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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R 밸브란? 정의, 작동원리, 청소 방법

메카럽 2022. 9. 3. 04:10

차량의 엔진 관리 시스템에 통합되어 적절하게 명명된 배기 가스 재순환 밸브 또는 줄여서 EGR 밸브는 미세하게 측정된 배기 가스를 엔진 흡기 시스템으로 재순환시켜 엔진 효율을 높이고 연료 소비를 줄이며 NOx 배출량을 줄입니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압력이 증가함에 따라 EGR 밸브는 앞으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것이 무엇을 하는지, 왜 실패했는지, 실패했을 때 교체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EGR 밸브란?

EGR은 배기 가스 재순환을 의미하며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모두에 사용되는 차량 배기 가스 제어 개념입니다. 자동차의 연식과 가솔린 또는 디젤 연료를 사용하는지 여부에 따라 다르게 작동하는 EGR 밸브는 자동차의 배기 시스템과 엔진 상태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EGR 밸브는 차량 엔진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EGR은 배기 가스 재순환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밸브는 배기 매니 폴드와 흡기 매니 폴드 사이에 위치한 일종의 배기 가스 제어 장치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엔진을 켤 때 닫힙니다. 그러나 일단 엔진이 가열되고 부하가 걸리면 밸브는 결국 열립니다. 이 과정을 통해 연소된 배기 가스의 일정량이 흡기 매니폴드로 들어가 엔진에 신선한 공기가 다시 유입됩니다.

이 단계는 직관적이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최신 엔진을 더 오래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연소 혼합물은 NOx 배출량도 낮게 유지하는 낮은 연소 온도를 유지합니다. 배기 가스는 확실히 유익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적되면 밸브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밸브가 막히고 기타 여러 엔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밸브를 주기적으로 청소해야 한다는 데 동의하며 주행거리 80,000km가 청소의 적기라고 이야기 합니다.

 

EGR 밸브의 작동 원리

EGR 시스템은 배기 가스의 일부를 흡기 매니폴드를 통해 엔진의 연소실로 되돌려 연소 온도를 낮추어 배출되는 NOx의 양을 줄이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EGR 밸브는 EGR 시스템의 주요 구성 요소이며 일반적으로 닫혀 있습니다.

배기 매니폴드를 흡기 매니폴드에 연결하고 진공 또는 내장형 전기 스텝 모터에 의해 제어됩니다. EGR 밸브의 기능은 엔진 부하에 따라 재순환되는 배기 가스의 흐름을 제어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현대식 차량은 NOx 배출을 줄이기 위해 EGR 밸브를 설계에 통합하여 엄격한 배출 규정을 충족합니다. EGR 시스템은 배기 가스의 일부를 연소실로 다시 재활용하여 신선한 흡입 공기와 결합합니다.

이것은 산소의 양을 낮추고 최대 연소 온도를 낮추는 연소 혼합물의 수증기 함량을 증가시킵니다. 최고 연소 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더 많은 NOx가 생성되기 때문에 EGR 밸브는 엔진에서 생성되는 NOx의 양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킵니다.

EGR 밸브는 엔진이 시동되고 올바른 작동 온도에 도달하고 차량 속도가 증가하면 작동을 시작합니다. 점차적으로 EGR 밸브는 배기 가스의 흐름을 조절합니다.

차량 속도가 느려지고 엔진이 멈추면 EGR 밸브가 닫힌 위치로 돌아가 배기 가스의 흐름을 방지합니다.

 

EGR 밸브 유형

몇 가지 유형의 EGR 밸브가 있지만 초기 시스템은 진공 작동 밸브를 사용하지만 최신 차량은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반면 주요 유형은 다음과 같이 광범위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 디젤 고압 EGR 밸브는 그을음이 디젤 미립자 필터로 들어가기 전에 고유량, 고 그을음 배기 가스를 전환시켜 그을음이 오일 증기와 결합하여 슬러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가스는 파이프 또는 실린더 헤드의 내부 드릴을 통해 입구 매니폴드로 다시 전달됩니다. 보조 밸브는 또한 디젤 엔진에 자연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흡입 매니폴드에 진공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 디젤 저압 EGR 밸브는 배기 가스를 디젤 미립자 필터를 통과한 후 전환시킵니다. 이 가스는 유량이 낮지만 그을음이 거의 완전히 제거됩니다. 그런 다음 가스는 파이프를 통해 입구 매니폴드로 다시 전달됩니다.

