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어링 시스템이란?
조향은 차량이 원하는 코스를 따라갈 수 있도록 하는 구성 요소, 연결 장치 등의 시스템입니다. 예외는 철도 스위치(영국식 영어로 '포인트'라고도 함)와 결합된 철도 트랙이 조향 기능을 제공하는 철도 운송의 경우입니다. 조향 시스템의 주요 목적은 운전자가 차량을 안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스티어링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 림이 먼 거리를 회전하여 로드 휠을 짧은 거리로 이동시키는 방식으로 스티어링 휠의 회전을 로드 휠의 선회 운동으로 변환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가벼운 힘만 사용하여 무거운 차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15인치(380mm) 직경의 스티어링 휠이 왼쪽 전체 잠금에서 오른쪽 잠금으로 4회전 이동하면 거의 16피트(5m)를 이동하는 반면, 로드 휠의 가장자리는 12보다 약간만 더 먼 거리를 이동합니다. 인치(300mm). 운전자가 로드 휠을 직접 돌리면 거의 16배나 더 세게 밀어야 합니다.
조향 노력은 피벗 조인트 시스템을 통해 바퀴로 전달됩니다. 이들은 스티어링 각도를 변경하지 않고 서스펜션과 함께 바퀴가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코너링 시 바깥쪽 휠보다 더 좁은 커브를 따라 이동해야 하는 안쪽 앞바퀴가 더 예리한 각도를 갖도록 합니다.
조인트는 매우 정밀하게 조정되어야 하며 조인트가 약간 느슨해도 조향이 위험할 정도로 엉성하고 부정확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조향 시스템이 있습니다. 랙 앤 피니언과 조향 상자입니다.
대형 자동차의 경우, 특히 자동차가 천천히 움직일 때 시스템을 이동하는 데 필요한 노력을 더 줄이기 위해 두 시스템 중 하나가 동력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스티어링 시스템: 정의와 작동원리
스티어링 시스템의 종류
1. 유압 스티어링 시스템: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유압 시스템을 사용하여 스티어링 휠 입력에 가해지는 힘을 차량의 스티어링된(일반적으로 앞) 로드 휠에 곱하여 작동합니다.
유압은 일반적으로 차량 엔진에 의해 구동되는 발전기 또는 회전 날개 펌프에서 나옵니다. 이것은 유압 조향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전기/전자 스티어링 시스템:
전기/전자 스티어링 시스템은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이라고도 합니다. 자동차에서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을 돌리는 데 필요한 조향 노력을 증가시켜 운전자가 차량을 조향하는 데 도움을 주어 차량이 더 쉽게 회전하거나 조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유압 시스템 대신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보조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전기/전자 조향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향 시스템의 부품:
사용 가능한 스티어링 시스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볼 조인트
▷ 부싱
▷ 스웨이 바 링크
▷ 센터 링크
▷ 아이들러 암즈/피트맨 암즈
▷ 랙 및 피니언 장치
▷ 타이로드 엔드/슬리브
▷ CV 조인트/부츠
▷ CV 액슬 하프 샤프트
▷ 충격 흡수제
▷ 스트럿/카트리지
스티어링 시스템의 부품들입니다.
스티어링 시스템의 구성 요소
1.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가 차량을 조종하기 위한 제어 휠입니다. 그것은 교통 표시기 스위치, 전등 스위치, 와이퍼 스위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동 휠 또는 핸드 휠이라고도하며 차량의 조향 제어 유형입니다.
스티어링 휠은 버스, 경트럭, 대형 트럭, 트랙터는 물론 양산되는 모든 자동차를 포함한 대부분의 현대식 육상 차량에 사용됩니다.
2. Steering Column Or Shaft:
샤프트라고도 하는 스티어링 칼럼은 중공 스티어링 칼럼 내부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을 돌리면 스티어링 샤프트도 회전합니다. 이로 인해 모션이 스티어링 박스로 전달됩니다.
스티어링 칼럼은 스티어링 시스템의 상단에 있으며 스티어링 휠에 직접 부착됩니다. 그런 다음 스티어링 칼럼은 중간 샤프트와 유니버설 조인트에 부착됩니다.
3. 스티어링 기어:
피트맨의 암은 한쪽 끝이 스티어링 기어박스 로커암에 스플라인으로 연결되어 있고 다른 쪽 끝은 볼 조인트로 드래그 링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기어박스에는 운전자의 스티어링 입력을 바퀴를 돌리는 스티어링 링키지로 전달하는 기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앞바퀴가 스티어링 휠보다 더 많이 움직이도록 운전자의 스티어링 변화를 곱합니다.
4. 드롭 암 또는 피트맨 암:
스티어링 휠을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돌리면 피트맨이 스티어링 기어박스에서 받은 움직임을 타이 로드로 전달합니다. "드롭 피트맨 암"은 차량에 서스펜션 리프트가 있는 경우 스티어링을 수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5. 볼 조인트:
볼 조인트는 컨트롤 암을 스티어링 너클에 연결하는 구형 베어링입니다. 베어링 스터드는 테이퍼지고 나사산이 형성되어 스티어링 너클의 테이퍼 구멍에 맞습니다. 보호 케이스는 먼지가 조인트 어셈블리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6. 링크 드래그:
드래그 링크는 스티어링 암의 스위핑 호를 다른 스티어링 링크 평면의 선형 동작으로 변환합니다. “드래그 링크는 피트맨 암을 스티어링 암에 연결하거나 일부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타이 로드 어셈블리에 연결합니다.
7. 스티어링 암:
스티어링 암은 특히 자동차의 스티어링 기어에서 드래그 링크로 회전력을 전달하기 위한 암입니다.
조향 시스템의 기본 기능은 운전자가 차량을 안전하고 정확하게 조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조향 시스템은 차량 조향 동작을 더 쉽게 만들어 운전자의 노력을 줄이는 방법도 제공합니다.
8. 스터브 액슬:
스티어링 휠을 돌리면 기어박스를 통해 피트맨의 팔에 모션이 전달된다. 이 모션은 드래그 링크로 전송됩니다. 드래그 링크는 이 움직임을 킹핀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스터브 액슬로 전달합니다. 이것은 오른쪽 바퀴를 돌립니다.
9. 왼쪽 스핀들 및 킹 암:
자동차 서스펜션에서 스티어링 너클은 휠 허브 또는 스핀들을 포함하고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 구성 요소에 부착되는 부품입니다. 스티어링 너클, 스핀들, 업라이트 또는 허브라고도 다양하게 불립니다.
휠과 타이어 어셈블리는 너클/서스펜션 어셈블리에 의해 안정적인 운동 평면에서 유지되는 동안 타이어/휠이 회전하는 너클의 허브 또는 스핀들에 부착됩니다.
10. 왼쪽 타이 로드 암:
좌우 타이 로드는 센터 링크로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스티어링 기어의 피트맨 암과 차량 조수석의 아이들러 암에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랙 및 피니언 조향은 현재 두 조향 연결 시스템 중 가장 우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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