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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 플러그를 어떻게 간격을 두나요? | 점화 플러그 갭

메카럽 2022. 3. 25. 00:10
점화 플러그 갭이란?

스파크 플러그 갭은 스파크 플러그 스파크 방전이 일어나도록 설계된 곳입니다. 기존의 점화 플러그에서 이것은 중심과 접지 전극 사이의 영역입니다.

스파크는 항상 저항이 가장 적은 경로를 따르기 때문에 스파크 갭은 일반적으로 스파크 플러그의 중심 전극과 스파크 플러그 컵 자체에 의해 형성되는 스파크 플러그의 접지 전극 사이에 가장 가까운 지점입니다.

스파크가 지면까지 더 긴 경로를 이동하는 유일한 경우는 더 긴 경로가 더 전도성일 때입니다(더 적은 저항을 제공함). 이는 예를 들어 연소 과정에서 축적되는 전도성 탄소로 인한 세라믹의 절연 특성 손실(스파크 플러그 오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큰 스파크 플러그 간격을 설정하면 스파크가 큰 간격을 분할하도록 더 높은 전압(전기 압력)이 필요합니다. 이는 스파크 방전 전에 점화 시스템(점화 코일, 분배기, 점화 케이블)에 더 높은 전압이 축적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고출력 점화 코일 응용 분야와 실린더 압력이 상대적으로 낮고 스파크 방전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자연 흡기, 저압축 엔진에서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높은 실린더 압력 적용(스파크 발생을 매우 어렵게 함)에서 큰 갭을 실행하면 스파크가 스파크 플러그 갭을 뛰어 넘는 높은 전압(전기 압력)이 필요합니다.


점화선이 지면(엔진 블록 등)에 가깝거나 분배기 캡 내부, 점화 코일 내부, 점화 플러그 외부(사이 플러그 및 부팅) 등

두 경우 모두 연소실의 스파크 플러그 전극 사이에 스파크가 발생하지 않고 엔진이 실화됩니다.

 

점화 플러그 간격의 중요성

점화 플러그를 교체할 때 플러그에 적절한 간격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엔진 성능에 매우 중요합니다. 갭은 중앙 전극과 측면 전극 사이의 거리로, 적절한 전압에서 아크가 발생하여 연료를 점화하고 엔진을 작동시키는 연소를 생성하도록 설정됩니다.

 

점화 플러그는 항상 틈이 있어야 합니까?

항상은 아닙니다. 과거에는 스파크 플러그에 갭이 필요했지만 오늘날 스파크 플러그는 일반적으로 미리 갭이 있습니다. 점화 플러그를 설치할 때 간격이 차량의 권장 설정으로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간격 설정 찾기

자동차의 점화 플러그는 일반적으로 0.6~1.8mm(0.024~0.071인치)의 간격이 있습니다. 간격은 기본 간격에서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스파크 플러그 갭 게이지는 경사진 모서리가 있는 디스크 또는 정확한 직경의 원형 와이어가 있는 디스크로, 갭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간격 설정은 차량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은 0.028″에서 .060″ 사이입니다. 작업 중인 차량에 대한 권장 설정을 찾으려면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점화 플러그에 간격을 두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단계: 갭 게이지 또는 필러 게이지를 찾습니다.

 

2단계: 점화 플러그를 청소합니다.
새로운 것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현재 차량에 있는 점화 플러그를 확인하면 접점이 더러울 수 있습니다. 점화 플러그를 청소할 때 연마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3단계: 점화 플러그의 기존 간격을 측정합니다.
갭 게이지 또는 필러 게이지를 사용하여 전극을 통해 도구를 실행하여 측정을 결정합니다. 측정값을 기록하고 사용 설명서에 나열된 권장 설정과 비교합니다.

4단계: 필요한 조정을 합니다.
간격 또는 필러 게이지에 적합한 크기를 선택하십시오. 간격을 통해 정확한 필러 게이지를 얻을 수 없으면 간격을 늘려야 합니다. 공구가 전극에 닿지 않고 간극을 통과하면 간극이 너무 커서 좁혀야 합니다.
스파크 플러그 간격 도구를 사용하여 간격을 조정하십시오. 간격을 좁히려면 접지 전극을 부드럽게 구부리거나 넓게 구부리십시오.
조정할 때 매우 주의하십시오. 전극을 몇 인치 이상 구부리지 마십시오. 내구성이 있지만 많은 압력을 받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중앙 전극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하부 전극이 부러지거나 중앙 전극을 과도하게 들어 손상을 입힌 경우 새 점화 플러그가 필요합니다. 귀금속 이리듐 또는 백금 중심 전극은 들어 올릴 때 매우 섬세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점화 플러그 분리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단계: 간격을 다시 확인합니다.
도구가 전극 사이에 꼭 맞을 때까지 조정 과정을 반복합니다.

 

잘못된 점화 플러그 갭의 결과

점화 플러그 간격이 잘못 설정되면 엔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정전, 화재, 점화 플러그 오염, 플러그 마모 증가 또는 연비 저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간격이 너무 작으면 엔진 내에서 연소 과정을 완료하기에는 스파크가 너무 약해질 수 있습니다. 간격이 너무 넓으면 점화 플러그가 올바르게 점화되지 않아 고속에서 실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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