▷ 가솔린 EGR 밸브는 고압 디젤과 마찬가지로 배기 가스를 전환합니다. 실린더 함몰에 의해 생성된 진공은 배기 가스를 끌어들이며 유량은 EGR 밸브 자체의 개폐에 의해 조절됩니다.

▷ 진공 작동 EGR 밸브는 진공 솔레노이드를 사용하여 다이어프램에 대한 진공을 변경하고 차례로 EGR을 열고 닫습니다. 일부 밸브에는 ECU에 밸브 위치를 알려주는 피드백 센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디지털 EGR 밸브에는 솔레노이드 또는 스테퍼 모터와 대부분의 경우 피드백 센서가 있습니다. 이 밸브는 ECU로부터 펄스 폭 변조 신호를 수신하여 배기 가스 흐름을 조절합니다.

 

청소해야 할 시기

EGR 밸브의 기능과 청소가 필요한 이유를 이해했으므로 다음 단계는 청소를 수행해야 하거나 필요한 시기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밸브를 버리게 되므로 실제로 약간만 청소하면 여전히 기능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알아야 할 중요한 단계입니다.

EGR 밸브는 배기 가스와 관련되어 있으므로 증상이 명확하지 않지만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 안다면 밸브를 청소해야 할 때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청소 시기와 관련된 주요 증상 및 주의해야 할 몇 가지입니다.

▷ 엔진 시동의 어려움
▷ 러프 유휴
▷ 엔진 진동
▷ 엔진 가속 불량(주행 중)
▷ 쉽게 뜨거워지는 엔진
▷ 부하 시 엔진 '핑'
▷ 타지 않은 가스 냄새
▷ 연비 감소

 

EGR 밸브 찾기

자동차 제조업체 및 모델에 따라 엔진은 진공 제어(이전 모델), 전자 진공 제어 밸브(최신 모델) 또는 새로운 전자 제어 디지털 밸브의 세 가지 일반적인 유형의 EGR 밸브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밸브는 엔진의 상단이나 측면을 향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 이상의 구성 요소가 보기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 구형 차량 모델은 직경이 약 3인치인 반평탄 원형의 두꺼운 금속 디스크를 사용합니다. 위에 연결된 얇은 진공 호스가 보입니다.
▷ 최신 모델은 전기 하니스와 함께 상단에 작은 상자(센서)가 있는 유사한 밸브를 사용합니다.
▷ 또 다른 모델은 센서와 전기 하니스가 부착된 밸브에 실린더 또는 블록 구성을 사용합니다.

밸브의 실린더 헤드 측면(엔진 상단 영역)을 살펴봅니다. 스로틀 바디, 방화벽 또는 흡기 매니폴드 근처를 확인하십시오. 보이지 않는 경우 자동차 부품 매장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자동차 제조사, 모델 및 엔진 크기를 입력하여 밸브를 검색하여 온라인으로 EGR 밸브를 검색하십시오.

대부분의 자동차 부품 매장에서는 빠른 식별을 위해 특정 차량 제조업체 및 모델에 적용되는 EGR 밸브의 사진을 표시합니다. 사진을 보면 무엇을 찾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 차량 제조업체 및 모델의 수리 설명서를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부품 매장과 온라인에서 저렴한 애프터마켓 수리 매뉴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은 위치뿐만 아니라 밸브 및 관련 구성 요소의 그림과 사진, 문제 해결 절차, EGR 센서, 진공 호스 및 파이프와 같은 EGR 시스템 구성 요소를 제거 및 교체하는 데 필요한 단계를 제공합니다.

 

EGR 밸브 분리 방법

▷ 일부 밸브에는 얇은 진공 호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밸브에서 호스를 조심스럽게 분리하십시오. 진공 호스에 갈라짐, 연화, 경화 또는 균열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교체하십시오. 손상된 진공 호스는 EGR 밸브 작동 불량 및 EGR 시스템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 방금 분리한 진공 호스를 다른 쪽 끝에 부착된 구성 요소에 따르고 해당 구성 요소에 연결된 다른 호스도 검사합니다(있는 경우).

▷ 밸브에서 모든 전기 커넥터의 플러그를 뽑습니다.

▷ 래칫, 익스텐션 및 소켓을 사용하여 밸브 장착 볼트를 제거합니다. 특정 모델에 따라 2~4개의 볼트를 풀어야 합니다. 또한 밸브가 배기 매니폴드에서 나오는 파이프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파이프를 제거하려면 조절식 또는 초승달 렌치를 사용하거나 배기 매니폴드에서 파이프를 분리하십시오.

