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자동차 엔진의 30가지 기본 부품

메카럽 2021. 12. 10. 00:10
자동차 엔진의 기초

자동차 엔진은 시계처럼 작동하여 차량을 구동하는 동력을 생성하는 여러 내부 부품으로 설계된 복잡한 메커니즘입니다.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모든 부품의 상태가 양호해야 합니다.

엔진은 자동차의 심장입니다. 그것은 연소 가스의 열을 도로 바퀴를 돌리는 힘으로 변환하도록 만들어진 복잡한 기계입니다. 두 가지 기본 부품으로 구성됩니다. 더 낮고 무거운 부분은 엔진의 주요 움직이는 부품용 케이싱인 실린더 블록입니다. 분리 가능한 상부 커버는 실린더 헤드입니다.

무거운 작업 부하를 견디려면 엔진이 견고한 구조여야 합니다. 엔진은 순간적으로 밀봉된 실린더 내부의 휘발유 증기와 압축 공기의 혼합물을 점화시켜 빠르게 연소시키는 스파크에 의해 작동됩니다. 그래서 이 기계를 내연기관이라고 합니다. 혼합물이 타면서 팽창하여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합니다.

실린더 헤드에는 공기와 연료 혼합물이 실린더로 들어가는 밸브 제어 통로와 연소에 의해 생성된 가스가 배출되는 통로가 있습니다.

블록에는 피스톤의 왕복 운동을 크랭크축의 회전 운동으로 변환하는 크랭크축이 있습니다. 종종 블록에는 실린더 헤드의 밸브를 열고 닫는 메커니즘을 작동하는 캠축도 포함됩니다. 때로는 캠축이 머리에 있거나 그 위에 장착됩니다.

 

자동차 엔진 부품 다이어그램

엔진에는 여러 구성 요소가 있지만 차량에 동력을 공급하는 가장 필수적인 자동차 엔진 부품과 그 기능의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엔진에서 위치를 찾으려면 다이어그램을 참조하십시오.

엔진 부품

1. 엔진 블록
엔진 블록은 엔진의 주요 부품입니다. 종종 알루미늄 또는 철로 만들어지며 실린더를 포함하고 엔진을 냉각하고 윤활하기 위한 물과 오일 흐름 경로를 제공하기 위한 여러 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오일 경로는 물 흐름 경로보다 좁습니다.
엔진 블록은 또한 피스톤, 크랭크축, 캠축 및 차량에 따라 4개에서 12개 사이의 실린더를 인라인, 플랫 또는 V자 모양으로 알려진 라인으로 수용합니다.
모터의 다른 모든 부품은 기본적으로 볼트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블록 내부는 연소와 같은 마법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엔진 블록의 기본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2. 피스톤
상단에 평평한 표면이 있는 원통형 장치입니다. 피스톤의 역할은 연소에서 생성된 에너지를 크랭크축으로 전달하여 차량을 추진하는 것입니다. 피스톤은 크랭크축이 회전할 때마다 실린더 내에서 위아래로 두 번 이동합니다.
1250RPM으로 회전하는 엔진의 피스톤은 분당 2500번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피스톤 내부에는 압축을 생성하고 실린더의 지속적인 마찰로 인한 마찰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진 피스톤 링이 있습니다.

3. 실린더 헤드
헤드 개스킷으로 밀봉된 실린더 볼트를 통해 엔진에 부착됩니다. 실린더 헤드에는 밸브 스프링, 밸브, 리프터, 푸시로드, 로커 및 ​​캠축을 포함하여 흡기 행정 중에 실린더로 흡입 공기의 흐름을 허용하는 통로와 배기 중에 배기 가스를 제거하는 배기 통로를 제어하는 ​​캠축을 포함한 많은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뇌졸중.

4. 크랭크축
크랭크 샤프트는 크랭크 샤프트 저널(베어링에 놓이는 샤프트 영역) 내의 엔진 블록의 하부 섹션에 있습니다. 이 정밀하게 가공되고 균형 잡힌 메커니즘은 커넥팅 로드를 통해 피스톤에 연결됩니다.
잭 인 박스가 작동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크랭크축은 피스톤을 엔진 속도에서 상하 운동으로 왕복 운동으로 돌립니다.

