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 스타일의 자동차 도어가 들어올 수 있으며 왜 그렇게 설계되었는지 알지 못합니다. 자동차 도어는 바깥쪽 또는 뒤쪽으로 열리는 전통적인 것부터 이국적인 것까지 다양합니다. 일부는 경첩으로 연결되고 다른 일부는 트랙으로 연결됩니다. 우리는 자동차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도어와 설계 이유에 대한 상위 12개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소유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표준 도어와 기존 도어를 선택하지만 일부는 이러한 매력적인 자동차 도어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확실히 군중에서 눈에 띄게 될 것입니다!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특별한 순서 없이 여기 시장에서 찾을 수 있는 자동차 도어의 상위 12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자동차 도어의 종류
1. 일반 문(Regular Doors)
이것은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볼 수 있는 문입니다. 그들은 자동차 도어의 전면 가장자리에 경첩으로 연결되어 도어가 자동차 본체에서 바깥쪽으로 스윙 열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다른 자동차 도어 유형과 비교할 때 이들은 운전할 때 잠금 해제될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빠른 속도로 전진하는 동안 문이 열리면 바람 저항이 작동하여 문이 닫힌 상태를 유지합니다.
2. 가위 문(Scissor Doors)
Lambo Doors, switchblade door, Lamborghini Doors 등으로도 알려진 Scissor Doors는 기존 도어와 같이 바깥쪽이 아닌 도어 전면의 고정된 경첩에서 수직으로 회전하는 자동차 도어입니다.
시저 도어는 람보르기니 브랜드 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필수품입니다. 다른 차량에 등장하더라도 운전자는 도어의 기본 뿌리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도어는 일반 자동차 도어처럼 여는 대신 위쪽으로 열리고 도어 앞, 펜더 뒤에서 가위날처럼 회전하기 때문에 도어가 가위로 특징지어집니다.
시저 도어가 스타일링 목적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그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물론, 그들은 뚜렷하고 틀림없이 강력한 외관을 제공하지만, 또한 안전을 위한 필수품으로 여겨졌습니다.
스파이더 도어의 원래 취지 중 하나인 Lamborghini Countach는 후방 시야가 좋지 않아 후진 주행을 위해 운전자가 도어를 기대고 제대로 보기 위해 뒤를 살펴야 했습니다. 도어를 위쪽으로 열면 운전자는 후진하는 동안 아무것도 부딪힐 염려 없이 도어를 열 수 있습니다.
Lamborghini Diablo 및 Murcielago와 같은 이후 모델에서 가시성 문제가 해결되었지만 스파이더 도어 전통은 계속되었습니다.
가위 문 장점
기존의 자동차 도어로는 할 수 없는 도어를 연 상태에서 자동차를 작동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도어가 전체 이동 범위에 걸쳐 차량의 트랙 내에 유지되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 주차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경첩이 기존의 자동차 도어와 유사한 영역에 위치하므로 유사한 자동차 모델은 시저 도어로 변환할 수 있는 적응성을 갖습니다.
문이 열렸을 때 자전거 타는 사람과 부딪힐 위험을 줄입니다.
가위 문 단점
문은 어떤 경우에는 기존의 문보다 더 많은 접근을 여전히 방해합니다.
도어 힌지 제조 비용은 기존 도어의 경우 하나 이상일 수 있습니다.
천장 높이가 충분하지 않으면 문이 주차장 천장에 닿을 수 있습니다.
사고로 차가 전복되면 긴급 상황에서 차에서 내리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3. 걸윙 도어(Gullwing Doors)
자동차 산업에서 팔콘윙 도어(Falcon-wing Door) 또는 업도어(Up-Door)라고도 알려진 걸윙 도어는 메르세데스-벤츠 300 SL이 최초로 개척한 것처럼 측면이 아닌 지붕에 경첩으로 여는 자동차 도어입니다. 1952년(W194) 경주용 자동차로, 1954년에는 양산형 스포츠카로 출시되었습니다.
