 

밸브 덮개 개스킷 불량 또는 고장의 증상

밸브 커버 개스킷이 불량하거나 결함이 있는 잠재적인 문제를 나타내는 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고 신호를 발견하면 가능한 한 빨리 정비소에 방문하여 필요한 경우 밸브 덮개 개스킷을 교체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1. 타는 기름 냄새
밸브 커버 개스킷이 끼거나 마모되거나 갈라지면 밸브 커버 아래의 압축 오일이 빠져나갈 방법을 찾습니다. 엔진이 작동하는 동안 이런 일이 발생하면 과잉 오일이 실린더 헤드, 연료 흡입구 또는 경우에 따라 배기관에 떨어집니다.

이들은 모두 기름을 태우고 쉽게 알아볼 수 있는 타는 기름 냄새를 생성하는 뜨거운 구성 요소입니다. 기름 타는 냄새가 나면 전문 정비사에게 연락하여 기름 누출의 원인을 올바르게 진단하고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2. 밸브 커버가 더럽고 오일이 새는 경우
대부분의 오일 교환 중에 기술자는 밸브 커버를 검사하여 밸브 커버 개스킷에서 누출되는 오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문제의 가장 빠른 징후는 밸브 커버/실린더 헤드가 매우 더러운 경우입니다.

오일은 후드 아래에 먼지와 부스러기를 모으고 밸브 커버 또는 실린더 헤드에 "덩어리진" 것처럼 보입니다. 오일을 교환했거나 후드 아래를 살펴보고 밸브 덮개가 더러워진 것을 발견하면 밸브 덮개 개스킷 불량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큽니다.

3. 엔진 오일 부족
밸브 커버 개스킷에서 오일이 누출되면서 오일 팬을 떠납니다.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면 대시보드에 엔진 오일 표시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엔진 오일이 부족하면 내부 엔진 구성 요소를 적절하게 윤활하는 능력이 저하됩니다.

이것은 모터 내부에 과도한 열을 축적하고 심각한 엔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엔진 오일 표시등이 켜진 것을 발견하면 수리를 지연하거나 저절로 꺼질 것이라고 가정하지 마십시오. 자격을 갖춘 정비사에게 연락하여 문제를 진단하고 오일 누출의 원인을 수리하십시오.

4. 엔진이 거칠고 잘못 작동합니다.
때때로 밸브 커버 개스킷에서 오일이 누출되면 점화 플러그 웰까지 완전히 누출되어 결국 점화 플러그 튜브 내부로 스며듭니다. 이것은 실화를 일으키거나 엔진 성능을 저하시킵니다. 수리하지 않으면 후드 아래에서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모든 시나리오 또는 경고 신호에서 근본 문제는 일반적으로 밸브 덮개 개스킷이 파손되거나 끼이거나 새 제품인 경우 부적절하게 적용된 밸브 덮개 개스킷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정비사에게 연락하여 문제를 진단하고 불량 밸브 커버 개스킷을 올바르게 교체하십시오.

 

밸브 커버 개스킷 누출을 식별하는 방법

먼저 밸브 커버 개스킷에서 실제로 누출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는 것보다 더 실망스러운 것은 없으며, 모든 작업이 아무 소용이 없었고 문제가 실제로 다른 문제였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밸브 커버 개스킷은 일반적으로 진단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밸브 커버 개스킷은 거의 항상 엔진에서 가장 높은 씰입니다. 당신의 임무는 누출 또는 떨어지는 오일의 증거를 찾고 사라질 때까지 엔진에서 점점 더 높은 물방울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엔진의 전면이나 측면에 있으면 꽤 쉬울 수 있지만 누출이 방화벽 근처 후면에 있으면 손전등과 거울 없이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밸브 커버 누출을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위쪽에서 밸브 커버의 전체 둘레를 확인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치우는 것입니다.

이것은 점화 플러그 와이어, 스로틀 링키지 또는 흡기 매니폴드를 제거하는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밸브 커버 개스킷의 전체 둘레가 보이면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밸브 커버 검사

▷ 느슨하거나 빠진 볼트 또는 나사
▷ 밸브 커버의 균열
▷ 밸브 커버 아래에서 튀어나온 개스킷 부분
▷ 밸브 덮개 가장자리 주변에 오일 또는 검은색 잔여물 형태로 누출 흔적

밸브 커버 개스킷이나 다른 유형의 오일 누출이 있음을 입증했다면(그렇다면 오일 누출 밀봉재를 살펴보고 싶을 수 있음) 앞으로 나아갈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볼트나 나사가 없으면 즉시 교체해야 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두 번째 볼트를 제거하고 지역 철물점에 가서 일치시키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둘 다 교체할 때 토크 렌치를 사용하여 볼트를 공장 권장 설정으로 조이도록 하십시오.

너무 세게 조이면 밸브 커버가 파손될 위험이 있고, 너무 느슨하면 다시 빠지거나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전문 정비사에게 맡기고 수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DIY에 자신있으신 분들은 위와 같은 절차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밸브 커버 가스켓 누출을 해결하는 방법 (DIY)

1단계. 누출 밸브 개스킷 덮개 제거
엔진 상단의 장식용 플라스틱 덮개(장착된 경우)를 제거하여 작업을 시작합니다. 볼트를 풀고 부드러운 망치로 밸브 덮개 주위를 두드려서 풉니다. 금속 도구로 들어 올리지 마십시오. 알루미늄 실린더 헤드에 흠집이 생겨 영구적인 누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밸브 덮개에 부착된 모든 호스, 케이블 및 전기 커넥터를 제거하고 레이블을 붙입니다. 그런 다음 점화 플러그를 제거하십시오.

점화 플러그 튜브에 기름이 고이면 드라이버로 감싼 헝겊으로 청소하십시오. 가능한 한 많은 찌꺼기를 제거한 다음 제거하고 필요한 경우 계속 진행하기 전에 점화 플러그를 새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새 플러그를 끼우면 각 볼트의 길이와 위치를 확인하면서 밸브 덮개 고정 볼트를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밸브 덮개를 느슨하게 풀고 엔진에서 들어 올립니다.

오일 교환시기에 따른 자동차 오일을 직접 교체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단계. 기존 가스켓 교체
오래된 개스킷을 벗겨내고 브레이크 클리너와 깨끗한 헝겊으로 밸브 커버를 청소하십시오. 다음으로 엔진의 개스킷 결합 표면을 청소하십시오. 플라스틱 퍼티 나이프(금속이 아님)를 사용하여 타이밍 벨트 커버에서 실린더 헤드까지의 오래된 RTV 흔적을 제거하십시오.

오래된 RTV가 엔진에 떨어지지 않도록 걸레로 잡으십시오. 덮개와 결합 표면이 깨끗하고 건조되면 동일한 위치에 새 RTV를 적용하고 새 개스킷을 설치하십시오. 밸브 커버 개스킷은 "건조" 밀봉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개스킷 표면에 밀봉제를 바르지 마십시오.

밸브 커버 볼트를 상점 설명서의 토크 사양에 맞춰 조여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밸브 커버 볼트 사양은 일반적으로 피트/파운드가 아닌 인치/파운드로 표시됩니다. 인치/파운드를 변환하려면 피트/파운드로 간단히 12로 나눕니다.

모든 케이블, 호스, 점화 부품 및 전기 커넥터를 다시 설치하고 불을 붙입니다.

이 팁으로 엔진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3단계. 실리콘 실런트 추가
타이밍 커버 조인트에 실리콘 실런트를 발라야 누수가 없습니다.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개인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자신없다면 전문가가 기다리고 있는 정비소로 가서 정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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