5. 캠축
차량마다 다르지만 캠축은 엔진 블록 내부 또는 실린더 헤드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많은 현대식 차량에는 DOHC(Dual Overhead Camshaft) 또는 SOHC(Single Overhead Camshaft)라고도 하는 실린더 헤드에 장착되어 있으며 수명을 위해 오일로 윤활되는 일련의 베어링으로 ​​지지됩니다.
캠축의 역할은 밸브의 개폐 타이밍을 조절하고 크랭크축에서 회전 운동을 받아 상하 운동으로 전달하여 리프터의 움직임을 제어하고 푸시로드, 로커 및 ​​밸브를 움직이는 것입니다. .

6. 타이밍 벨트/체인
타이밍 벨트, 타이밍 체인 또는 캠 벨트는 크랭크 샤프트와 캠 샤프트의 회전을 동기화하여 각 실린더의 흡기 및 배기 스트로크 동안 엔진의 밸브가 적절한 시간에 열리고 닫히도록 하는 엔진의 일부입니다.
간섭 엔진에서 타이밍 벨트 또는 체인은 피스톤이 밸브에 부딪치는 것을 방지하는 데도 중요합니다. 타이밍 벨트는 일반적으로 톱니가 있는 벨트로 내부 표면에 톱니가 있는 구동 벨트입니다. 타이밍 체인은 롤러 체인입니다.
벨트는 캠축과 크랭크축에서 풀리를 잡는 기어가 있는 견고한 고무로 만들어졌습니다. 체인은 자전거 체인과 마찬가지로 톱니가 있는 도르래를 감쌉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7. 엔진 밸브
엔진 밸브는 엔진 작동 중에 연소실 또는 실린더 헤드의 공기, 연료 및 배기 가스 흐름을 조절하기 위해 엔진에 사용되는 기계적 구성 요소입니다.
밸브 작동은 매우 간단합니다. 캠은 밸브를 스프링에 대항하여 실린더로 아래로 밀어 밸브를 열어 가스가 흐를 수 있도록 한 다음 스프링의 힘으로 밸브를 닫습니다. 연소실의 압력은 밸브를 닫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8. 오일 팬
오일 팬은 간단하지만 엔진 윤활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오일은 엔진 부품을 순환하여 윤활 상태를 유지합니다. 마찰을 줄여 모든 것이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오일이 없으면 마찰로 인해 엔진이 빠르게 파괴됩니다.
오일 팬은 윤활 시스템에 포함된 오일을 유지하므로 오일이 새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금속 부품에 부착되는 금속 부품이기 때문에 오일 팬과 부착되는 엔진 부품 사이에는 가스켓이 있습니다.

9. 연소실
연소실은 연료/공기 혼합물이 점화되는 실린더 내의 영역입니다. 피스톤이 연료/공기 혼합물을 압축하고 점화 플러그와 접촉함에 따라 혼합물이 연소되어 에너지 형태로 연소실 밖으로 밀려납니다.
실린더에는 인젝터 노즐, 피스톤, 점화 플러그, 연소실 등을 포함한 내연 기관의 중요한 구성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10. 흡기 매니폴드
자동차의 흡기 매니폴드는 실린더 사이의 공기 흐름을 분배하는 엔진의 일부입니다. 종종 흡기 매니폴드는 스로틀 밸브(스로틀 바디)와 기타 부품을 고정합니다.
일부 V6 및 V8 엔진에서 흡기 매니폴드는 여러 개의 개별 섹션 또는 부품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흡기 공기는 에어 필터, 흡기 부트(스노클), 스로틀 바디, 흡기 매니폴드 플레넘, 러너를 거쳐 실린더로 흐릅니다. 스로틀 밸브(본체)는 공기 흐름의 양을 조정하여 엔진 rpm을 제어합니다.

11. 배기 매니폴드
배기 매니폴드는 일반적으로 여러 실린더에서 엔진 배기 가스를 수집하여 배기 파이프로 전달하는 단순한 주철 또는 스테인리스 스틸 장치입니다. 배기 밸브에 연결됩니다. 그 구성은 흡기 매니폴드와 동일합니다.
배기 매니폴드는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모두에서 동일한 기능을 가지며 두 경우 모두 배기 가스를 운반합니다.

