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타이어 밸런싱이란 무엇이고 왜 필요한가?

메카럽 2022. 9. 5. 04:10
타이어 밸런싱이란?

타이어 밸런싱은 휠 타이어 세트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휠 타이어 유닛의 모든 영역이 가능한 한 무게가 같을 때 타이어는 부드럽게 굴러갑니다. 이것은 가장 긴 수명 동안 균일하게 착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균형은 또한 승차감에도 기여합니다. 불균형한 타이어는 흔들리거나 위아래로 뛰어올라 진동을 일으킵니다.

무게가 장치의 전체 둘레에 고르게 분포되도록 합니다. 언밸런스 타이어의 가장 흔한 증상은 고르지 않고 빠른 트레드 마모, 열악한 연비, 고속에서 악화되는 스티어링 휠, 플로어 팬 또는 시트의 진동입니다.

앞 타이어의 균형이 적절하지 않으면 스티어링 휠에서 진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뒤쪽에 문제가 있는 경우 좌석이나 바닥에서 떨림이 눈에 띌 것입니다. 불균형 타이어는 쉽게 교정되지만 작업은 정확합니다. 그것은 바퀴에 작은 추, 온스의 분수를 부착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일상적인 타이어 마모는 불균형에 기여합니다. 정상적인 제조 결함도 원인입니다. 타이어와 휠의 무게 분포가 정확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어떤 곳에서는 조금 더 무거울 것입니다. 0.5온스의 무게 차이만으로도 주행 시 진동이 발생하기에 충분합니다.

 

 

타이어에 밸런싱이 필요한 이유

타이어와 휠은 완벽한 상태로 제조업체에서 제공되지 않으며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육안으로 보기에는 균일해 보일 수 있지만 타이어와 휠은 구조 전체에 걸쳐 무게가 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상적인 마모도 휠과 타이어의 균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바퀴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타이어가 부드럽게 회전하지 않습니다. 이는 차량의 핸들링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타이어는 어떻게 균형을 재조정할까?

재밸런싱은 휠 타이어 장치를 타이어 밸런싱 기계에 장착하여 더 가볍거나 무거운 부분을 정확히 찾아내고 이러한 무게 차이를 고려하여 조정하는 방식으로 수행됩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좋은 시간은 편의를 위해 그리고 차량 뒤쪽의 타이어가 균형을 잃고 앞쪽으로 이동할 때까지 느끼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를 회전할 때입니다.

 

▷ 휠에 장착된 타이어는 타이어 밸런싱 기계에 부착됩니다.
▷ 진동 측정이 수행되는 동안 휠이 회전합니다. 이것은 무게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지, 추가해야 할 무게와 휠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 불균형이 발견되면 기술자가 무게를 재조정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더 추가). 그러나 때로는 기술자가 휠에서 타이어를 이동한 다음 균형을 다시 조정해야 합니다. 이는 휠과 타이어의 무거운 부분이 때때로 함께 정렬되어 교정해야 할 더 큰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균형이 맞지 않는 타이어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숨기는 경향이 있는 일부 차량 유지 관리 문제와 달리 타이어 균형이나 최소한 점검을 받아야 할 때를 알 수 있습니다. 타이어의 불균형으로 인해 휠이 회전하기 시작할 때 타이어가 흔들리고 진동합니다.

회전이 빠를수록 진동이 더 강해집니다. 핸들에서 진동이 느껴진다면 앞 타이어의 밸런스 문제일 가능성이 높지만, 좌석에서 느낄 수 있는 진동은 뒷타이어 밸런스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자동차의 느낌과 핸들링을 방해하는 데에는 약간의 불균형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타이어의 균형을 맞추는 데 필요한 몇 가지 징후를 확인하십시오.

 

1. 이상한 진동
갑작스러운 진동은 타이어의 균형이 맞지 않는다는 신호입니다. 이러한 진동은 적당한 속도에 도달할 때 스티어링 휠에서 두드러집니다. 진동은 더 빠르게 주행할 때 더 심해지며 고속도로 속도에 도달한 후에는 부드러워집니다.

2. 비정상적인 트레드 마모
균형이 맞지 않는 타이어는 시간이 지나면 타이어 트레드에 비정상적이고 고르지 못한 평평한 부분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마모 패치는 크기나 모양이 일관성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를 너무 오랫동안 무시하면 타이어가 트레드를 잃을 수 있습니다. 고르지 않은 마모는 또한 잠시 후 측벽의 강도와 무결성에 영향을 미치고 파열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서스펜션 부품 마모
불균형 타이어의 진동은 나머지 휠과 서스펜션 시스템에 울려 퍼집니다. 이는 결국 휠 베어링 및 충격의 조기 마모 및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차량의 반응성과 핸들링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티어링에서 더 많은 플레이(또는 헐거움)가 발생하거나 베어링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연비의 변화
진동과 비정상적으로 마모된 타이어는 특히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연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료 소비 증가의 일반적인 원인이기도 하므로 타이어의 공기압 부족도 확인하십시오.