위쪽으로 열리면 갈매기의 날개를 연상케 하는 문이 있습니다. 프랑스어로 Portes papillon(나비 문)입니다. 빠삐용 도어는 Mercedes-Benz가 유사하고 유명한 300 SL 걸윙 도어를 생산하기 14년 전인 1939년 유형 64용으로 Jean Bugatti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빠삐용 도어는 걸윙 도어의 전신으로 구조가 약간 다르지만 걸윙 디자인을 논의할 때 종종 간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의 자동차 도어는 일반적으로 도어의 전면 가장자리에 경첩이 달려 있으며 도어는 바깥쪽으로 수평으로 스윙합니다.
1950년대 중반의 Mercedes-Benz 300 SL과 1970년대 초반의 실험적인 Mercedes-Benz C111을 제외하고 걸윙 도어가 있는 로드카의 가장 잘 알려진 예는 1970년대의 Bricklin SV-1, DMC입니다. 1980년대의 DeLorean과 2010년대의 Tesla Model X. 걸윙 도어는 프랑스에서 제작된 4인승 단일 엔진 Socata TB 시리즈와 같은 항공기 설계에도 사용되었습니다.
걸윙 도어의 장점
도시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협소한 주차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그들은 매우 작은 측면 여유 공간이 필요하므로 차에 더 잘 들어가고 나갈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어깨 너머로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걸윙 도어 단점
전복이 발생한 경우 차가 지붕에 닿으면 문을 통해 차에서 나가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문제는 전복될 경우 폭발할 폭발 볼트로 경첩을 장착함으로써 Mercedes SLS에 의해 해결되었습니다.
도어 디자인은 자동차를 컨버터블로 변환하는 것을 상당히 어렵게 만듭니다.
4. 나비 문(Butterfly Doors)
버터플라이 도어는 고성능 자동차에서 가끔 볼 수 있는 일종의 자동차 도어입니다. 그들은 가위 문과 약간 다릅니다. 시저 도어는 자동차 A필러 하단의 힌지 지점을 통해 위로 똑바로 움직이는 반면, 버터플라이 도어는 A필러를 따라 힌지를 통해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이것은 시저 도어에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여유 공간이 필요한 대신 더 쉽게 출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버터플라이 도어는 1967년 알파 로메오 33 스트라달레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이 도어는 캐노피의 공기역학적 형태를 보존하면서 운전자가 기존보다 더 빠르게 차에 승하차할 수 있도록 하여 그룹 C 및 IMSA GTP 프로토타입에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걸윙도어.
1990년에서 1995년 사이에 생산된 Toyota Sera는 일본 시장을 위해 독점적으로 설계된 한정 출시 차량이자 버터플라이 도어가 장착된 최초의 양산 차량이었습니다. Mercedes-Benz SLR McLaren은 버터플라이 윙 도어를 사용하는 몇 안되는 오픈탑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상단 대신 A-필러의 측면을 따라 힌지 포인트를 가짐으로써 가능합니다.
버터플라이 도어는 McLaren F1, Toyota GT-One, Saleen S7, Enzo Ferrari(및 트랙 데이 버전, FXX), Bentley Speed 8, Peugeot 908 HDi FAP, McLaren Senna와 같은 최신 프로토타입 및 슈퍼카의 디자인으로 채택되었습니다. , 그리고 마세라티 MC20.
McLaren 12C에는 버터플라이 도어가 상단 힌지를 사용하지 않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동차와 컨버터블 버전은 프레임리스 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비 문 장점
자동문 글라이더에 있기 때문에 스스로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 주차하기 편리합니다.
나비 문 단점
천장 높이가 충분하지 않으면 문이 주차장 천장에 닿을 수 있습니다.
사고로 차가 전복되면 긴급 상황에서 차에서 내리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5. 자살의 문(Suicide Doors)
자살 도어는 자동차 도어가 전면이 아닌 후면에 경첩으로 연결된 것입니다. 이러한 문은 원래 말이 끄는 마차에 사용되었지만 현대식 차량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주로 전면 경첩이 달린 문보다 덜 안전한 것으로 인식되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많은 모델의 표준이었으나 나중에는 맞춤형 자동차 거래에서 대중화되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도어를 코치 도어(Rolls-Royce 및 Lincoln), 플렉스 도어(Opel), 자유형 도어(Mazda), 후면 액세스 도어(Saturn)라고 부르거나 단순히 후면 힌지 도어로 설명합니다.
