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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트 머리가 부러졌을 때 3가지 해결 방법

메카럽 2023. 7. 7.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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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 매니폴드 볼트가 파손된 경우 용접이 유일한 옵션은 아니지만 일부 기술자는 이 단일 접근 방식에 의존합니다. 우리 모두는 하나의 접근 방식이 모든 공정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수리를 몇 분 또는 몇 시간 안에 완료하는 것은 방법을 결정하는 데 사용하는 공정에 따라 다릅니다.

 

부러진 볼트 머리 해결방법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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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러진 볼트 제거 방법 3가지

CASE 1: 부러진 스터드에 용접

MiG 용접이 이 작업에 선호되는 도구이지만 파손이 발생한 위치에 따라 스틱 용접(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위, 아래 또는 실린더와 같은 높이)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고정된 나사산 볼트 크기와 대략 같은 내경을 가진 너트 또는 플랫 와셔를 선택하고 플랫 와셔 및 너트를 볼트에 놓고 너트 내부를 볼트의 부러진 상단에 용접합니다. 그런 다음 렌치를 사용하여 너트와 볼트를 함께 제거합니다.

일부 기술자는 와셔/너트 조합을 모두 생략하고 용접부만 단순히 생성하여 헤드가 표면 위에 있도록 하여 나중에 제거할 수 있는 맞춤형 볼트를 생성합니다. 용접 프로세스가 길어질 수 있으며 용접부가 고착되도록 잔여물을 청소해야 하고, 헤드가 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온도가 적절해야 하고 용접하려는 철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터보차저 엔진에서 발견되는 티타늄 합금 볼트는 융합하는 데 훨씬 더 많은 열을 필요로 하고 훨씬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또한 용접 헤드를 접근이 제한된 저시력 영역에 배치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용접은 모든 상황에서 100% 효과적인 것은 아닙니다. 다른 수리와 마찬가지로 모든 상황에서 보편적으로 해결되는 단일 해법은 없습니다.

장점

  • 용접은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올바른 적용이 주어지면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용접 및 열전달에 대한 확실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 100%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 장비 설정, 가열 및 냉각, 여러 번의 시도로 인해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최신 엔진에는 이종 금속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용접이 매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 MiG 용접의 경험이 풍부한 기술공이 필요합니다.

 

CASE 2: 스터드 아웃 드릴링

특히 배기 매니폴드 볼트(8mm)의 경우와 같이 볼트의 직경이 더 작은 경우, 부러진 스터드 또는 볼트를 뚫는 것은 일부 기술자에게 어려운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방법에는 펀치를 사용하여 부러진 볼트 표면에 디봇(또는 중심점)을 만들고 파일럿 구멍을 프리핸드로 뚫고 이지 아웃 익스트랙터를 두드린 다음 볼트를 뒤로 빼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가장 친환경적이며 웬만한 기술자도 이 작업을 할 수 있지만 시작했을 때보다 잘못되거나 더 큰 사태를 야기할 수 있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값싼 재료와 오프 센터 드릴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성품 드릴 비트를 사용하는 것인데 워킹드릴 비트와 추출기는 수리 시간을 연장하며 생산성과 수익성을 앗아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릴이 없는 경우에는 볼트 중앙에 토크 모멘트를 도입하여 부러진 잔여물을 제거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높이고 추출기의 토크 사양을 초과하여 진행합니다.

진행

  • 훨씬 더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수리입니다.
  • 올바른 도구를 사용하면 일반적인 기술자가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적절한 도구가 없으면 무난하게 마무리할 작업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저렴한 드릴 비트와 추출기를 사용하면 항상 작업이 실패로 이어집니다.

 

CASE 3: 특수 툴링

하나의 크기가 모든 것에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ProMAXX는 이 두 가지 접근 방식(드릴링 및 용접)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응용 분야에 따라 기대치를 초과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헤드 위의 부러진 볼트의 경우 용접하고 부러진 볼트의 경우 헤드 높이 또는 아래에 드릴로 뚫습니다.

전문 도구의 경우 드릴링과 함께 ProCutter - 디버링 도구를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매니폴드 볼트가 도로의 물이나 응결에 노출되어 고온으로 가열되면 약간의 장력에도 파손될 수 있습니다. 이 볼트가 부러지면 실제로 늘어나서 스레드가 늘어나기 때문인데 이러한 환경은 스터드를 헤드의 더 부드러운 알루미늄에 잠그는 부분적인 나사산이 남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잔해, 부식 및 남겨진 부분적인 나사산을 청소하지 않으면 용접이 실패되는 위치와 이유가 됩니다. 1/4인치 드릴에 부착된 아버에 나사로 고정된 4개의 블레이드 절삭 날로 구성된 ProCutter를 사용하면 단 5초 만에 부러진 부분의 추출 준비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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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올바른 제조업체에서 올바른 용도에 맞는 올바른 도구를 사용합니다.
  •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적절한 툴링 선택: 고품질, 기계 등급 센터 포인트, (분할 포인트 아님) 정밀 선삭 및 연마 툴링.
  • screw인 드릴 부싱과 정밀 제작 가이드 플레이트를 사용하여 툴링을 실린더 헤드 표면의 중앙과 수직을 유지합니다.
  • 35, Rc35 이상의 Rockwell "c" 스케일을 초과하는 경도를 가진 표면 경화 볼트를 뚫을 수 있는 공구를 사용합니다.
  • 추출기를 사용하려는 경우 왼손잡이 테이퍼 스타일을 피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부러진 볼트를 변형시켜 수리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스터드 또는 볼트를 헤드로 확장하거나 변형하지 않는 스플라인 직선 추출기를 선택한 후 스플라인 직선 추출기를 먼저 시계 방향으로 돌려 스터드 잠금을 해제한 다음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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