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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럭 서스펜션의 9가지 부품 및 용도

메카럽 2023. 5. 31. 00:10

트럭에 어떤 서스펜션 시스템을 선택하든 관계없이 최고의 물류 제공업체와 제휴하여 이를 활용할 수 있고 서스펜션 시스템은 울퉁불퉁하고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도 트럭이 원활하게 주행하도록 유지하고 차량을 계속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럭 서스펜션 시스템의 주요 부품과 작동 방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럭 서스펜션이란?

엔진, 브레이크, 트랜스미션, 배터리, 교류 발전기 및 라디에이터와 같은 트럭의 다양한 부품과 함께 트럭 서스펜션도 트럭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트럭 서스펜션 및 기타 트럭 부품은 스프링을 사용하여 운전자와 화물 모두에게 부드럽고 안전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운전자는 적절하게 작동하는 서스펜션 시스템이 있는 다른 차량 시스템을 수동으로 조작하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서스펜션 시스템은 필수 구성 요소이므로 모든 차량에 사용되며 결과적으로 제품 운송에 사용되는 트럭에서 특히 중요하므로 운전 경험을 더 오래 지속하려면 도로의 모든 충돌을 느끼고 들을 필요가 없는 우수한 서스펜션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트럭 서스펜션 구조를 보여줍니다.
트럭 서스펜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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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럭 서스펜션 부품

