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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 스프링이란? - 정의, 작동원리, 종류, 용도, 장단점

메카럽 2022. 9. 9. 00:10
판스프링이란?

판 스프링은 서로 다른 크기의 강철 층으로 구성된 서스펜션의 기본 형태입니다.

대부분의 판스프링 어셈블리는 스프링강을 사용하여 타원형으로 형성되는데, 스프링강은 어느 한 쪽 끝에 압력이 가해지면 구부러질 수 있지만 감쇠 과정을 통해 원래 위치로 돌아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철은 일반적으로 직사각형 섹션으로 절단된 다음 양쪽 끝의 금속 스테이플 또는 시트 중앙을 관통하는 큰 볼트로 한 번 함께 고정됩니다. 그런 다음 대형 U-볼트를 사용하여 차량 액슬에 장착하여 서스펜션을 제자리에 고정합니다.

 

판 스프링 역할

판 스프링은 차량 서스펜션 시스템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차량이나 트럭의 전체 중량을 지지할 수 있도록 설치됩니다. 판 스프링은 또한 도로에서 타이어의 접지력을 유지하고 속도를 높이거나 감속할 때 휠베이스 길이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의 장점으로 인해 판 스프링은 수요가 많습니다. 수시 운송은 우리 운송 산업에 기여한 단방향 판 스프링입니다. 요즘 판 스프링은 트럭, SUV 및 밴과 같은 대형 차량에 더 많이 사용됩니다.

 

 

판 스프링 작동원리

적재 중량이나 차량이 너무 높으면 많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량/트레일러가 더 많이 튀거나 좌우로 흔들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견인되는 차량이 너무 무거우면 서스펜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이 너무 단단하면 도로의 요철에 부딪힐 때 바퀴가 포장도로를 떠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드러운 서스펜션으로 인해 트럭이 튀거나 흔들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서스펜션은 바퀴가 가능한 한 많이 지면에 머물도록 합니다. 판 스프링은 견인 하중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하중이 지면에 유지되도록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판 스프링의 부품

Add-A-Leaf
Add-A-Leaf는 판 스프링 팩에 추가된 추가 잎입니다. 추가된 잎은 차량의 운반 능력을 높이거나 더 단단한 승차감을 만들어 흔들림을 줄이기 위해 설치됩니다. 또한 차량의 승차 높이를 높이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센터 핀
효과적으로 중앙 볼트는 잎을 함께 잡고 차축과 접촉하게 합니다. 센터 볼트 헤드는 액슬에 연결되어 트럭에 판 ​​스프링과 함께 후방 서스펜션을 제공합니다.

강철 심
판스프링과 스프링 농어 사이를 이동하는 강철 심. 이들은 피니언 각도를 조정하고 적절한 드라이브라인 형상을 달성하기 위해 판 스프링 차량에 사용됩니다.

핏티드 리프스
Fitted Leafs는 Skyjacker(R), Soft ride(R) 및 Lifted Leaf Springs 전용 옵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들은 무거운 윈치 범퍼, 스윙 타이어 캐리어 또는 모든 추가 장비와 같은 애프터마켓 액세서리의 추가 중량이 설치될 때 사용됩니다.

걸쇠
걸쇠는 판 스프링과 차량 프레임 사이에 부착되는 서스펜션 시스템의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그것은 판 스프링이 서스펜션 관절 동안 길이 변화를 통해 작동하도록 합니다.

스프링 아이볼트 키트
일반적으로 많은 표준 트럭 및 밴 스프링에 맞는 등급 10.9 강화 강철 볼트입니다.

스프링 퍼치/마운트
판 스프링 퍼치는 액슬 튜브 위 또는 아래에 용접됩니다. 귀하의 판 스프링은 스프링 퍼치 위에 놓입니다. 스톡 퍼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무너지거나 구부러질 수 있으므로 교체해야 합니다.

 

판 스프링의 종류

1. 타원형 판 스프링
타원형 판 스프링은 1/4, 1/2, 3/4 및 전체 모양으로 제공됩니다. 반 타원형 스프링은 트럭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스프링은 포물선 모양이며 트럭의 리어 액슬과 프론트 액슬과 자동차의 리어 액슬에만 나타납니다.

구형 서브컴팩트 모델은 덜 효율적인 1/4 타원형 판 스프링을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반타원 스프링처럼 보였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타원형 펜촉과 반 타원형 펜촉을 결합하여 제조업체는 3/4 펜촉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쿼터 스프링처럼 인기를 끌지 못했고 오늘날에는 구형 자동차에만 나타납니다.

일부 제조사에서는 반타원 판스프링이 잘 작동한다면 두 개를 완전한 타원판 스프링에 대고 배치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 설계 옵션은 스프링의 압력이 정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실패했습니다.

2. 가로 판 스프링
횡방향 판 스프링은 반타원형 모델과 모양이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스프링은 지면이 아닌 섀시를 가리키는 곡선의 베이스와 함께 트럭 아래에 맞습니다.

방향의 변화 외에도 이러한 판 스프링은 반타원형과 다른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거꾸로 설치는 프론트 또는 리어 액슬 대신 차량 측면에서 이루어집니다. 측면 판 스프링은 요즘 트럭이나 다른 차량에서 거의 볼 수 없습니다.

