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는 15가지 이유

메카럽 2022. 10. 26.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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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처럼 날씨도 좋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 모든걸 준비하고 차에 올라타 시동을 거는 순간! 차가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구요?.

차가 시동되지 않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도움을 요청하기 전에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스티어링 휠이 잠겨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빈 연료 탱크는 자동차가 시동되지 않는 또 다른 간단한 이유입니다. 이전에 연료가 부족했다면(또는 게이지가 고장난 경우) "E"에 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이유와 도로로 복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살펴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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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가 시동이 걸리지 않는 주요 이유

 

1. 배터리 방전
방전된 배터리는 자동차가 시동되지 않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입니다. 배터리는 자동차가 전체 자동차와 전기 부품(예: 조명, 라디오 등)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하는 것입니다. 차량이 달리는 동안 알터네이터는 배터리를 충전합니다.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지 않으면 자동차를 시동하거나 전기 부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배터리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방전 될 수 있습니다.

▷ 헤드라이트 또는 돔 라이트가 밤새 또는 너무 오랫동안 켜져 있을 때.
▷ 느슨한 전선이 있을 때.
▷ 구성 요소 내부의 수분이 증발하여 전도성이 저하될 때.
▷ 배터리 수명이 만료되었을 때.

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기 구성 요소가 작동하지 않나요?(예: 조명, 라디오 등).
▷ 배터리 표시등이 켜져 있나요?

배터리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차에 시동을 걸어보는 것입니다. 점프 스타트가 작동하면 배터리가 다 소모되거나 배터리를 재충전하는 데 문제가 있는 교류 발전기를 다룰 가능성이 큽니다. 배터리 또는 교류 발전기를 교체하거나 연결부를 청소하거나 정비소에 맡기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2. 배터리 연결이 잘못되었습니다.
이것은 덜 일반적이지만 여전히 가능합니다. 차가 시동되지 않으면 배터리의 케이블 연결이 불량하거나 느슨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운전하다보면 단자가 느슨해져서 조여야 합니다. 부식이 보이거나 더러워지면 다시 부착하기 전에 청소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배터리 주변의 금속 도구를 다룰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안전사고는 당연히 조심하고 자신이 없다면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3. 고장난 스타터
고장난 시동기는 자동차가 시동되지 않는 또 다른 일반적인 이유입니다. 스타터는 배터리에 연결된 전기 모터입니다. 그 역할은 점화 스위치를 켤 때 엔진(예: 피스톤, 크랭크축 등)이 움직이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엔진이 시동되고 움직이면 스타터의 작업이 완료됩니다. 스타터가 불량하면 시동 키를 켰을 때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전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차량에 시동을 걸 때 딸깍하는 소리가 들리면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것이 시동이 걸리지 않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점화 스위치의 불량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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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동 키를 돌려도 차가 시동되지 않습니다.
▷ 시동 키를 돌릴 때 큰 딸깍 소리가 나지만 엔진이 시동되지 않습니다.
▷ 차를 켜려고 할 때 매우 시끄럽습니다.

4. 발전기가 불량입니다.
시동을 걸 수는 있지만 차가 멈추거나 실내 조명이 밝아졌다가 어두워지면 알터네이터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배터리 기호는 대시보드에도 나타날 수 있으며 발전기가 벨트와 함께 작동하기 때문에 타는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수리가 불가능 하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상태가 좋지 않으면 배터리도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5. 전기 또는 배선 문제
차량의 거의 5%가 전기 문제 또는 배선에 문제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퓨즈 박스, 배터리 케이블 또는 본체 제어 장치와 관련된 문제가 포함되었습니다.
특히 쥐와 같은 설치류는 한동안 운전하지 않은 자동차 보닛 아래에 둥지를 틀고  배선을 갉아먹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6. 엔진 문제
자동차 엔진의 역학 문제로 인해 자동차가 시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은 일반적으로 크랭크 샤프트 또는 타이밍 벨트와 타이밍 체인입니다. 모두 합쳐서 우리가 보는 시동이 걸리지 않는 자동차의 3% 이상을 차지합니다.
엔진이 뒤집히지 않거나 시동 및 정지되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7. 결함이 있는 이모빌라이저
때로는 자동차의 보안 시스템이 자동차 키를 인식하지 못하면 실제로 시동을 걸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열쇠 고리의 배터리가 부족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경보 및 이모빌라이저 문제는 고장의 거의 3%를 차지합니다.
예비 키를 사용해도 여전히 작동하지 않거나 여분이 없으면 새 키를 가져오거나 정비소로 가야 할 수 있습니다.