12. 흡배기 밸브
흡기 및 배기 밸브는 연소를 위해 엔진으로 들어오는 차지(또는 공기)와 실린더에서 나가는 배기 가스를 각각 제어하고 조절하는 데 사용됩니다.
실린더 헤드 또는 실린더 벽에 제공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버섯 모양의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의 경우 공기와 연료 혼합물이 흡입 밸브를 통해 들어갑니다. 그러나 디젤 엔진에서는 흡기 밸브를 통해 공기만 들어갑니다. 두 경우 모두 배기 밸브는 배기 가스를 배출하기 위한 것입니다.
흡기 밸브는 흡기 매니폴드에 연결되고 배기 밸브는 배기 매니폴드에 연결됩니다. 흡기 매니폴드와 배기 매니폴드는 모두 위에서 논의했습니다.

13. 점화 플러그
스파크 플러그는 점화 시스템에서 스파크 점화 엔진의 연소실로 전류를 전달하여 엔진 내부의 연소 압력을 유지하면서 전기 스파크로 압축된 연료/공기 혼합물을 점화시키는 장치입니다.
스파크 플러그에는 세라믹 절연체에 의해 중앙 전극에서 전기적으로 절연된 금속 나사 쉘이 있습니다. 저항을 포함할 수 있는 중앙 전극은 심하게 절연된 전선으로 점화 코일 또는 마그네토의 출력 단자에 연결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14. 커넥팅 로드
커넥팅 로드는 피스톤을 크랭크 샤프트에 연결하는 피스톤 엔진의 일부입니다. 크랭크와 함께 커넥팅 로드는 피스톤의 왕복 운동을 크랭크 샤프트의 회전으로 변환합니다.
커넥팅 로드는 피스톤의 압축력과 인장력을 전달하는 데 필요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내연 기관에서는 피스톤 끝에서 피벗하고 샤프트 끝에서 회전을 허용합니다.
커넥팅 로드의 전신은 물레방아의 회전 운동을 왕복 운동으로 변환하기 위해 물레방아에서 사용하는 기계적 연결 장치입니다.

 

15. 피스톤 링
피스톤 링은 내연 기관 또는 증기 기관에서 피스톤의 외경에 부착된 금속 분할 링입니다.
엔진에서 피스톤 링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소실을 밀봉하여 크랭크 케이스로의 가스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 피스톤에서 실린더 벽으로의 열 전달 개선.
▷ 피스톤과 실린더 벽 사이의 오일 적정량 유지
▷ 실린더 벽에서 기름통으로 오일을 긁어내어 엔진 오일 소비를 조절합니다.

16. 거전 핀
손목 핀이라고도 하는 거전 핀은 내연 기관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커넥팅 로드와 피스톤 사이에 연결을 생성합니다. Gudgeon 핀은 커넥팅 로드, 휠 또는 크랭크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7. 캠
이들은 캠축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캠으로 인해 캠축은 캠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캠은 흡기 및 배기 밸브 타이밍을 제어하기 위해 캠축에 장착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자동차 엔진 부품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캠이란 무엇이며 캠의 종류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18. 플라이휠
플라이휠은 회전 에너지를 저장하기 위해 각운동량 보존을 사용하는 기계 장치입니다. 관성 모멘트와 회전 속도의 제곱의 곱에 비례하는 운동 에너지 형태.
엔진에서 제공하는 토크는 균일하지 않고 본질적으로 변동합니다. 이 변동하는 힘으로 차량이 계속 움직이는 경우. 그것은 라이더에게 큰 불편을 줄 뿐만 아니라 다른 부품의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따라서 변동 하중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플라이휠이 사용됩니다. 플라이휠은 일반적으로 캠축에 장착됩니다. 동작 사이클에서 값이 높을 때 토크를 저장하고 값이 낮을 때 토크를 해제합니다. 토크 버퍼 역할을 합니다.

19. 개스킷
개스킷은 누출을 방지하기 위해 조인트, 플랜지 및 기타 결합 표면을 밀봉하기 위해 정적 적용에 사용되는 유연한 재료로 구성된 링 또는 시트입니다.
다음은 엔진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유형의 개스킷입니다.