3. 플랫폼 판 스프링
플랫폼 판 스프링은 한 쌍의 반타원 판 스프링을 사용합니다. 하나는 아래를 가리키고 다른 하나는 위를 가리킵니다. 차량에 부착될 때 스프링은 각 측면을 따라 차량 무게의 세 지점을 지지합니다.

 

다중 판 스프링

스프링이 하나 이상의 금속판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사실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는 것을 알아내는 데 천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패널은 서로의 상단에 배치되고 함께 결합되어 차량이 더 적은 부담으로 더 무거운 하중을 더 쉽게 운반할 수 있습니다.

다중 판 스프링을 사용하면 아래를 볼수록 판의 크기가 작아집니다. 패널은 레이어를 만들기 위해 세로로 놓여 있으며, 가장 긴 부분은 깃털을 제자리에 고정하기 위해 상단에 고리나 고리로 만들어집니다.

다중 판 스프링은 경 상용차 및 대형 상용차용 판 스프링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으로 간주됩니다. 스택 형식은 깃털이 중앙에서 더 두껍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반타원 모양이라고 합니다.

 

모노 판 스프링스

모노 판 스프링은 무거운 차량용으로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트럭보다 LCV에 더 적합합니다. 그들은 중간이 더 두껍고 끝으로 갈수록 점차 가늘어지며 구조가 다중 잎 시스템과 유사하지만 추가 플레이트가 없습니다.

단일 판 스프링 시스템은 예전에 인기가 있었지만 더 무거운 차량에서 고장나기 시작하면서 다소 유행에 뒤떨어졌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보이고 사용할 수 있지만 문제의 차량이 무거운 하중이나 차량 자체의 무게에 대한 보호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판 스프링 용량

판스프링 모양의 종류가 다양하듯이, 판스프링의 크기와 잎의 수에 따라 용량도 다릅니다. 판 스프링 용량 사양을 확인하십시오.

판 스프링을 선택할 때 또 다른 필수 측면은 필요한 용량을 아는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이 하중 용량을 초과하면 판 스프링의 과도한 마모 및 조기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트럭의 소유자 매뉴얼을 참조하여 저장 용량을 결정하십시오. 이 양이 일반적인 운송 중량에 비해 너무 낮으면 트럭 후면을 더 많이 지지할 수 있도록 후면 판 스프링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차량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중량 용량을 제공하는 스프링을 찾으십시오. 올바른 스프링을 선택하려면 트럭의 스톡 스프링에서 견고한 판 스프링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판 스프링의 용도

판스프링의 적용은 트럭, 밴, 버스, 철도 마차 등과 같은 대부분의 대형 상용차의 충격 및 진동을 감쇠시키는 것입니다.

판 스프링은 오늘날에도 밴, 트럭, SUV, 철도 차량과 같은 대형 상용차에 사용됩니다. 대형 차량의 경우 코일 스프링이 하중을 단일 지점으로 전달하는 동안 차량 섀시 전체에 하중을 더 넓게 분산시키는 이점이 있습니다.

 

판 스프링의 장점

엄청난 양의 금속 층이 있기 때문에 판 스프링은 자동차의 바퀴, 차축 및 섀시 사이에 많은 양의 지지를 제공합니다. 그들은 밀접하게 맞물린 구조로 인해 엄청난 수직 하중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여전히 중장비 산업에서 사용됩니다.

수직 하중은 작은 스프링과 댐퍼를 통해 급격하게 전달되기 보다는 판스프링의 길이를 따라 분산되어 잠재적으로 서스펜션에 너무 큰 집중된 힘을 생성합니다.

자동차에서 댐핑은 매우 중요한 속성이 될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이 덜 댐핑되면 도로의 요철이나 구덩이에 부딪힌 후 차가 잘 굴러 튕깁니다.

 

이는 쇽업소버가 등장하기 이전에 코일스프링을 사용하던 자동차에서 두드러진 특징으로, 실속 주행 시 자동차에 치명적이었다. 판 스프링은 개별 강판 사이의 마찰로 인한 자동차 댐핑에 훨씬 더 잘 대처하여 서스펜션의 수직 굴곡 후 반응 시간을 훨씬 더 빠르게 만들어 훨씬 더 제어 가능한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판 스프링의 단점

판 스프링 설정의 주요 단점은 서스펜션 튜닝과 관련하여 그다지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레이싱 및 고성능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운전 조건 및 다양한 운전 스타일에 맞게 서스펜션 설정을 조작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오늘날 조정 가능한 코일 오버로 훨씬 더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블레이드 어셈블리의 이러한 조정 가능성 부족은 판 스프링의 끝이 섀시에 부착되어 블레이드를 줄이거나 늘릴 수 있는 공간이 거의 없다는 사실에 의해 강조됩니다. 따라서 조정은 판 스프링이 만들어지는 재료의 강도와 유연성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는 또한 움직임의 방향을 거의 허용하지 않으며 실제로 수직으로만 움직이도록 설계되었으며 스프링과 댐퍼 조합은 훨씬 더 넓은 범위의 움직임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판 스프링은 섀시에 단단히 고정되고 볼트로 고정되고 차축에 고정되어 다른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거의 또는 전혀 남지 않아 설정을 함께 고정하는 피벗과 연결 장치가 과도하게 마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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