대부분의 경우 운전자는 트럭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므로 최고의 승차감이 필요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염두에 두지 않는 구성 요소 중 하나가 서스펜션 시스템이며 화물을 안전하고 확실하게 운송하기 위해 운전자의 편안함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은 트럭 서스펜션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 샤시 및 프레임: 서스펜션은 다양한 트럭 서스펜션 부품으로 구성되며 가장 큰 부품은 프레임이며 차량의 주요 목적은 하중을 견디는 구조적 부품으로 사용합니다. 차량 차체의 프레임에 장착되는 부품은 서스펜션, 엔진 및 차축이며 컨트롤 암, 스프링 및 충격과 같은 다른 부품 세트에 의해 지지됩니다.
  • 전면 코일 스프링: 첫 번째이자 가장 일반적인 종류의 스프링은 코일 스프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일 스프링은 차량의 중량 또는 무거움을 지탱하는 동시에 충격 흡수 장치에 의해 제어된다는 점에서 리어 스프링과 동일한 기능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코일 스프링은 광범위하게 활용되며 차량 및 트럭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잘 알려진 스프링 유형으로 코일 스프링은 마찬가지로 열간 상처 또는 냉간 상처로 분류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축 주위에 감긴 무거운 토션 바로써 도로의 움직임을 흡수하기 위해 전방 코일 스프링이 압축 및 팽창하고 차량의 무게 또는 무거움은 스프링으로 지탱되며 추가 충격은 코일 스프링을 제어합니다.
  • 리어 리프 스프링: 프레임은 구부러지거나 구부러지지 않도록 설계되었지만 스프링과 충격은 불완전하거나 고르지 않은 도로 조건을 흡수하고 완충합니다. 리어 스프링은 판 스프링과 코일 스프링의 두 가지 중요한 디자인 스타일로 분류할 수 있는데 어떤 종류의 트럭을 운전하든 관계없이 트럭의 서스펜션 시스템에는 일종의 스프링이 포함되어 있으며 트럭이 충돌하는 경우 스프링 흡수 장치의 역할은 스프링이 충격을 흡수하는 것입니다. 또한, 리프 스프링은 일반적으로 트럭에 장착되어 있는데 후면 판 스프링은 4개 또는 5개 층의 강철 개별 판을 모두 함께 묶은 구조로 효과적이며 휠에서 샤시로 전달되지 않고 호환되는 응답을 고려합니다. 따라서 시스템에 추가적인 시간, 무게, 스트레스가 가해지면 처짐, 균열 및 파손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리프 스프링은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하며 많은 무게를 더 지탱할 수 있습니다.
  • 토션 바: 토션 바는 험하거나 한쪽으로 치우친 지형에서 운전하는 동안 샤시 롤을 제한하기 위해 넓은 영역에 걸쳐 하중을 분산시키는 기능 및 성능을 제공합니다. 어떤 스프링이 도움을 받아 선택되었는지에 관계없이 쇼크 업소버는 전반적으로 스프링의 동작을 조절하거나 관리하는 서스펜션 스타일이며 마찬가지로 운전 시 진동의 크기를 줄입니다. 예를 들어, 과속방지턱을 통과할 때 필요한 조치입니다. 토션 바 서스펜션으로 범프를 치는 동안 토션 바는 스프링과 함께 효과를 발휘하는데 토션 바는 그 지점에서 범프가 전복된 후 휠을 승차 높이 위치로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스트럿: 스트럿은 때때로 스프링의 움직임을 완화하기 위해 충격 대신 사용됩니다. 코일 스프링 내부에 장착되어 트럭의 구조적 지지대에 추가됩니다. 트럭의 무게가 얼마나 빨리 이동되거나 이동되는지를 제어하는 충격과 달리 Struts는 차량의 무게와 무게를 지탱합니다.
  • 충격 흡수 장치: 도로에 있든 거친 지형에 있든 각 스프링에는 충격 흡수 장치가 필요합니다. 쇼크 업소버는 스프링의 작용을 조절하는 동시에 주행 시 진동의 크기를 줄이는 장치입니다. 이것은 범프를 넘을 때 트럭의 몸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유지하거나 고정합니다. 쇼크 업소버는 피스톤을 포함하는 오일로 채워진 실린더로, 스프링의 움직임을 감쇠시키거나 호스로 피스톤이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예를 들어, 바퀴 자국이 있는 비포장 도로에서 트럭을 내리는데 필요한 동작입니다. 요철이 바퀴와 충돌하는 지점에서 에너지는 스프링으로 이동되고 스프링은 충격 흡수 장치에 의해 제어되며 쇼크 업소버는 스프링과 서스펜션을 통해 이동하는 에너지를 제어합니다. 각 쇼크에는 쇼크 본체 내에서 움직이는 피스톤이 있습니다. 피스톤 끼움쇠, 충격 오일 및 질소 가스 충전이 있는 충격 내부의 피스톤은 충격이 이동하는 속도 또는 힘을 제어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이러한 충격 압축 및 유체 전달은 서스펜션 이동에 반응하고 차량이 도로를 따라 이동할 때 서스펜션이 이동하는 속도를 제어합니다.
  • 코일오버: 코일오버는 코일 스프링과 함께 작동하는 또 다른 유형의 충격입니다. 고성능 차량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코일오버에는 두 가지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Coilovers 충격은 코일 스프링의 예압을 조정하여 차량의 자세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코일 오버의 스프링에 더 많은 예압을 추가하면 차량이 올라갑니다. 코일오버는 스프링 프리로드를 줄임으로써 하강을 허용합니다. 뛰어난 외관을 위해 승차 높이 조정을 미학적으로 고려하고 더 나은 핸들링과 제어를 위해 더 낮은 무게 중심을 추가합니다. 또한, 선택 코일오버는 광범위한 조정을 제공하는데 충격 튜닝을 허용하는 조정 가능한 코일오버를 통해 사용자는 코일오버의 리바운드 및 압축 설정을 설정하여 더 나은 핸들링과 충격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흔들림 방지 바: 스프링과 충격 흡수 장치를 지원하는 또 다른 댐핑 구성 요소는 서스펜션 스트럿과 흔들림 방지 바로써 흔들림 방지 막대는 반대쪽 서스펜션 시스템을 나란히 부착하거나 연결하는 금속 막대입니다.
  • 타이어 및 휠: 타이어와 휠은 차량을 움직이는 부품으로 도로에서의 그립 및 마찰 제어와 같은 일을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휠과 타이어는 오버 스티어, 언더 스티어, 범프 스티어 상황에서 트럭이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요약

서스펜션 시스템이 자동차의 특별한 부분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휠을 샤시에 연결하거나 연결하는 스프링 및 댐퍼는 기계적 연결 또는 연결 세트이며 일반적인 목적은 안전과 보안을 위해 차량의 핸들링과 제동을 처리하고 범프, 진동 및 다양한 변수로부터 운전자를 편안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종의 모양이나 유형을 찾고 있거나 트랙션 관리 작업을 원하든 서스펜션은 도로를 주행하는 데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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