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조등(헤드라이트)이란?
자동차 헤드라이트는 어둡고 칙칙한 도로를 주행할 때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헤드라이트는 야간에 도로를 탐색하고 악천후 시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적절하게 작동하는 헤드라이트를 갖는 것은 도로에서의 안전에 매우 중요합니다. 차량을 합법적이고 안전하게 유지하려면 고장난 헤드라이트를 가능한 한 빨리 수리해야 합니다.
헤드라이트 기술은 자동차 초기에 사용된 카바이드 램프에서 현대의 레이저 조명에 이르기까지 먼 길을 왔습니다. 교체 또는 업그레이드를 찾고 있다면 이 기사에서 오늘날 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유형의 헤드라이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자동차 헤드라이트 또는 헤드라이트 전구의 종류
1. 반사판 헤드라이트
리플렉터 헤드라이트는 1985년까지 모든 차량에 있던 표준 헤드라이트였습니다. 이것들은 여전히 여러분이 보게 될 헤드라이트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입니다. 반사판 헤드라이트의 전구는 그릇 모양의 케이스에 들어 있습니다. 그릇 모양의 케이스에는 도로에 빛을 반사하는 거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구형 자동차에서 볼 수 있는 이 헤드라이트에는 고정 케이스가 있습니다. 즉, 전구가 타버린 경우 교체할 수 없고 헤드라이트 케이스 전체를 교체해야 했습니다. 이 반사판 헤드라이트는 밀폐형 빔 헤드라이트라고도 합니다. 봉인된 빔 헤드라이트에는 헤드라이트 앞에 렌즈가 있어 생성된 빛의 빔 모양을 결정합니다.
그러나 최신 반사판 헤드라이트에는 렌즈 대신 하우징 내부에 거울이 있습니다. 이 거울은 광선을 안내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기술 개선으로 밀폐된 헤드라이트 하우징과 전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전구가 다 탔을 때 전구를 쉽게 교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반사판 헤드라이트의 장점
▷ 리플렉터 헤드라이트는 저렴합니다.
▷ 이 헤드라이트는 크기가 더 작기 때문에 차량 내 공간을 덜 차지합니다.
반사판 헤드라이트의 단점
▷ 반사판 헤드라이트의 광 출력은 덜 제어되므로 이러한 유형의 헤드라이트 하우징에는 고출력 전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하향등 컷오프는 다가오는 차량에 대해 덜 뚜렷합니다.
▷ 광선에는 종종 약하고 강렬한 반점이 있습니다.
2. 프로젝터 헤드라이트
헤드라이트 산업의 기술이 향상되면서 헤드라이트가 더 좋아졌습니다. 프로젝터 헤드라이트는 1980년대에 고급 자동차에만 처음 사용된 새로운 유형의 헤드라이트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프로젝터 헤드라이트가 상당히 보편화되었으며 대부분의 최신 자동차 모델에는 이러한 유형의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터 헤드 라이트는 조립 측면에서 반사 헤드 라이트와 매우 유사합니다. 이 헤드라이트는 또한 거울이 있는 강철 케이스에 들어 있는 전구로 구성됩니다. 이 거울은 반사판 헤드라이트에서와 마찬가지로 반사판 역할을 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프로젝터 헤드라이트에 돋보기처럼 작동하는 렌즈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광선의 밝기를 증가시키고 따라서 프로젝터 헤드라이트는 더 나은 조명을 생성합니다.
프로젝터 헤드라이트에서 생성되는 광선의 각도가 정확한지 확인하기 위해 차단막이 함께 제공됩니다. 프로젝터 헤드라이트가 매우 날카로운 컷오프를 갖는 것은 이 컷오프 쉴드의 존재 때문입니다.
프로젝터 헤드라이트의 장점
프로젝터 헤드 라이트는 기존 반사 헤드 라이트보다 밝습니다.
그들은 도로에서 다른 운전자의 눈에 빛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렌즈가 빛의 광선을 도로에 아래쪽으로 투사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의 이점은 프로젝터 헤드라이트가 길을 건너는 다른 운전자나 보행자의 눈을 멀게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프로젝터 헤드라이트에서 생성된 광선은 약하거나 강렬한 부분 없이 훨씬 더 균일합니다.
