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와 아두이노/3D프린터

메탈 3D 프린팅 회사 프리멜트, 스웨덴 증권 거래소 상장

메카럽 2021. 7. 13. 00:10

최근 Stifel의 사람들로부터 배운 것처럼 한 회사가 주식 시장에 상장 할 때 다른 기업이 이를 따를 수 있는 주도권과 자신감을 줍니다. 3D 프린팅 회사의 긴 목록이 공개 발표를 발표했지만 또 다른 IPO 도미노가 떨어졌습니다. 스웨덴 E-PBF (Electronic Beam Powder Bed fusion) 3D 프린터 제조업체 인 Freemelt 는 2021 년 7 월 7 일부터 ISIN 코드로 "FREEM"이라는 기호로 Nasdaq First North Growth Market에서 거래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17 년 금속 3D 프린팅 베테랑에 의해 설립 된이 회사는 재료 개발 전용 오픈 소스 기계 인 Freemelt ONE 3D 프린터를 처음 개발했습니다. 그 이유 는 금속 3D 프린팅이 번성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금속이 필요했기 때문에 사용자가 기계와 매개 변수를 다룰 수 있어야했습니다. 한편, 회사의 미국 사업부 인 Open Additive 는 개방형 레이저 PBF 기계를 개발했습니다.

 

Freemelt ONE 오픈 소스 E-PBF 3D 프린터.  Freemelt의 이미지 제공.

이 회사는 2020 년 SEK 640 만 SEK (미화 750,000 달러)의 순 매출을 달성했으며 SEK 440 만 SEK (미화 520,000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회사의 총 자산은 약 3,370 만 크로나 (미화 390 만 달러)입니다. IPO를 앞두고 회사는 10 주 / 주 SEK의 구독 가격으로 8,500 만 SEK (99 억 4 천만 달러)를 조달 할 수 있었습니다. Freemelt의 자본금은 36,600,000 주로 나누어 총 1,830,000 SEK (USD $ 214,000)입니다.

 

지금까지 이 회사에는 약 5,000 명의 주주가 있으며, 그중 가장 큰 주주는 Carlbergssjön AB, Industrifonden, Lindeblad Venture AB, Palmstierna Invest AB 및 Ola Rollén입니다. 이사회, 고위 경영진 및 대주주는 거래 첫날부터 1 년간 프리멜트 총 발행 주식의 68 %를 차지하는 어떠한 주식도 매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최근에 완료된 투자는 이제 제조 산업을위한 강력하고 비용 효율적인 3D 프린팅 시스템을 개발하여 장기 전략에 따라 제품을 확장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Nasdaq First North Growth Market에 Freemelt를 상장하는 것은 회사 발전의 중요한 단계이며 Freemelt와 우리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것입니다.”라고 Freemelt CEO Ulric Ljungblad가 말했습니다.

 

CEO이자 E-PBF 베테랑 Ulric Ljungblad.

회사는 IPO의 자금을 활용하여 재료 개발 시스템에서 특정 시장을 겨냥한 생산 기계로 이동할 것입니다. 회사의 이사회는 공개 상장이 Freemelt에 성장에 필요한 조건을 제공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널리 퍼져 있지는 않지만 E-PBF는 경쟁 측면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Freemelt의 Patrik Ohldin 이 인터뷰 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던 L-PBF에 비해 E-PBF의 잠재적 이점 때문입니다.

 

“E-PBF의 주요 장점은 높은 생산성을 제공하고 높은 공정 온도 (> 1.000˚C)를 가능하게 하는 높은 출력 전력 (현재 최대 6kW)과 매우 깨끗한 공정 환경 (당 부품과 동일)입니다. 10 억 범위의 산소) 고진공이 제공합니다. 열간 가공은 내부 응력과 내장 부품의 변형을 제거하고 균열 형성을 방지하는 데 성공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전자빔의 높은 변환 속도는 우수한 공정 온도 제어와 미세 구조 및 재료 특성을 조정할 수 있는 독보적 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E-PBF로 단결정 재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E-PBF의 또 다른 잠재력은 작동을 위해 고진공이 필요한 다양한 공정 모니터링 기술입니다.

 

E-PBF 공간에서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IPO는 Freemelt에 필요한 부스트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업계 리더이자 GE의 자회사 인 Arcam 외에도 기존 E-PBF를 자체 방식으로 개선한다고 주장하는 Wayland Additive 와 JEOL 과 FIT AG 의 지원을 받는 pro-beam이 있습니다 . 이는 Freemelt가 앞서 나가기 위해 재정적 지원 측면에서 얻을 수있는 모든 것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본 출처 : 3dprint.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