▷ EGR 밸브를 제거한 후 밸브의 개스킷을 확인하십시오. 그래도 상태가 좋아 보이면 재활용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새 것을 구입하십시오. 일부 자동차 부품 매장에서는 새 EGR 밸브의 일부로 개스킷만 판매합니다. 그러나 개스킷 종이를 구입하여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향후 수리에 필요할 다른 개스킷을 위해 나머지 용지를 저장합니다.

 

EGR 밸브 및 EGR 포트 청소 방법

준비
▷ 차량을 주차하고 비상 브레이크를 밟으십시오. EGR 밸브를 찾으려면 소유자/수리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 엔진을 끄고 배터리를 분리하십시오.
▷ 모든 진공 라인에 찢어진 부분, 찢어진 부분 및 구멍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필요에 따라 교체하십시오.
▷ 진공 라인을 제거하거나 EGR 밸브에서 전기 커넥터를 뽑습니다.
▷ 그런 다음 EGR 밸브를 실린더 헤드 또는 흡기 매니폴드에 고정하는 볼트를 제거합니다.
▷ EGR 밸브를 제거합니다. 열린 실린더 헤드 또는 흡기 매니폴드를 이물질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주의하십시오.

필요한 도구
▷ 래칫 휠 장치
▷ 래칫 확장
▷ 소켓 세트
▷ 파이프를 제거하는 경우 조정 가능한 렌치
▷ 필요한 경우 새 EGR 밸브 개스킷
▷ EGR 밸브 또는 기화기 클리너
▷ 둔한 스크레이퍼
▷ 파이프 청소용 와이어 브러시
▷ 수리 설명서, 옵션
▷ 고글
▷ 내산성 장갑

 

EGR 밸브를 청소하는 방법(DIY)

▷ EGR 밸브 또는 기화기 클리너로 탄소 침전물을 스프레이하십시오.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밸브에 아직 부착되어 있는 플라스틱 부품과 전기 부품에서 클리너를 즉시 닦아냅니다.

▷ 무딘 스크레이퍼와 파이프 청소 브러시를 사용하여 축적된 탄소를 문지릅니다. 그런 다음 부드러운 솔을 사용하여 탄소를 제거하고 깨끗한 천으로 표면을 닦습니다. 필요에 따라 과정을 반복합니다. 장착 및 밀봉 표면에 구멍을 뚫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배기 가스가 누출될 수 있습니다.

▷ 굳은 침전물을 처리하려면 밸브를 세척 용액에 몇 분 동안 담가 두십시오. 청소기가 전자 제품, 전기 부품 또는 플라스틱 부품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밸브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 완고한 탄소 침전물과 싸우기 위해 3단계를 반복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밤새 밸브를 세척액에 담가 두지만 청소기의 강한 화학 물질에서 나오는 연기가 민감한 밸브 부품을 점차적으로 파괴하므로 자신의 책임하에 수행하십시오.

▷ 흡기 매니폴드 내부에 탄소 침전물이 남아 있는 경우 흡기 매니폴드를 통해 EGR 밸브 클리너를 바르고 제품 패키지의 지침을 읽으십시오. 이것은 또한 흡기 밸브에서 탄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eafoam은 이러한 목적을 위한 또 다른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또는 원하는 경우 탄소 청소 서비스를 위해 차를 가져가십시오.

▷ 모든 탄소 축적물을 제거하고 각 통로와 밀봉 표면을 청소했으면 개스킷을 포함한 모든 구성 요소를 재조립합니다.

▷ 모든 것을 제자리에 놓고 증상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십시오.

 

EGR 포트를 청소하는 방법(DIY)

▷ EGR 밸브가 흡기 매니폴드 또는 실린더 헤드에 연결되는 위치에 유의하십시오. 이것은 뜨거운 배기 가스가 차가운 흡기 매니폴드 가스와 접촉함에 따라 온도 변화로 인해 가장 많은 양의 탄소가 축적되는 곳입니다. 여기에서 EGR 통로 청소 절차를 시작합니다.

▷ 포트에 클리너를 분사하여 시작합니다.

▷ 그런 다음 Pick 또는 철사 옷걸이를 활용하여 탄소를 밀어 넣습니다.

▷ 세척제를 통로 전체에 분사할 수 있을 때까지 이 작업을 계속하십시오. 

기술 팁: 일부 통로는 완전히 차단되어 통로가 전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멍을 뚫고 천천히 탄소를 청소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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