 

타이어 밸런싱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타이어
타이어라고 할 때 바퀴 자체가 아니라 특히 고무를 의미합니다. 바퀴가 관련되는 경우를 언급하겠지만 이 게시물의 대부분의 주제에서는 타이어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균형
균형은 바람직하지 않은 진동 없이 부드럽게 회전하는 타이어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제조 기술의 변화와 운송 및 취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손상으로 인해 타이어는 여러 가지 이유로 한쪽 또는 다른 쪽이 무거워질 수 있습니다.

회전
회전이라고 하면 특히 타이어와 바퀴 회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타이어와 아무 관련이 없는 기계 시스템인 엔진의 분당 회전수(RPM)와 다릅니다.

가중치
무게는 정확히 들리는 그대로입니다. 그들은 타이어 주변의 특정 지점에 배치되어 무거운 지점이 타이어 반대편에 균등하게 균형을 이루도록 합니다.

 

타이어 밸런싱의 종류

정적 균형(Static Balancing)
정적 밸런싱은 타이어의 한 줄에만 추가되는 가중치를 포함하며, 이를 타이어가 디스크인 것처럼 한 평면이라고 합니다. 수행하기 가장 쉽고 가벼운 불균형 경우에 도움이 되는 구식 방법입니다.

타이어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스핀들 도구 또는 버블 밸런서를 사용하여 각 타이어를 수직 지지대에 놓습니다. 무거운 쪽은 지면으로 더 낮아져 180° 건너편이 정비공이 웨이트를 놓아야 하는 위치임을 나타냅니다.

결국, 무게는 바퀴의 측면에만 있게 되며, 이는 외부에 무게가 있는 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그러나 불균형이 더 복잡한 경우에는 이 방법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적 균형(Dynamic Balancing)
다이내믹 밸런싱은 이중 플레인인 타이어 전체에 걸쳐 무게를 분산시키는 것(좌우, 위, 아래)을 포함합니다. 역학은 이 절차에 최신 회전 컴퓨터 밸런서를 사용합니다. 기술자가 휠 타이어 어셈블리를 기계에 올려놓으면 기계가 특정 속도로 회전합니다.

제조업체 테스트 동안 속도는 일반적으로 10-15mph에서 55-60mph입니다. 장치가 회전하는 동안 기계의 센서는 모든 중량 결함을 측정합니다. 스핀 밸런서는 타이어의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 더 뻣뻣한 지점의 위치만 표시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또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정비공이 적용해야 하는 무게를 측정합니다.

이 경우 휠의 양쪽에 웨이트가 있어 더 정밀하고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또한 일부 휠에는 "포지티브 오프셋"이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휠 표면이 내부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경우 외부 요소는 휠 표면 뒤에 있고 내부 요소는 내부 부품에 있을 수 있습니다.

노면력 균형
노면력 균형은 도로 상태 시뮬레이션을 생성하는 최신 기술 중 하나입니다. 기계에는 타이어를 눌러 차량의 예상 중량을 적용하는 대형 롤러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복잡한 경우에도 타이어의 균형이 맞지 않는지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계에는 다양한 유형의 차량에 맞는 다양한 "공차"가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센서는 원주 주변의 압력을 읽고 불규칙성을 감지합니다. 편차가 너무 큰 경우 시스템은 기술자에게 휠에서 판독값을 가져오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그런 다음 기계는 타이어 또는 휠이 문제의 원인인지 확인합니다. 또한 선택한 허용 오차를 충족하기 위해 두 항목을 다시 일치시킬 수 있는지 여부도 표시합니다. 그렇다면 시스템은 작업할 지점을 지정합니다.

그런 다음 기술자는 비드에 윤활유를 바르고 림에서 타이어를 돌려 최저 수준의 노면력 변동을 달성합니다. 기계가 처음에 항상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 것은 아니며 기술자가 알아야 할 특정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준의 정밀도는 정적 또는 동적 밸런서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얼마나 자주 타이어의 균형을 맞춰야 할까?

많은 전문가들은 타이어 밸런스를 얼마나 자주 점검해야 하는지에 대해 일반적으로 8,000~12,000km 또는 2년마다 검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경험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이상한 진동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언밸런스 타이어로 계속 운전하면 타이어가 매우 빨리 마모되고 서스펜션이 파손될 위험이 있으니 빨리 정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밸런싱 시기
▷ 스티어링 휠, 마루판 또는 좌석에서 진동이 느껴집니다.
▷ 일반적으로 8,000km마다 교체합니다.
▷ 적어도 2년에 한 번, 험한 길을 운전한다면 1년에 한 번.
▷ 펑크로 인한 타이어 교체 및 수리 시.
▷ 새 타이어를 구입시.
▷ 림에 있던 무게가 떨어집니다.
▷ 고르지 못한 타이어 마모가 보일 때.

 

읽어보면 도움되는 글

 

타이어 교체시기 및 교체 공임 비용 정리

타이어는 도로에서 안전, 성능 및 효율성을 보장하는 모든 차량의 필수 구성 요소라는 것은 상식으로 알고 계시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행 거리, 도로 상태 및 환경 요소와 같은 요인으로

mechastud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