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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구동(AWD)이란? - 정의, 작동원리, 장단점

메카럽 2022. 9. 12. 00:10
전륜 구동(AWD)이란?

AWD 차량은 상시 또는 주문형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바퀴에 동력을 제공할 수 있는 파워트레인이 있는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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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륜구동 시스템은 항상 앞바퀴와 뒷바퀴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AWD라고 하는 두 가지 유형의 구동계가 있습니다. 실제로 하나는 모든 바퀴를 연속적으로 구동하며 일부 제조업체에서는 이를 풀타임 AWD라고 합니다.

시간제 AWD 또는 자동 AWD라고도 하는 두 번째는 차량의 구동 시스템에 따라 대부분 전륜구동 또는 후륜구동으로 작동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에서는 추가적인 트랙션 컨트롤이 필요한 경우에만 네 모서리에 동력이 전달됩니다.

전륜 구동은 자동차의 다른 부분에 3개의 차동 장치 또는 기어박스를 제공하여 자동차에 추가됩니다. 자동차의 전면, 중앙 및 후면에 3개의 기어박스가 있으며 이러한 디퍼렌셜은 4개의 타이어가 서로 독립적으로 견인력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하므로 모든 유형의 날씨 상황에서 우수한 견인력과 핸들링을 허용합니다.

AWD를 사용하면 토크가 네 바퀴 모두에 전달됩니다. 미끄러운 조건에서 움직이는 이점은 분명합니다. AWD는 바퀴가 2개가 아닌 4개로 회전하기 때문에 접지력이 훨씬 더 뛰어나며, 눈이나 빙판에서와 같이 트랙션이 매우 낮을 때 타이어 미끄러짐이 적거나 전혀 없이 더 잘 가속할 수 있습니다.

차량이 안정적으로 느껴지고 심장이 더 빨리 뛰는 방식으로 미끄러지거나 꼬리를 물지 않습니다. 거의 모든 미끄러운 상황에서 AWD는 예외가 있지만 동일한 타이어로 구르는 전륜 구동 또는 후륜 구동보다 정지 상태에서 더 빠르게 가속할 수 있습니다.

 

 

전 륜구동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 4×4(사륜구동 및 4WD)
각 바퀴에 동력을 공급할 수 있는 두 개의 차축을 반영합니다.

▷ 6×6(6륜구동 및 6WD)
두 바퀴에 각각 동력을 공급할 수 있는 세 개의 차축을 반영합니다.

▷ 8×8(8륜구동 및 8WD)
각 바퀴에 동력을 공급할 수 있는 4개의 차축을 반영합니다.

차량은 파트타임 전륜구동 또는 풀타임일 수 있습니다.
▷ 온디맨드(파트타임)
한 축은 드라이브에 영구적으로 연결되고 다른 축은 필요에 따라 연결됩니다.

▷ 영구
모든 차축은 차동 장치가 있거나 없이 영구적으로 연결됩니다.

▷ 독립적인
바퀴는 구동되지만 중앙 기계식 동력 커플링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전륜 구동(AWD) 작동원리

AWD 시스템에서 토크는 자동으로 차량의 바퀴 4개 모두에 전달됩니다. 드라이버는 일반적으로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위해 행동할 필요가 없지만 일부 시스템은 드라이버가 전력 분배 방식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선택 가능한 모드를 제공합니다.

AWD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풀타임 및 파트타임. 풀타임 시스템에서는 토크가 24시간 연중무휴로 네 바퀴 모두에 전달됩니다. 시간제 AWD를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일반 주행 중에 프론트 또는 리어 액슬에 동력이 전달됩니다. 센서는 땅에 비, 눈 또는 진흙이 있을 때와 같이 추가 견인이 필요한지 판단합니다. 그러면 파트타임 AWD가 양쪽 차축에 동력을 전달합니다.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AWD(및 4WD)는 가속에만 도움이 됩니다. 미끄러운 노면에서 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어느 쪽도 미끄러운 노면에서 2륜 구동 차량보다 더 나은 제동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타이어 자체의 접지력을 증가시키지 않으므로 코너를 돌고 있을 때는 트랙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코너를 돌고 있을 때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전륜구동의 장점

미끄럼 감지
간헐적 AWD 시스템에서는 센서가 앞바퀴의 미끄러짐을 감지하면 뒷바퀴가 맞물립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차량은 고인 물, 눈, 얼음 또는 자갈과 같이 차량 제어를 손상시킬 수 있는 위험한 운전 조건을 효과적으로 감지하고 보상합니다. 두 번째 바퀴 세트를 결합함으로써 차량은 도로 표면에 두 개의 추가 접촉 지점을 경험하므로 타이어가 표면을 잡고 운전자가 제어력을 유지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성능
성능과 핸들링은 일부 차량에 전륜 구동이 장착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전륜구동 차량에서는 앞바퀴가 운전(전방 견인력 확보)보다 조향(측면 견인력 확보)에 더 많이 전념할 수 있기 때문에 조향도 개선됩니다.

무게 분포
사륜구동 시스템은 보다 일관된 핸들링을 제공하고 엔지니어가 프레임 전체에 걸쳐 차량 중량의 스트레스를 보다 고르게 분산할 수 있도록 하는 더 나은 중량 분배와 함께 제공됩니다.

오프로드 능력
또한 전륜구동 차량은 진흙이 많은 표면이나 얕은 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전륜구동의 단점

연료 효율성
시간의 일부 또는 일부에 동력이 네 바퀴 모두에 전달되기 때문에 전륜구동 차량은 연비 측면에서 상당한 하락을 보입니다.

비용 및 복잡성 증가
또한 전륜구동 시스템은 생산 및 제조 비용이 더 많이 들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는 차량이 이륜구동 시스템보다 더 비쌉니다.

잘못된 보안 감각
전륜구동은 잘못된 안전감으로 이어져 극한 상황에서 위험한 운전을 조장할 수 있습니다.

제동 거리 및 충돌 방지
AWD 차량의 무게는 핸들링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정지해야 하는 거리도 증가시킵니다. 차량이 급정거해야 하고 방향을 바꾸거나 회전할 수 없는 시나리오에서는 가벼운 차량보다 충돌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유사한 상황에서 회전으로 사고를 피할 수 있는 상황에서 AWD 차량은 핸들링 및 회전 기능이 덜 효과적인 유사한 차량보다 우수한 충돌 회피 기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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