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Synchromesh 전송이란?- 정의, 작동

메카럽 2022. 1. 6. 00:10

모든 자동차에서 가장 인상적인 구성 요소 중 하나는 기어박스 또는 "기어박스"입니다. 대부분의 자동차는 이 기술의 이점을 얻지 못하지만 싱크로메시는 싱글 클러치 수동 변속기가 목표로 하는 것입니다.

 

싱크로메시란?

Synchromesh 전송은 덜 일반적이지만 일정한 메시 시스템의 더욱 세련된 버전입니다. 시스템을 개선하는 방법은 도그 클러치를 통해 기어를 구동축에 연결하는 과정에 또 다른 단계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싱크로메시는 기어 사이의 출력 샤프트에 위치하는 작은 클러치와 거의 같아서 변속기 내에서 톱니의 완벽한 맞물림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기어의 상대 속도를 늦추거나 높입니다.

도그 클러치를 싱크로메시 허브라고 하는 구동축에 부착된 기어와 앞뒤로 미끄러질 수 있는 외부 주위의 칼라, 그리고 시프트 슬리브라는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기어 자체에 새로운 구성 요소인 싱크로나이저 콘이 추가되었으며 싱크로나이저 링이라는 또 다른 움직이는 부품이 콘을 둘러싸도록 도입되었습니다.

칼라 또는 시프트 슬리브는 이제 기어 스틱으로 제어되는 구성 요소이며 어느 방향으로든 싱크로나이저 링의 중간에서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어에 부착된 싱크로나이저 콘에 대해 링을 누르고, 넓어지는 콘으로 인한 마찰 증가로 인해 변속 슬리브와 싱크로나이저 허브의 속도와 일치하도록 기어를 가속하거나 감속할 수 있습니다.

속도가 충분히 정확하게 일치하면 슬리브가 잠금 링 위로 더 미끄러질 수 있고 콘 및 기어 휠과 직접 맞물리면서 모든 것이 연결되고 동력이 구동축으로 전달됩니다.

놀랍게도 이 모든 것이 기어 변속에 걸리는 몇 초 만에 이루어지므로 더욱 부드러운 기어 변속이 가능합니다.

 

 

동기화 작업은 벌크 링과 동기화 장치의 세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벌크 링에는 Synchromesh 톱니와 맞물리는 외부 톱니가 있지만 맞물려야 하는 기어와 맞물리는 내부 홈 패턴도 있습니다.

싱크로나이저는 출력 샤프트와 일치하는 내부 키와 내부 링이 기어 내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외부 스플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부 링은 속도가 조정되고 톱니가 맞물릴 때까지 벌크 링과 맞물리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어 연결 장치가 있는 기어를 선택하기 시작하면 변속 포크가 벌크 링에 압력을 가한 다음 선택한 메인 기어에 접근하기 시작합니다.

다행스럽게도 기어에는 벌크 링과 마찰을 일으키는 테이퍼진 숄더가 있습니다. 이 숄더에는 숄더를 수용할 수 있는 완벽한 모양의 슬리브가 포함되어 있어 기어 속도가 느려집니다. 곧 벌크 링과 기어가 같은 속도로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움직입니다.

링키지에 의해 물리적 변위가 수행될 때 추가 힘이 가해지면 동기화 장치가 벌크 링 위로 밀려나며 둘 다 동일한 속도로 회전합니다.

그러면 싱크로나이저의 내부 링은 싱크로나이저의 외부 반경이 메인 기어와 완전히 만나 서로의 움직임을 동기화하고 기어 변경을 원활하게 완료합니다.

동기화는 클러치 페달을 통한 클러치 작동으로 기어 변경을 효과적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하며, 그 결과 톱니의 효율적인 맞물림에 의해 속도 적응이 본질적으로 강제됩니다.

클러치 디스크와 플라이휠의 속도를 조정하는 대신 동기화가 모든 작업을 조금 더 아래쪽으로 수행하고 수동 변속을 예전보다 훨씬 쉽게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오늘날 자동 변속기가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당연하게 여깁니다. 특히 오늘날 현대 변속기에 의해 시행되고 있는 엔진 출력을 고려할 때 그렇습니다. 그러나 싱크로 메쉬는 자동차의 인대와 같아서 한 근육에서 신체의 나머지 부분으로 동력 전달을 매끄럽게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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