헤드 개스킷
헤드 개스킷은 엔진 블록과 실린더 헤드 사이를 밀봉합니다. 그 목적은 실린더 내의 연소 가스를 밀봉하고 냉각수 또는 엔진 오일이 실린더로 누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헤드 개스킷의 누출은 엔진 작동 불량 및/또는 과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흡기매니폴드 가스켓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은 매니폴드와 엔진 사이의 작은 틈을 막아 공기, 냉각수 및 오일이 누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은 많은 마모를 견뎌냅니다. 결국 누수가 발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균열이 생기거나 뒤틀릴 수 있습니다.

배기 매니폴드 가스켓
배기 매니폴드 개스킷은 일반적으로 가능한 최상의 밀봉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금속 및 기타 재료를 포함하는 다층 개스킷입니다. 배기 매니폴드 가스켓은 배기 시스템의 첫 번째 부품이므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점검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씰입니다.

워터 펌프 가스켓
워터 펌프 개스킷은 다양한 온도를 견딜 수 있는 내구성 있는 재료로 만들어진 링 모양의 부품입니다. 워터 펌프는 엔진 주위로 냉각수를 밀어내는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이므로 밀봉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잘 맞는 워터 펌프 개스킷이 없으면 워터 펌프와 엔진 블록 사이에서 누출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오일 팬 가스켓
오일 팬 개스킷 자체는 오일 팬을 엔진 블록의 바닥에 밀봉하고 팬에서 엔진으로 그리고 뒤로 이동할 때 오일이 누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오일은 지속적으로 흐르기 때문에 오일 누출에 영향을 받지 않는 차량은 없습니다. 종종 오일 누출은 오일 팬이나 마모된 오일 팬 개스킷에서 발생합니다.

 

20. 실린더 라이너
실린더 라이너는 실린더를 형성하기 위해 엔진 블록에 장착되는 얇은 금속 실린더 모양 부품입니다. 엔진의 내부를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기능 부품 중 하나입니다. 실린더의 내벽 역할을 하는 실린더 라이너는 내부에 윤활유를 유지하면서 피스톤 링의 슬라이딩 표면을 형성합니다.
사용 중 실린더 라이너는 피스톤 링과 피스톤 스커트의 마찰로 인해 마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모는 실린더 벽을 코팅하는 얇은 유막과 엔진이 작동할 때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유약층에 의해 최소화됩니다.

21. 크랭크 케이스
크랭크 케이스는 왕복 내연 기관의 크랭크 샤프트용 하우징입니다. 대부분의 최신 엔진에서 크랭크 케이스는 엔진 블록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2행정 엔진은 일반적으로 크랭크실 압축 설계를 사용하므로 연료/공기 혼합물이 실린더에 들어가기 전에 크랭크실을 통과합니다. 이 엔진 설계에는 크랭크 케이스에 오일 섬프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4행정 엔진은 일반적으로 크랭크 케이스 바닥에 오일 섬프가 있으며 대부분의 엔진 오일은 크랭크 케이스 안에 있습니다. 연료/공기 혼합물은 4행정 엔진의 크랭크실을 통과하지 않지만 소량의 배기 가스가 연소실에서 "블로바이"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엔진에서는 크랭크 케이스가 메인 베어링 저널을 완전히 둘러싸지만 크랭크 케이스는 종종 메인 베어링 저널의 아래쪽 절반을 형성합니다(베어링 캡이 나머지 절반을 구성함).

22. 엔진 디스트리뷰터
분배기는 기계적으로 시간이 맞춰 점화되는 불꽃 점화 내연 기관에 사용되는 밀폐된 회전 샤프트입니다. 분배기의 주요 기능은 정확한 점화 순서와 시간 동안 점화 코일에서 점화 플러그로 2차 또는 고전압 전류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크랭크 각도/위치 센서를 사용하는 마그네토 시스템과 많은 최신 컴퓨터 제어 엔진을 제외하고 분배기에는 점화 코일의 1차 회로를 열고 닫기 위한 기계식 또는 유도식 차단기 스위치도 있습니다.

