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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 시스템이란?- 유형, 부품 및 작동

메카럽 2021. 11. 30. 00:10
점화시스템이란?

점화 시스템은 스파크 점화 내연 기관, 오일 연소 및 가스 연소 보일러, 로켓 엔진 등에서 연료-공기 혼합물을 점화하기 위해 스파크를 생성하거나 전극을 고온으로 가열합니다.
불꽃 점화 IC 엔진의 가장 광범위한 적용은 자동차 및 오토바이와 같은 가솔린 도로 차량에 있습니다.
압축 점화 디젤 엔진은 압축 열을 사용하여 연료-공기 혼합물을 점화하며 스파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연소실을 예열하여 추운 날씨에 시동할 수 있도록 하는 예열 플러그가 있습니다. 다른 엔진은 점화를 위해 화염 또는 가열된 튜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초기 엔진에서는 일반적이었지만 지금은 드물다.
최초의 전기 스파크 점화는 아마도 1780년대 알레산드로 볼타의 장난감 전기 권총이었을 것입니다. 지그프리트 마르쿠스는 1884년 10월 7일 "가스 엔진용 전기 점화 장치"에 대한 특허를 받았습니다.

 

점화 장치의 종류

1. 기존 점화 시스템

차량 점화 시스템은 1차 및 2차의 두 가지 전기 회로로 나뉩니다.
1차 회로는 저전압을 전달합니다. 이 회로는 배터리 전원으로만 작동하며 중단점과 점화 스위치에 의해 제어됩니다. 점화 키가 켜지면 낮은 전압 전류가 배터리에서 점화 코일의 1차 권선을 통해 중단점을 거쳐 다시 배터리로 흐릅니다. 이 전류 흐름으로 인해 코일 주위에 자기장이 형성됩니다.
2차 회로는 코일의 2차 권선, 외부 코일 매니폴드의 매니폴드와 코일(일반적으로 코일 와이어라고 함) 사이의 고압선, 분배기 캡, 분배기 회전자, 점화 플러그 리드 및 점화 플러그.
엔진이 회전함에 따라 분배기 샤프트 캠은 캠의 높은 지점이 중단점이 갑자기 분리될 때까지 회전합니다. 지점이 열리면(연결 해제) 즉시 점화 코일의 1차 권선을 통한 전류 흐름이 멈춥니다. 이로 인해 코일 주변의 자기장이 붕괴됩니다.
커패시터는 에너지를 흡수하고 열릴 때마다 점 사이의 아크를 방지합니다. 이 커패시터는 자기장의 빠른 파괴에도 도움이 됩니다.

2. 디스트리뷰터 덜 점화 시스템

디스트리뷰터리스 점화 시스템은 디스트리뷰터가 아닌 차량의 내부 컴퓨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여러 개의 점화 코일이 있습니다. 두 개의 점화 플러그당 하나의 코일 또는 점화 플러그당 하나의 코일입니다.
차량의 컴퓨터 시스템은 엔진 센서를 사용하여 전자 제어 모듈을 조절하고 점화 코일에 점화 플러그를 점화하도록 지시합니다.
기존 및 전자식과 매우 다릅니다. 코일이 스파크 플러그에 직접 연결되고 스파크 플러그 케이블이 없으며 시스템이 전자식입니다.
두 번째 유형의 점화 시스템은 분배기 없는 점화입니다. 점화 플러그는 코일에서 직접 발사됩니다. 점화 플러그 제어는 점화 모듈과 엔진 컴퓨터에 의해 제어됩니다. 무분배 점화 시스템은 실린더당 하나의 코일 또는 각 실린더 쌍에 대해 하나의 코일을 가질 수 있습니다.
딜러가 없으면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 타이밍 조정이 없습니다.
▷ 분배기 캡과 로터가 없습니다.
▷ 마모되는 움직이는 부품이 없습니다.
▷ 수분을 축적하고 시동 문제를 일으키는 분배기가 없습니다.
▷ 구동용 분배기가 없으므로 모터 저항이 적습니다.

