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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 배터리는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할까?

메카럽 2023. 5. 9. 00:10

대부분의 운전자는 휘발유 차량을 선호하지만 EV 소유자의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기는 많이 비싸지 않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이 떨어질 것이며 Tesla를 비롯한 전기차를 구매하는 것은 좋은 결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는 배터리 수명에 관한 것입니다. Tesla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배터리는 전기 자동차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러한 질문이 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테슬라 배터리는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할까요?

 

Tesla 배터리는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할까?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전기 자동차는 많지 않았지만 Elon Musk에 따르면 Tesla 배터리는 수명이 다하여 교체해야 할 때까지 480,000~800,000km 또는 1,500 배터리 사이클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리서치 회사 NimbleFins가 수행한 557대의 Tesla 차량에 대한 연구에서는 주행 거리계에서 240,000km를 주행한 상태에서도 평균 90%의 배터리 용량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는 8년 동안 또는 160,000~240,000km 동안 새것처럼 좋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작가 Liz Jenson에 따르면 평균적인 사람은 일주일에 약 400km 또는 하루에 약 60km를 운전합니다. 이러한 사용률을 감안할 때 Tesla 배터리가 교체가 필요할 만큼 충분한 주기를 거치는 데는 21~35년이 걸립니다.

 

그러나 Tesla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튬 이온 배터리 팩에 결함이 있는 경우 충전을 유지하는 능력을 상실하거나 정상보다 빠른 속도로 충전 용량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이지만 단락을 유발하는 손상이 지속되거나 열 폭주를 유발하는 결함이 있는 경우 배터리에 불이 붙을 수 있지만 이러한 결함은 일반적으로 제조업체의 보증이 적용됩니다.

 

전기차 배터리 기초

교체를 진행하기 전에 기본 사항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가솔린 자동차는 납산 배터리를 사용하는 반면 전기 자동차(EV)는 휴대폰 및 노트북에 사용되는 배터리와 동일한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사용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더 높고 충전 시간이 더 길며 하나의 거대한 단위가 아닌 많은 개별 셀로 구성되며 배터리 팩은 임의 개수의 (가급적) 동일한 배터리 또는 개별 배터리 셀 세트입니다.

kWh 또는 킬로와트시라는 용어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용량을 나타내며, 차량에 kWh가 많을수록 더 오래 주행할 수 있지만 kWh 등급은 배터리 지속 시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내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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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 배터리는 얼마나 오래 지속될까?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배터리에는 최소 8년 또는 160,000(기본 Model 3의 경우)에서 240,000km(Model S 및 Model X의 경우) 중 먼저 도래하는 보증이 제공됩니다. 또한 보증에는 배터리가 이 기간 내에 최소 70%의 용량을 유지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기아는 배터리 팩에 대해 10년 보증을 제공하고 현대는 평생 보증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항상 보증 조건을 숙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전기 자동차 배터리는 10~20년 동안 지속되지만 몇 가지 요인으로 인해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따뜻한 기후에서는 열이 전기 자동차와 잘 섞이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가 더 빨리 열화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레벨 3 스테이션에서 충전하면 프로세스가 너무 빨라 배터리가 과열되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성능과 서비스 수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Tesla의 2021년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 배터리는 차량의 수명 동안 지속되도록 설계되었으며 회사는 미국에서 약 320,000km, 다른 국가에서 240,000km로 추정합니다.

Tesla CEO Elon Musk는 또한 모델 3 및 모델 Y의 배터리 팩이 1,500회 충전 사이클을 지속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트윗했습니다. 이는 표준 범위 모델의 경우 480,000km, 장거리 버전의 경우 약 800,000km를 의미합니다.

 

NimbleFins의 제3자 연구 데이터는 150,000마일 차량이 90%이고 200,000마일 사례가 여전히 80% 이상 용량으로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합니다. NimbleFins가 전기차 소유자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는 모든 모델이 매년 범위의 약 1%를 잃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즉, 10년이 지나면 배터리를 90%까지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운전자는 자동차를 5~10년 동안 보유하므로 최신 모델을 구입하기 전에 Tesla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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