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주차할 때 오일이 누출되는 이유

메카럽 2022. 9. 5. 02:10

차에서 나와 바닥에 기름이 새는 것을 목격한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것은 차량에 문제가 있다는 명백한 신호일 뿐만 아니라 이를 증명할 모터 오일 얼룩도 있습니다.

자동차 오일 누출의 다른 원인

1. 오일 필터 불량
오일 필터는 소리가 나는 대로 작동합니다. 엔진 오일의 오염 물질을 걸러냅니다. 이렇게 하면 엔진 내부가 막히거나 마모되지 않고 오일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시에 오일을 교환하지 않으면 오일 필터가 막히게 됩니다. 압력이 높아지면 오일 필터가 파열되어 오일이 누출될 수 있습니다.

오일 누출의 또 다른 원인은 느슨하게 장착된 오일 필터입니다. 엔진 내부의 오일은 일정 압력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약간의 공간만으로도 누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비사가 필터를 올바르게 설치하지 않았을 수 있는 오일 교환 후 이러한 상황에 주의하십시오.

잘못된 오일 필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오일 필터에서 오일이 누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오일 필터가 제대로 밀봉되지 않아 오일 압력 및 누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마모된 밸브 커버 가스켓
밸브 커버 개스킷은 밸브 커버와 엔진 실린더 헤드의 상부를 밀봉하기 위한 고무 씰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스킷은 균열이 발생하면서 열과 압력으로 인해 경화됩니다. 이것은 오일 압력이 상승하면 예상치 못한 갑작스러운 누출을 일으킵니다. 또는 매일 차를 운전하면서 천천히.

엔진 유형에 따라 자동차에는 개스킷이 하나 또는 여러 개 있을 수 있습니다. V-6 또는 V-8을 운전하는 경우 밸브 덮개가 두 개 있습니다. 직선형 4기통 또는 6기통 엔진에는 하나만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밸브 커버 개스킷의 수명은 20,000~50,000마일입니다. 교체하지 않으면 오일 누출로 인해 발생하는 열로 인해 연기나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지속적으로 고갈되는 오일은 마모로 인해 엔진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3. 느슨한 드레인 플러그
드레인 플러그는 엔진 오일을 배출하는 데 사용되는 플러그입니다. 자동차 아래에 위치하며 오일 팬에 부착됩니다. 차 아래에 있으면 놓치기 어렵습니다. 모든 엔진 오일이 오일 팬에 쌓이기 때문에 드레인 플러그가 느슨해지면 오일 누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누출되는 배수 플러그는 그 주변과 바로 아래에 기름 얼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오일 교환을 받은 경우 배수 플러그를 검사해야 하는 이유가 더 많습니다.

4. 손상된 오일 팬
오일 팬은 사용하지 않을 때 모든 오일을 수집하는 오일 저장 시설입니다. 운전을 하지 않거나 엔진이 꺼져 있을 때입니다. 오일 팬 표면을 통과하는 공기에 의해 오일이 냉각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오일 팬은 단단히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오일 팬에서 오일이 누출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그러나 어떤 종류의 손상이나 헐렁한 팬은 오일 누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밸브 커버 가스켓이 마모된 것처럼 오일 팬 가스켓도 마모되면 오일 누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오일 누출의 일반적인 원인이었습니다. 그러나 오일 누출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우리가 찾아야 할 증상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오일 누출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자동차의 오일 누출에는 몇 가지 직접적이고 명백한 증상이 있습니다. 주변을 조금만 둘러보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1. 기름 유출
기름 유출은 기름 유출의 가장 명백한 증상입니다. 차가 새는 경우 차량 아래에 일종의 엎지름이나 튀김이 생깁니다. 누출의 강도에 따라 몇 방울 또는 작은 웅덩이가 보일 수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차 바로 아래에 기름이 엎질러졌다는 것은 엔진 오일이 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즉시 살펴보아야 합니다.

2. 엔진 오일 표시등 켜짐 확인
대시보드에 엔진 오일 점검 표시등이 켜지면 오일 누출의 또 다른 신호입니다. 오일 레벨이 너무 낮을 때만 점등되도록 설계되어 오일 누출에 대한 완벽한 표시기입니다. 주행 중 표시등이 켜지면 차량을 정지하고 점검해야 합니다. 차를 켤 때 불이 켜지면 기름이 엎질러진 곳을 찾으십시오.

엔진 오일 점검 표시등이 켜진 모든 시나리오에서 오일 레벨을 점검하십시오.

3. 엔진 연기
엔진에서 나오는 연기는 오작동하는 냉각 시스템, 배선 결함 또는 유체 누출을 비롯한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변속기 오일, 브레이크 오일 또는 엔진 오일은 뜨거운 엔진 부품으로 누출될 때 연기가 날 수 있습니다.

엔진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발견하면 안전한 곳으로 차를 세우십시오. 엔진을 끄고 잠시 식히십시오. 그런 다음 후드를 열어 문제를 찾아냅니다. 또한 화염이 보이지 않는 한 소화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소화기가 절약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망칠 것입니다.

4. 엔진 과열
엔진 오일은 윤활유 및 필터 역할 외에도 냉각수 역할도 합니다. 그것은 다양한 구성 요소를 통해 흐르면서 엔진을 냉각시킵니다. 오일 누출 시 냉각 효과가 감소함에 따라 오일 레벨이 감소합니다. 이로 인해 엔진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5. 타는 기름 냄새
밸브 커버에서 누출된 오일은 다른 엔진 부품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할 때 뜨거워지기 때문에 타는 기름 냄새가 난다. 매캐한 냄새가 나면 후드 아래에서 기름이 타는 것일 수 있습니다.

 

내 차에서 오일 누출을 어떻게 감지할까?

증상 검사
모든 종류의 증상을 찾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기름 유출이 어디에서 어떤 강도로 발생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또는 기름 유출이 없다면 연기나 타는 냄새가 있습니까? 둘 다 엔진 베이의 오일 누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엔진 과열은 심한 오일 누출이나 낮은 엔진 오일 레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차 아래
기름이 엎질러진 경우 차량 하부를 확인하십시오. 오일 팬이나 드레인 플러그가 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를 확인하는 빠른 방법은 오일을 청소하고 잠시 후 다시 체크인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오일이 보이면 오일 팬이나 드레인 플러그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후드 아래
검사할 또 다른 장소는 엔진입니다. 후드를 열고 기름 얼룩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밸브 덮개 또는 오일 필터가 있는 경우 주변을 살펴보십시오. 필터 바로 아래에 약간의 오일이 있으면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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