리어 힌지 도어는 상징적인 Citroën Traction Avant를 포함하여 20세기 전반에 제조된 자동차에 일반적이었습니다. 안전 벨트 이전 시대에는 이러한 도어가 우발적으로 열리면 공기 흐름이 도어를 더 열지 않고 닫히게 하는 전면 힌지 도어에 비해 차량에서 떨어질 위험이 더 컸음을 의미했습니다.
리어 힌지 도어는 1930년대 갱스터 시대에 폭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았는데, 이는 아마도 문을 연 상태로 움직이는 차량 주위의 공기로 움직이는 차량에서 승객을 쉽게 밀어낼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전 편집장 데이브 브라우넬(Dave Brownell)에 따르면, 헤밍스 모터 뉴스.
2차 세계대전 이후 리어 힌지 도어는 대부분 4도어 세단의 뒷문으로 제한되었습니다. 2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 자동차에서 가장 잘 알려진 후면 힌지 도어는 Lincoln Continental 4도어 컨버터블 및 세단(1961–1969), Cadillac Eldorado Brougham 1956–1959 4도어 세단, Ford Thunderbird 1967–1971입니다. 4도어 세단.
자살 문의 장점
후방 힌지 도어는 차량의 승하차를 보다 쉽게 만들어주며, 승객은 선회하여 앉았다가 앞뒤로 움직여서 내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품위 있는 입장이 필요한 승객에게 중요합니다. UK State Bentley에는 평소보다 더 넓고 매우 넓게 열리는 뒷문이 여닫이식으로 되어 있어 군주가 품위 있는 방식으로 차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프론트 도어와 함께 리어 힌지 도어를 사용하면 운전 기사가 리어 도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Austin FX4 택시에서 운전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도 운전석 창문을 통해 후면 외부 도어 핸들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리어 힌지 도어는 또한 기존 도어보다 차량 뒷좌석에 어린이 시트를 설치하는 사람에게 더 나은 위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미니밴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슬라이딩 도어보다 간단하고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 힌지식 프론트 도어와 리어 힌지식 리어 도어의 조합으로 B-필러가 없는 설계가 가능하여 차량 승하차를 위한 큰 개구부를 생성합니다.
자살 문의 단점
앞문이 뒷자석 도어와 바로 인접해 있는 경우 앞문과 뒷문을 동시에 사용하려고 하면 차량 승하차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안전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공기역학적 요인으로 인해 구형 자동차에서는 리어 힌지 도어가 빠른 속도로 열립니다. 1969년 Consumer Reports는 Subaru 360에서 이 문제를 보고했습니다.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이 객차 도어가 있는 이동 중인 차량에서 떨어지면 도어가 이를 잡아 도로를 빠른 속도로 끌고가 중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평행주차를 한 상태에서 사람이 차에서 내리면 차가 문에 부딪히면 문이 잘리는 대신 사람이 짓눌리게 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안전 벨트 및 잠금 장치와 같은 안전 기능을 사용하여 이러한 위험을 완화합니다.
6. 2면체 도어(Dihedral Door)
이것은 자동차 도어 분야에서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디자인 중 하나이며 이름은 기하학에서 따왔습니다. Dihedral이 의미하는 바를 설명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 이야기의 문에 초점을 맞추고 해당 부품을 설계하는 데 재능 있는 엔지니어 팀이 필요로 하는 수년 간의 작업에 집중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요컨대, 2면체 도어는 Koenigsegg 제품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면체로 간주될 수 있는 문은 측면으로 열린 다음 위쪽으로 비스듬히 열립니다. 또한 전체 장치를 지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A-필러에 경첩이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Koenigsegg의 창조물은 당시 Lamborghini Countach의 가위형 도어만큼 혁신적인 도어 세트를 제공했습니다. Koenigsegg의 2면체 싱크로 헬릭스 시스템의 주요 아이디어는 높은 연석에 너무 가까이 주차하지 않는 것입니다.
