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 시스템을 열고 재조립할 때마다 냉각 시스템을 압력 테스트하여 누출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냉각 시스템 세척 후 다음 단계입니다. 누출이 의심되는 경우 압력 테스트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엔진 냉각 시스템을 압력 테스트하는 이유
압력 테스트는 냉각 시스템의 누출을 확인하고 라디에이터 캡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압력 테스터는 다양한 크기의 캡과 라디에이터 필러 넥에 맞는 어댑터가 있는 핸드 펌프입니다.
다른 유형의 압력 테스터는 냉각수 오버플로 호스에 연결된 작업장 공기를 사용합니다. 세 번째 유형에는 라디에이터 캡을 교체하고 압력 또는 온도 프로브를 삽입할 수 있는 어댑터가 있습니다. 작업장 공기 또는 단순히 냉각수 시스템에서 생성된 압력을 사용하여 압력을 측정하고 누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냉각 시스템을 압력 테스트하는 방법
냉각 시스템에 압력 테스터를 사용합니다. 없으시다면 가까운 자동차 부품점에서 렌탈하세요. 그것은 지시와 함께 올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라디에이터 캡이 가는 위치에 라디에이터에 부착되며 게이지의 압력이 라디에이터 캡 상단에 적힌 압력과 일치할 때까지 손으로 펌핑합니다. 일반적으로 현대식 차량에서 이 압력은 13~16psi입니다.
이 압력에서 20-30분 동안 차량을 그대로 두십시오. 그런 다음 전체 냉각 시스템에 누출이 있는지 검사하고 압력 테스터의 압력 게이지에서 압력 변화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압력이 이전보다 낮으면 누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핸드 펌프 테스터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테스트하려면 라디에이터가 가득 차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올바른 어댑터를 사용하여 필러 넥에 연결하십시오. 압력 테스터를 어댑터에 연결합니다. 시스템 범위 또는 라디에이터 캡에 표시된 범위까지 시스템에 천천히 압력을 가합니다. 시스템은 최소 2분 동안 압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시스템에 누출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핸드 펌프로 라디에이터 캡을 테스트하려면 적절한 어댑터를 사용하여 펌프에 캡을 부착하고 캡이 압력을 해제하기 시작할 때까지 펌프를 작동하십시오. 캡이 적절한 압력에서 해제되는지 확인하려면 캡의 판독값을 확인하십시오. 압력 증가를 중지하십시오. 캡은 이 압력을 약 1분 동안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캡이 일찍 또는 늦게 풀리거나 압력을 유지하지 않으면 캡을 교체하십시오.
숍 에어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테스트하려면 압력 프로브와 함께 어댑터를 설치하십시오. 작업장 공기를 연결하고 조절기 설정을 해당 시스템의 압력 등급으로 높입니다. 압력에 도달한 후 상점 공기를 차단하십시오. 시스템은 2분 동안 압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압력이 떨어지면 시스템에 누출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외부 누출이 발견되지 않으면 실린더나 오일 통로로 냉각수가 누출될 수 있는 헤드 개스킷 고장 가능성을 항상 고려하십시오.
냉각 시스템과 관련하여 기억해야 할 기타 항목
▷ 엔진이 뜨거울 때 냉각 시스템을 열지 마십시오. 냉각수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합니다.
▷ 냉각 시스템 플러시는 최신 차량의 경우 약 160,000km마다 수행하거나 검사 시 냉각수가 더러워진 경우 더 빨리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냉각 시스템 플러시 및 냉각 시스템 누출 수리는 엔진의 과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문가가 확인해야 합니다.
냉각수 압력 테스트에서 헤드 개스킷이 파손되었습니까?
헤드 개스킷 고장이 의심되는 경우 과학적인 테스트는 냉각 시스템의 연소 가스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 테스트는 압축이 냉각 시스템으로 누출되었는지, 따라서 헤드 개스킷이 날아갔는지 보여줍니다.
정상 냉각 시스템 압력이란?
모델에 따라 이 압력 범위는 4~30psi(30~200kPa)일 수 있습니다. 압력 릴리프 밸브는 시스템 압력이 온도에 따라 증가할 때 초과 압력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냉각 시스템에 압력이 없는 이유
라디에이터 누출의 가장 흔한 원인은 새는 호스이지만 라디에이터 자체에도 누출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냉각수는 라디에이터에서 뜨겁게 작동하는 엔진으로 그리고 다시 돌아가면서 많은 압력을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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