8. 점화 스위치 결함
배터리가 제대로 작동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처음 몇 번의 시도에서 차가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점화 스위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를 켜서 문제의 원인을 좁힐 수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배터리가 헤드라이트와 대시보드를 제어하기 때문이며,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엔진이 시동되지 않으면 점화 스위치 불량이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9. 타이밍 벨트 교체
타이밍 벨트는 엔진의 캠과 크랭크 샤프트를 적절한 시간에 회전시키는 고무 스트립입니다. 실패하면 엔진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후드 아래에서 똑딱거리는 소리가 들리거나 스타터 모터가 작동하지만 뒤집히지 않는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는 일반적으로 엔진이 작동하는 동안 파손되고(매우 나쁠 수 있음) 일부 자동차에는 이제 고무 버전보다 더 오래 지속되는 체인 벨트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이것은 다른 가능한 문제보다 덜 일반적입니다. 어느 쪽이든 수리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10. 막힌 연료 필터
연료 필터가 막히면 가솔린이 엔진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자동차가 주행하는 데 필요한 연료를 연소시키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연료 필터는 15,000~20,000km마다 교체해야 하므로 다음에 자동차 서비스를 받을 때 연료 필터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디스트리뷰터 로터와 캡이 파손
분배기는 연료를 점화하는 점화 플러그에 전기를 공급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캡이 단단히 고정되어 있지 않거나 로터가 작동하지 않으면 스파크가 이동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최신 자동차는 분배기를 대체하는 개별 코일 팩을 사용합니다. 오래된 자동차에서는 캡이 불량하면 탭핑이나 스퍼터링과 같은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체하려면 정비소에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12. 핸들이 잠겼을 때
자동차의 핸들이 잠금 위치에 걸리면 자동차가 시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퀴를 너무 끝까지 돌려놓고 시동을 끄지 마십시오. 대신 키가 입력된 상태에서 좌우 동작을 사용하거나 가능한 경우 복제 키를 사용합니다.

13. 점화 플러그
점화 플러그 문제로 인해 시동이 걸리지 않는 자동차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일반적인 문제는 누출되는 가솔린 엔진입니다. 이것은 엔진이 차가운 상태에서 시동된 후 너무 빨리 꺼졌을 때 발생합니다. 엔진에 들어간 미연소 연료는 시동을 끈 후에도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그것은 점화 플러그를 적시고 차를 재시동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키를 돌릴 때 매우 빠른 크랭킹 소리(보통 '윙윙'하는 소리)가 들리면 엔진이 잠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강한 휘발유 냄새가 나거나 차가 잠시 시동을 걸고 다시 끊길 수 있습니다.

14. 낮은 AdBlue
AdBlue가 부족하면 엔진을 다시 시작할 수 없습니다. 일부 자동차 모델은 다시 시작하려면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므로 정비사를 불러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는 대시보드에 카운트다운과 함께 경고를 표시하여 충전할 시간을 줍니다.

15. 차에 기름이 떨어졌을 때
때때로 문제의 해결책은 간단합니다. 항상 연료가 어느 정도 채워져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탱크가 너무 자주 부족해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추운 날씨에는 탱크 내부의 공기 중 수분이 얼어 얼음이 생성되어 엔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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