2면체 도어의 장점
차에서 내리고 타기가 더 쉽습니다.
2면체 도어의 단점
높은 연석에 너무 가까이 주차하면 도어가 손상될 수 있으며 도어가 탄소 섬유이므로 수리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7. 스완 도어(Swan Door)
스완 도어는 고성능 자동차나 컨셉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종의 도어입니다. 스완 도어는 일반 자동차 도어와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지만 일반 도어와 달리 위쪽 각도로 열립니다.
이 디자인은 도어가 연석에서 약간 위쪽으로 열리고 연석에서 멀어져 특히 낮은 스포츠카에서 연석을 치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름은 자동차의 문이 열리고 날개가 열린 백조의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Aston Martin은 DB9, DB10, DB11, DBS V12, One-77, Rapide, Vantage, Vanquish, Virage, CC100 및 Vulcan을 포함한 많은 모델에 이 디자인을 사용했습니다.
이 디자인은 Lagonda Taraf의 Aston Martin의 자매 회사인 Lagonda와 Hennessey Venom GT, Vencer Sarthe 및 Pagani Huayra Roadster의 다른 제조업체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Jaguar C-X75 컨셉트, Nissan URGE, Bertone Nuccio, Lamborghini Asterion, Toyota NS4 등을 포함한 컨셉트 카에도 스완 도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스완 도어 장점
차량에 스타일리시함을 더해줍니다
협소한 주차공간에서 편리
스완 도어 단점
도어의 디자인상 협소한 공간에서 도어를 닫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8. 랩터 도어(Raptor Door)
Raptor 자동차 도어 스타일은 가위 도어와 같습니다. 그러나 그 역학은 조금 더 복잡합니다. 이 도어는 먼저 바깥쪽으로 열린 다음 부드럽게 아래로 미끄러지며 차체와 평행을 이룹니다. 그들은 반동으로 작동됩니다. 즉, 작은 잡아당김만 있으면 문을 닫을 수 있습니다.
이 자동차는 도어의 피봇팅 리코일 작동 궤도 견인기에 의해 전개되는 회전 기어 피벗의 조합과 함께 메커니즘 기능과 작동 부품에서 그 이름을 얻습니다.
도어는 2007년에 출시되었으며 페라리 GG50은 이 디자인을 사용하는 주요 자동차 모델 중 하나입니다.
Raptor 자동차 도어 유형은 자동차 본체의 3가지 위치에 장착할 수 있으며, 90도 회전 도어가 있는 Lamborghini 모양을 제공하며, 펜더 아래 또는 위로 이동하거나 문은 흙받이 옆에서 회전할 수 있습니다.
랩터 도어의 장점
반동 작동 메커니즘으로 인해 도어를 쉽게 닫을 수 있습니다.
도어는 3가지 위치에 장착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과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도어가 전체 이동 범위에 걸쳐 차량의 트랙 내에 유지되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 주차할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랩터 도어의 단점
높은 연석에 너무 가까이 주차하면 Koenigsegg 모델처럼 장착된 경우 도어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모델처럼 장착 시 천장 높이가 충분하지 않으면 문이 주차장 천장에 닿을 수 있습니다.
9. 슬라이딩 카 도어(Sliding Car Door)
슬라이딩 도어는 도어가 일반적으로 수평 및 외부로 미끄러지도록 트랙에 장착되거나 매달린 유형의 도어입니다.
차량과 인접한 물체 또는 승객의 측면 또는 상업용 밴 사이의 인접 경로를 방해하지 않고 승객을 위한 넓은 출입구를 제공하여 적재 및 하역을 위해 내부에 더 큰 방해받지 않고 접근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딩 도어는 Toyota Porte, Peugeot 1007, Renault Kangoo와 같은 미니 MPV의 외부에 자주 사용되지만 Toyota Previa, Citroën C8, Peugeot 807, Chrysler와 같은 풀 사이즈 MPV에서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보이저와 기아 카니발.