할로겐 전구만 수용할 수 있는 반사판 헤드라이트와 달리 프로젝터 헤드라이트에는 HID 전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젝터 헤드라이트의 단점
프로젝터 헤드라이트의 빛 출력은 반사판 헤드라이트와 많이 다릅니다. 리플렉터 헤드라이트의 광 출력에 너무 익숙해지면 프로젝터 헤드라이트에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H4 변환 헤드라이트
자동차의 헤드라이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려는 경우 H4 변환이 비용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표준 반사판형 하우징을 사용하지만 밀폐된 케이스 대신 교체 가능한 H4 듀얼 필라멘트형 전구를 사용한다.
즉, 전구가 타버린 경우 케이스 전체를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구를 교체하기만 하면 즉시 도로에 다시 나갈 수 있습니다(또는 정비공이 전구를 교체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한). 이것은 또한 LED 또는 HID와 같은 더 밝은 전구를 사용할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H4 변환은 표준 반사경 유형이므로 생성하는 광선은 핫스팟, 산란광 출력 및 다가오는 차량의 눈을 멀게 할 수 있어 고르지 않습니다.
헤드라이트는 헤드라이트 하우징에 내장된 전구의 수에 따라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쿼드 헤드라이트
쿼드 헤드 라이트는 각 헤드 라이트에 두 개의 전구가있는 헤드 라이트입니다.
비 쿼드 헤드라이트
쿼드가 아닌 헤드라이트는 각 헤드라이트에 하나의 전구가 있습니다.
쿼드 헤드라이트와 비 쿼드 헤드라이트는 내부 배선이 각 유형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호환되지 않습니다. 차량에 쿼드 헤드라이트가 있는 경우 헤드라이트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쿼드가 아닌 헤드라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4. 할로겐 헤드라이트
할로겐 조명은 밝고 어두운 헤드램프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단일 전구에 필라멘트 또는 한 쌍의 필라멘트를 포함하지만 전구 내부에는 진공이 아닌 가압 가스가 있습니다.
전구 필라멘트는 텅스텐이고 유리 외피는 불활성 가스와 소량의 화학적 반응성 할로겐 가스, 일반적으로 요오드 또는 브롬으로 가압되어 할로겐 전구가 전구 내부를 검게 하지 않고 더 밝고 더 오래 연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일부 할로겐 전구에는 파란색 코팅이 되어 있어 실제보다 밝게 보입니다.
대부분의 현대식 헤드라이트는 할로겐 전구를 사용합니다. 유리가 있는 구형 차량의 일부 밀봉 빔 교체품에는 원래 유형의 필라멘트가 아닌 유리 밀봉 빔 케이싱에 할로겐 캡슐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전의 봉인된 빔 유닛 중 하나가 암석에 의해 부서지면 봉인된 빔 램프 내의 진공이 손실되고 구식 필라멘트는 거의 즉시 산화되어 타버릴 것입니다. 할로겐 캡슐이 빛을 제공하므로 렌즈를 향한 작은 바위 구멍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장점
할로겐 전구는 제조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전구당 교체 비용이 25000원 미만이지만 좋은 브랜드를 구입해야 합니다. 일부 브랜드는 한 달 이내에 소진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대부분의 차량에서 꽤 쉽게 교체됩니다. 일부 차량은 엔진룸 영역이나 스플래시 실드에서 부품을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단점
표준 할로겐 헤드라이트는 색온도 척도에서 대략 3,000Kelvin으로 측정되는 약간 황색을 띤 색조로 연소됩니다. 3,400 ~ 4200 켈빈 할로겐 전구를 만드는 전구 제조업체가 있지만 대부분의 장소에서 합법적이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수명
이 전구는 뜨겁게 타서 다른 전조등 전구보다 수명이 다소 짧습니다(450~1,000시간).
평균 비용: 전구 15000~20000원, 헤드라이트 어셈블리 한 쌍은 최저 약13~15만원입니다.