23. 디스트리뷰터 O링
디스트리뷰터는 일반적으로 디스트리뷰터의 샤프트에 맞는 특정 크기의 O-링을 사용하여 디스트리뷰터 O-링이라고 하는 엔진으로 밀봉합니다.
분배기 O-링은 분배기 하우징을 엔진으로 간단히 밀봉하여 분배기 바닥에서 오일 누출을 방지합니다. O-링이 고장나면 분배기 베이스에서 오일 누출이 발생하여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4. 실린더 헤드 커버
많은 현대식 4행정 엔진에서 실린더 헤드 커버에는 엔진 제어 장치의 상부 작동 요소와 모든 주변 장치가 있는 크랭크케이스 환기 밸브가 있습니다. 또한 먼지나 기타 이물질로부터 엔진을 보호합니다.

25. 고무 그로밋
고무 그로밋은 구멍을 보호하거나 덮고 진동을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고무 그로밋을 삽입하면 날카로운 모서리를 제거하고 엔진 밸브가 구멍을 통과하도록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무 그로밋은 밸브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26. 캠축 풀리
캠 풀리는 실린더의 공기 흡입 및 배기를 담당하는 포핏 밸브를 제어하는 ​​구성요소인 캠축의 회전 속도를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엔진의 타이밍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캠 풀리는 타이밍 체인과 연결되어 크랭크 샤프트와 동기화하여 캠 샤프트를 회전시킵니다.

27. 오일 필터
자동차 오일 필터는 노폐물도 제거합니다. 자동차 엔진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모터 오일에 있는 유해한 파편, 먼지 및 금속 파편을 포착합니다. 오일 필터가 없으면 유해한 입자가 모터 오일에 들어가 엔진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정크를 걸러내는 것은 모터 오일이 더 깨끗하고 오래 유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8. 타이밍 벨트 구동 풀리
타이밍 벨트 도르래는 도르래 몸체 직경의 바깥쪽을 따라 톱니나 포켓이 있는 특수 도르래 시스템입니다. 풀리 외부의 톱니나 포켓은 동력 전달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풀리 벨트와 맞물려 타이밍을 돕고 오정렬을 방지합니다.

29. 워터 펌프
차량의 워터 펌프는 엔진의 크랭크축에서 동력을 얻는 벨트 구동식 펌프입니다. 원심 분리기로 설계된 워터 펌프는 펌프의 중앙 입구를 통해 라디에이터에서 냉각된 유체를 끌어옵니다. 그런 다음 유체를 바깥쪽 엔진으로 순환시키고 다시 자동차 냉각 시스템으로 순환시킵니다.

30. 오일 팬 드레인 볼트
오일 배출 플러그는 일반적으로 오일 팬의 엔진 바닥에 있습니다. 오일 교환 시 팬에서 오일을 배출하는 데 사용됩니다. 오일 플러그에서 누출이 발견되면 어떤 경우에는 개스킷을 교체하는 것처럼 간단할 수 있습니다.
볼트 또는 오일 팬이 십자형이면 새 오일 배출 플러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대형 오일 배출 플러그가 새 나사산을 절단하여 전체 오일 팬을 교체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일반적인 엔진 문제

매우 많은 메커니즘이 빛의 속도로 많은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품이 마모되기 시작하여 자동차가 다르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엔진 문제 및 관련 증상입니다.

열악한 압축 – 전원 손실, 잘못된 발사 또는 시작 불가를 초래합니다.
갈라진 엔진 블록 – 일반적으로 엔진 측면에서 식별되는 과열, 배기 가스에서 나오는 연기 또는 냉각수 누출을 ​​유발합니다.
손상된 피스톤, 링 및/또는 실린더 – 덜거덕거리는 소리, 배기 가스에서 나오는 푸른 연기, 거친 공회전 또는 실패한 배기 가스 테스트를 나타냅니다.
파손되거나 마모된 로드, 베어링 및 핀 – 두드리는 소리 또는 똑딱거리는 소리, 낮은 오일 압력, 엔진 오일에서 발견되는 금속 부스러기 또는 가속 시 덜거덕거리는 소리를 유발합니다.

 

자동차 엔진은 복잡해 보이지만 그 임무는 간단합니다. 차량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이 모션을 만들기 위해 함께 작동하는 많은 구성 요소가 있으므로 차량의 수명을 보장하기 위해 적절한 유지 관리를 받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정기적으로 예정된 오일 교환, 유체 세척, 권장 시간에 벨트와 호스를 교환하는 것은 엔진 고장의 불행한 상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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