3. 전자 점화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전자 점화 시스템은 전자 회로를 사용하는 점화 시스템 유형으로, 일반적으로 센서로 제어되는 트랜지스터에 의해 전자 펄스를 생성하여 차례로 생성됩니다. 희박한 혼합물을 태울 수 있고 더 나은 경제 및 더 낮은 배출을 제공할 수 있는 더 나은 스파크.
내연기관에서 연소는 연속적인 사이클이며 1분에 수천 번 발생하므로 효과적이고 정확한 점화원이 필요합니다. 스파크 점화의 아이디어는 전기 스파크를 사용하여 수소와 공기의 혼합물을 점화하여 코르크를 쏘는 전기 장난감 총에서 나왔습니다.
더 높은 주행 거리, 감소된 배기 가스 및 더 큰 신뢰성에 대한 요구는 전자 점화 시스템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여전히 분배기가 있지만 차단기는 픽업 코일로 교체되었으며 전자 점화 제어 모듈이 있습니다.

 

전자 점화 장치의 부품

1. 배터리

충전식 납산 배터리는 실린더에서 점화를 위한 전기 에너지를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배터리는 엔진으로 구동되는 발전기로 충전됩니다.

2. 점화 스위치

배터리의 한쪽 끝은 접지되고 다른 쪽 끝(양극)은 점화 스위치를 통해 점화 코일의 1차 권선에 연결됩니다. 이 스위치(키)는 점화 시스템을 켜고 끄는 데 사용됩니다.

3. 전자 제어 모듈

전자 모듈은 픽업 코일에서 생성된 신호를 감지하고 1차 회로에서 흐르는 전류를 차단합니다. 점화 모듈의 타이머 회로가 켜지고 전압이 생성되지 않을 때 전류가 회로로 다시 흐릅니다.

4. 전기자

배터리 점화 시스템의 접점 중단점은 앵커로 대체됩니다. 전기자 톱니가 픽업 코일 앞에 올 때 전압 신호가 생성됩니다. 전자 모듈은 픽업 코일에서 생성된 신호를 감지하고 1차 회로에서 흐르는 전류를 차단합니다.

5. 점화 코일

점화 코일은 점화 에너지의 원천입니다. 그 기능은 스파크 플러그에 전기 스파크를 유도하기 위해 저전압을 고전압으로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점화 코일은 자기 연철 코어와 1차 및 2차 권선으로 알려진 두 개의 절연 전도성 코일로 구성됩니다. 1차 권선은 200~300회 권선으로 구성되며 양쪽 끝이 외부 단자에 연결됩니다.
2차 권선은 21,000회 권선으로 구성되며 한쪽 끝은 분배기로 이어지는 고전압 전선에 연결되고 다른 쪽 끝은 1차 코일에 연결됩니다.

6. 디스트리뷰터

점화 순서와 관련하여 올바른 순서로 점화 펄스를 개별 점화 플러그에 분배하기 위해 분배기가 제공됩니다.
중앙의 로터와 둘레의 금속 전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금속 전극은 점화 플러그에 직접 연결되며 점화 장치라고도 합니다.
점화 코일의 2차 권선은 캠축에 의해 구동되는 이 분배기의 회전자에 연결됩니다. 로터가 회전함에 따라 고전압 전류를 점화 장치에 전달하고 점화 장치는 이러한 고전압 전류를 점화 플러그에 공급합니다.

7. 점화 플러그

엔진 실린더에서 스파크를 발생시키는 것은 전체 점화 시스템의 출력 부분입니다.
이것은 2개의 전극으로 구성되며, 그 중 하나는 활선 고압선에 연결되고 다른 하나는 접지됩니다. 이들 전극 사이의 전위차는 전극 사이의 간격을 이온화하고 따라서 가연성 혼합물을 점화시키는 스파크가 생성됩니다.

 

전자 점화 시스템의 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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