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자기 점화 시스템이란?- 부품 및 작동

메카럽 2021. 11. 8. 00:10
마그네토 시스템이란?

마그네토는 영구 자석을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교류 펄스를 생성하는 발전기입니다. Magnetos는 또한 점화 플러그에 전력을 제공하기 위해 일부 가솔린 구동 내연 기관의 점화 시스템에서 고전압 펄스를 생성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마그네토 점화 시스템이란?

마그네토 점화 시스템 또는 고압 마그네토는 가솔린 엔진과 같은 불꽃 점화 엔진의 점화 시스템에 전류를 제공하는 마그네토입니다. 점화 플러그용 고전압 펄스를 생성합니다. 더 오래된 용어 장력은 전압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마그네토 점화의 사용은 주로 잔디 깎는 기계 및 전기 톱과 같이 다른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할 수 없는 엔진으로 제한됩니다. 일반적으로 전기 공급이 가능하지만 항공 피스톤 엔진에도 널리 사용됩니다.
이 경우, 마그넷의 자급자족 동작이 신뢰성을 높인다고 가정한다. 이론적으로 자석은 엔진이 회전하는 동안 계속 작동해야 합니다.

 

자기 점화 시스템의 부품

1. 변압기 코어

자기 점화 시스템의 주요 부분은 두 가지 유형의 권선으로 구성된 변압기 코어입니다.
하나는 1차 권선이고 다른 하나는 2차 권선입니다. 1차 권선을 저전압 권선, 2차 권선을 고전압 권선이라고도 합니다.
1차 권선의 한쪽 끝은 접지되고 다른 쪽 끝은 연결부, 접점 차단기 및 커패시터에 연결됩니다.

2. 접점 차단기

접점 차단기는 캠에 의해 조절되며 차단기가 열리면 전류가 커패시터를 통해 흐르고 충전됩니다. 일반적으로 Primary 회로를 만들고 차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피벗 암(링크)은 중간에 힐이 부착되어 있어 캠의 작용으로 접점이 끊어집니다.

3. 캠

샤프트의 한쪽 끝은 캠과 연결되고 다른 쪽 끝은 북극과 남극의 두 극이 있는 자석과 연결됩니다.

4. 커패시터

커패시터의 주요 역할은 충전기를 보관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사용된 커패시터는 간단한 전기 커패시터입니다. 한쪽 끝은 1차 권선에 연결되고 다른 쪽 끝은 접지되며 일반적으로 1차 권선에서 오는 전하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5. 점화 스위치

차량의 오프 및 온에서 작동하며 과도한 공기의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커패시터의 병렬로 설정됩니다.

6. 디스트리뷰터

점화 서지를 점화 순서에 따라 올바른 순서로 개별 점화 플러그에 분배하기 위한 분배기가 제공됩니다. 중앙의 로터와 주변의 금속 전극으로 구성됩니다.
이 금속 전극은 점화 플러그에 직접 연결되며 점화 장치라고도 합니다. 로터가 회전함에 따라 고압 전류를 점화 장치로 전달한 다음 이 고압 전류를 점화 플러그로 전달합니다.

7. 점화 플러그

점화 플러그는 자기 점화 시스템의 마지막 구성 요소입니다. 그것은 2개의 전극으로 구성되며, 하나는 고압 전류 전달 와이어에 부착되고 다른 하나는 접지됩니다.
이들 전극 사이의 전위차는 전극 사이에 존재하는 갭을 이온화하고 따라서 가연성 혼합물을 점화시키는 스파크가 생성됩니다.

 

자기 점화 시스템 다이어그램

 

자기 점화 시스템 작동

마그네토는 점화 플러그를 통해 엔진에 점화를 제공하는 독립형 고전압 발전기입니다. 접점이 열리는 순간 빠른 자기 흐름이 2차 코일에 고전압을 생성하여 점화 플러그를 점화하여 엔진을 점화합니다.
마그네토는 마그네토 점화 시스템에 사용됩니다. 엔진이 시동되면 자석이 회전하도록 도와서 고전압 형태의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자석의 한쪽 끝은 접점 스위치를 통해 접지되고 점화 커패시터는 병렬에 연결됩니다.
접점 차단기는 캠에 의해 제어됩니다. 스위치가 열리면 전류가 커패시터를 통해 흐르고 충전됩니다.
이제 커패시터가 충전기 역할을 하고 1차 전류 흐름이 감소하여 시스템에서 생성되는 전체 자기장이 감소합니다.
이것은 커패시터의 전압을 증가시킵니다. 커패시터의 이 증가된 고전압은 EMF로 작용하여 분배기를 통해 오른쪽 스파크 플러그에 스파크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시동 단계에서 엔진의 속도가 낮기 때문에 마그네토에 의해 생성되는 전압이 낮습니다.
그러나 엔진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마그네토에 의해 생성된 전압도 증가하여 전류의 흐름도 증가합니다.

 

자기 점화 시스템의 응용

▷ 이 시스템은 전기를 생산하고(배터리 시스템은 배터리를 사용) 차량을 작동하는 데 사용됩니다.
▷ 오늘날 주로 이륜차에 사용됩니다.
▷ 회전하는 자석은 고전압을 생성합니다.
▷ 버스, 동력장치, 선박용 엔진, 트랙터, 선외기, 세탁기, 천연가스 엔진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됩니다.

 

자기 점화 시스템의 장점

▷ 이 마그네토 점화 시스템은 배터리 점화 시스템에 비해 유지 보수가 덜 필요합니다.
▷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유용합니다.
▷ 공간을 덜 차지합니다.
▷ 자석은 회로를 생성합니다.
▷ 배터리가 필요없어 배터리 방전에 문제가 없습니다.
▷ 고강도 스파크에 의해 효율이 향상됩니다.

 

자기 점화 시스템의 단점

▷ 엔진을 시동할 때 낮은 RPM으로 인해 시동 문제가 있습니다.
▷ 배터리 점화 시스템보다 비쌉니다.
▷ 배선에 전압변동이 발생하여 누설에 의한 오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