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6단 & 5단 수동변속기란?

메카럽 2022. 1. 10. 00:10
6단 변속기란?

자동차 세계에서 6단은 전진 기어가 6개인 변속기를 의미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6단 변속기는 운전자가 기어를 변속하면서 발로 클러치를 작동시키는 전통적인 수동 장치입니다. 최근에는 6단 자동 및 순차 수동 변속기가 승용차에도 적용되었습니다.

6단 수동 변속기는 1990년대 초부터 1990년 BMW 850i 및 1992년 페라리 456과 같은 고성능 차량에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최초의 6단 수동 변속기는 1967년 알파 로메오 33 스트래들에 도입되었습니다.

3축 변속기는 또한 매우 컴팩트하고(길이 345mm) 가벼우며(건조 중량 46kg) 특히 쾌적한 기어 변속을 위한 여러 가지 특수 기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기어 변속 샤프트의 통합 자석은 홀 센서에 의해 감지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아이들 위치가 식별되어 시작/정지 기능이 가능합니다. 후진 기어 신호는 후진등을 활성화합니다.

6.7의 넓은 퍼짐은 엔진 속도를 감소시키는 동시에 최대 3.4톤의 총 중량까지 완전히 적재된 A-클래스 및 트레일러로 이동할 때 충분한 견인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클러치는 유압으로 작동되고 기어는 케이블을 통해 작동됩니다.

세 번째 및 네 번째 기어와 후진 기어가 있는 오버헤드 캠축은 오일 배스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는 드래그 토크를 줄여 특히 저온에서 기어 변속을 용이하게 합니다. 처음 두 기어의 세 원뿔 동기화는 동일한 목적을 수행하는 반면 다음 기어에는 두 원뿔 동기화가 제공됩니다. 무게에 최적화된 주조 알루미늄 변속 포크는 변속 부하를 줄이기 위해 변속 로드의 마찰 방지 베어링에 설치됩니다.

 

6단 수동 변속기

변속기에는 6개의 전진 기어와 1개의 후진 기어가 있습니다. 후진을 제외한 메인 샤프트의 모든 기어는 싱크로메시 맞물림이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6단 수동 장치는 고성능 자동차용으로 예약되었습니다. 이 변속기는 5단 수동 장치보다 기어비가 더 가깝기 때문에 운전자가 엔진의 이상적인 rpm 범위 내에서 머물 수 있습니다.

또한 6단 전진 기어는 엔진을 크게 작동시키지 않고도 고속도로를 순항할 수 있습니다. Mazda RX-8은 6단 수동을 사용하는 많은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2011 Ford Fusion과 같은 일부 주류 자동차도 6단 수동 장치를 제공했습니다.

 

6단 자동 변속기

몇 년 전, 자동차 제조업체는 rpm 범위 전체에서 출력과 연비를 유지하기 위해 자동 변속기에 추가 기어를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존의 자동 변속기는 기어 간 전환에 클러치가 아닌 토크 컨버터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수동 장치와 다릅니다. ZF에서 만든 이러한 6단 자동 장치 중 하나는 2011년 현대 제네시스 쿠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6단 시퀀셜 수동변속기

세 번째 유형의 6단 장치는 기어 간 변속 시 싱글 또는 듀얼 클러치를 사용하지만 운전자가 세 번째 페달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기존 자동 및 수동 변속기를 혼합합니다.

이러한 순차 수동 변속기는 일반적으로 완전 자동 모드에서 작동할 수 있는 기능 외에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 시프터를 통해 변속됩니다. 그들은 고급 자동차에 편재되어 있으며 더 많은 주류 자동차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5단 변속기란?

고정 및 자유 기어는 입력 또는 출력 샤프트 또는 둘 다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5단 변속기는 카운터 샤프트에 1~2차 선택기가 있지만 메인 샤프트에 3~4차 선택기와 5차 선택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즉, 클러치가 결합되고 입력축이 회전하는 상태에서 차량이 정지하고 중립에서 공회전할 때 3단, 4단 및 5단 기어 쌍이 회전하지 않습니다.

수동 변속기는 부드러운 작동을 위해 모든 전진 기어에서 동기화됩니다. 잠금 장치가 있어 5단에서 후진으로 바로 변속할 수 없습니다. 위 또는 아래로 변속할 때는 반드시 클러치 페달을 끝까지 밟고 다음 기어로 변속한 후 페달을 서서히 올리십시오.

 

5단 수동변속기

1970년대 후반까지 대부분의 변속기에는 3~4개의 전진 기어비가 있었지만 5단 수동 변속기는 1966년 페라리 166 인터 및 1953년 알파 로메오 1900 슈퍼 스프린트와 같은 스포츠카에 가끔 사용되었습니다. 5단 변속기는 모든 전진 기어에 싱크로메시를 사용하는 것처럼 1980년대에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5단 자동변속기

5단 변속이 가능한 자동 변속기는 수동 변속기가 제공하는 스포티함 및 향상된 연비와 결합된 자동 변속기가 제공하는 사용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작업
변속 가능한 자동 변속기는 기계적으로 운전자의 변속 제어를 허용하는 전자 오버라이드 시스템이 있는 자동 변속기입니다.

기능
변속이 가능한 자동 변속기는 수동 변속기의 의미에서 클러치가 없습니다. 대신 토크 컨버터를 사용하여 엔진 동력을 바퀴를 통해 전진 운동으로 전달합니다.

유형
대부분의 시프터블 오토매틱은 전자식 오버라이드가 있는 일반 자동입니다. 일부 변속 가능한 자동은 실제로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습식 클러치를 사용하는 수동 변속기의 원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성능
변속 가능한 자동은 자동 변속기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운전 스타일에 따라 운전자는 더 나은 연비 또는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변속 지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통찰력
변속이 가능한 자동 변속기는 매우 안정적입니다. 이 기능을 제공하는 대부분의 차량에서 다음 차량에 5단 변속 자동 장치를 장착하는 데 추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5단 수동변속기와 6단 수동변속기의 차이점은?

5단 수동변속기와 6단 수동변속기의 차이점을 찾고 있다면 스틱 운전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6단으로 운전할 때 더 많이 변속합니다. 6단 자동차의 기어는 5단보다 약간 더 뉘앙스가 있습니다. 나는 6단 자동차에서 1단(그리고 2단)에서 훨씬 더 빨리 변속하는 경향이 있음을 알아차렸습니다.

내 경험과 다양한 자동차 포럼에서 얻은 정보에 따르면 5단 자동차와 6단 자동차의 또 다른 차이점은 순항할 때입니다. 개방된 고속도로에 있다면 시속 65마일 이상으로 달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6단 기어가 유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가 더 낮은 RPM으로 작동하고 연료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하는 오버드라이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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