5. LED 헤드라이트
LED(Light-Emitting Diode) 헤드라이트 전구는 전자발광(electroluminescence)이라고 하는 긴 용어로 빛을 발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전자가 반도체의 양으로 하전된 구멍을 향해 발사되어 빛의 입자인 광자로 에너지를 방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일한 기술이 이제 대시보드 조명 및 화면 콘솔에 널리 사용됩니다. LED 조명은 또한 가전 제품의 표시등, 밝은 손전등뿐만 아니라 점점 더 많은 차량 정지등, 테일 램프, 실내등 및 가정용 조명에 사용됩니다. 즉, LED 조명은 요즘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됩니다.
장점
LED 전구는 기본적으로 좁은 공간에 맞게 배열할 수 있는 작은 반도체입니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더 매끄러운 헤드라이트 디자인을 제안할 수 있고 방향 지시등과 같은 다른 어셈블리 구성 요소를 스타일링할 때 더 많은 유연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D는 스펙트럼의 모든 색상을 방출하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가오는 차량의 눈을 멀게 하지 않고 최대 1마일 전방을 비추는 밝은 백색광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LED 조명의 색상 범위는 일반적으로 4,000에서 6,000켈빈입니다.
단점
LED 헤드라이트의 비용은 일반적으로 할로겐 헤드라이트보다 높습니다. 이는 베이스 이미터가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조명에 내장되어야 하는 방열판으로 인해 어셈블리 구조가 약간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수명
10,000~30,000시간(일부 출처에서는 수명을 5,000시간으로 보고 있음). 할로겐 헤드라이트와 비교할 때 LED 전구는 시원하고 열을 많이 생성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어떤 경우에는 차량의 전체 서비스 수명에 걸쳐 있을 수 있는 더 긴 시간의 조명을 제공합니다.
6. 크세논/HID 헤드라이트
고강도 방전 또는 HID 조명으로 알려진 제논은 일반적으로 고급 차량에 설치되는 헤드라이트 유형입니다. 이 헤드라이트는 매우 밝은 빛을 방출하는 기화 금속과 혼합된 크세논 및 아르곤 가스의 조합을 포함합니다. 일부 애프터마켓 소스에서 Xenon/HID 헤드라이트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변환 키트가 있습니다.
장점
HID 헤드라이트는 일반적으로 더 넓은(더 먼) 조명 범위를 제공하는 청백색 색조(4,000-6,000Kelvin)로 빛을 방출합니다.
단점
Xenon 또는 HID 헤드라이트는 최대 출력에 도달하기 전에 몇 초의 지연이 있습니다. 또한 너무 밝아서 다가오는 운전자의 눈을 멀게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한 문제는 푸르스름한 흰색 눈부심이 어둠 속에서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손상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빛이 너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헤드라이트의 조명 영역 밖에서는 다른 것을 볼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주차, 차선 변경 또는 교차로를 건너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수명
2,000~10,000시간. HID 헤드라이트는 타버릴 수 있는 필라멘트가 없기 때문에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7. 레이저 헤드라이트
레이저 헤드라이트는 자동차 조명 기술의 최근 혁신입니다. 이 빛은 화학 발광의 과정을 통해 조명됩니다. 즉, 화학 반응을 촉발하여 빛을 생성합니다.
레이저 빔은 내부의 인 가스를 빛나게 하는 챔버를 통해 발사됩니다. 차량 앞에서 보는 것은 레이저 빔 자체가 아니라 가스에서 나오는 빛입니다.
즉, 헤드라이트 유닛 내에서 레이저가 거울에 비추고 특수 가스로 채워진 렌즈에 반사되어 강한 광선을 생성합니다.
장점
레이저 헤드라이트는 LED 전구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LED가 소비하는 에너지 양의 절반으로 1,000배의 빛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자보다 10배 더 작기 때문에 제조업체가 더 얕은 어셈블리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광범위하고 적응력이 좋으며 쉽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단점
그들은 더 가벼울 수 있지만 LED보다 더 많은 열을 생산합니다. 이는 어셈블리에 보다 정교한 내장 냉각 시스템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현재 하이빔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일반 할로겐, LED 또는 HID 헤드라이트와 쌍을 이루어야 합니다. BMW와 Audi는 일부 모델에서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최근에야 미국에서 사용이 승인되었습니다. 다른 헤드라이트 유형에 비해 이 조명은 매우 비싸고 수천 달러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수명
50,000시간. 레이저 헤드라이트는 매우 낮은 에너지 입력을 필요로 하므로 매우 오랫동안 작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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