MPV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좁은 공간에 주차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사용이 증가했습니다. 3점식 서스펜션이 있고 바깥쪽으로 열리고 차량 측면을 따라 움직이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슬라이딩 도어는 1964년 Volkswagen AG에서 Type 2 밴의 옵션으로 도입되었습니다.
슬라이딩 도어 장점
좁은 주차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화물을 싣고 내리는 것은 물론 승객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딩 도어 단점
문은 설치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도어 메커니즘은 기존의 힌지 도어보다 허용 오차가 더 좁습니다.
10. 캐노피 도어(Canopy Door)
차량 캐노피는 자동차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 유형의 도어입니다. 공식 이름이 없으므로 관절 캐노피, 버블 캐노피, 조종석 캐노피, 캐노피 도어 또는 단순히 캐노피라고도 합니다. 캐노피는 승객이 접근할 수 있도록 자동차 상단에 앉았다가 어떤 식으로든 들어 올리는 일종의 도어입니다.
항공기 캐노피와 비슷합니다. 정해진 하위 유형의 캐노피가 없으므로 전면에 힌지가 가장 일반적이지만 전면, 측면 또는 후면에 힌지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캐노피 도어는 양산차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컨셉카에도 가끔 사용됩니다.
캐노피 도어 장점
일반 자동차 도어는 자동차 트랙 밖으로 열리므로 열릴 때 도로나 포장 도로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캐노피가 수직으로 열리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A필러는 측면 도어가 없어 앞유리가 차의 앞부분에서 뒷부분까지 확장될 수 있어 운전자에게 180도 이상의 시야를 제공하고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다. Sterling Nova와 같이 A-필러가 여전히 추가되어 차에 보다 전통적인 모습을 부여합니다.
캐노피 도어의 단점
캐노피가 상당한 '온실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전면 유리 캐노피 또는 랩 어라운드 윈드스크린에는 에어컨 또는 온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전복 사고의 경우 유리가 깨지지 않는 한 차량에서 나가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높은 문턱과 어색한 루프 위치로 인해 차량에 승하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내부를 완전히 여는 3파트 캐노피가 있는 사브 에어로 X로 극복됐다.
눈, 비 또는 우박과 같은 악천후 상황에서는 덮개가 없는 경우가 아니면 내부가 젖지 않고 차량에 드나드는 것이 불가능합니다(또한 지붕에 쌓인 눈을 치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들어 올리기에는 너무 무거움).
11. 포켓 도어(Pocket Doors)
포켓 도어는 너비를 따라 미끄러지는 슬라이딩 도어이며 열리면 인접한 벽의 구획으로 사라지거나 차량의 경우 차량 차체로 사라집니다.
포켓 도어는 일부 배달 밴, 예를 들어 Renault Estafette 및 Morris J4 및 London Underground 1973 Stock과 같은 기차 객차에 사용되지만 자동차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Montreal Metro MR-63 및 MR-73 왜건에는 두 개의 패널 포켓 도어가 있습니다. 1954년 Kaiser Darrin에는 프론트 펜더로 미끄러지는 독특한 포켓 도어 설정이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문에는 측면 창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12. 전면 힌지 도어(Front Hinged Door)
이 케어 도어 유형은 도어가 하나만 있는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계기판과 스티어링 휠을 포함한 자동차 전면 전체가 힌지 방식으로 되어 있어 운전자와 동승자가 모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승객은 캔버스 선루프를 통해 탈출해야 합니다. 1955년부터 1962년까지 이 자동차 도어 유형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자동차 모델은 단 하나였으며 바로 BMW Isetta 600이었습니다.
전면 힌지 도어 장점
운전자와 동승자는 전면을 통해 차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옆문으로 나가거나 들어갈 때 다가오는 카드에 맞을 위험을 제거했습니다.
협소한 공간에 주차 용이
전면 힌지 도어 단점
협소한 공간에 주차하기는 쉽지만, 가까이에 차가 있으면 문을 여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자동차 도어 유형을 통해 자신의 스타일을 뽐내고 군중들 사이에서 눈에 띄거나 원하는 편리한 접근과 안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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