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브레이크란?
디스크 브레이크는 캘리퍼를 사용하여 디스크 또는 "로터"에 대해 패드 쌍을 압착하여 마찰을 생성하는 브레이크 유형입니다. 이 동작은 회전 속도를 줄이거나 정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차량 차축과 같은 샤프트의 회전을 느리게 합니다. 운동 에너지는 분산되어야 하는 폐열로 변환됩니다.
유압 작동 디스크 브레이크는 자동차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브레이크 형태이지만 디스크 브레이크의 원리는 거의 모든 회전 샤프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 요소에는 디스크, 마스터 실린더, 디스크 양쪽에 있는 캘리퍼(실린더와 2개의 브레이크 패드 포함)가 포함됩니다.
이 열에너지는 열을 발생시키지만 주성분이 대기에 노출되기 때문에 이 열을 효율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다. 이러한 방열 특성은 제동 성능이 열에 의해 영향을 받는 현상인 브레이크 페이드를 감소시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의 또 다른 장점은 브레이크의 물이 제동력을 현저히 감소시킬 때 발생하는 물 퇴색에 대한 저항입니다. 차량이 움직일 때 로터가 고속으로 회전하고 이 회전 운동이 로터 자체에서 물을 배출하여 안정적인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일반적으로 승용차에 사용되지만 고속에서 안정적인 성능과 브레이크 페이드 저항으로 인해 전통적으로 더 긴 수명을 위해 드럼 브레이크가 선택되었던 상용차 부문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습니다.
더 긴 수명과 더 높은 품질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Akebono는 디스크 브레이크의 신뢰성을 더욱 발전시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대향 피스톤형 디스크 브레이크"는 디스크 로터의 양쪽에 피스톤이 있는 반면, "플로팅형 디스크 브레이크"는 한쪽에만 피스톤이 있습니다. 플로팅 캘리퍼형 디스크 브레이크는 슬라이딩 핀형 디스크 브레이크라고도 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회전
브레이크 디스크(또는 로터)는 브레이크 패드가 적용되는 휠의 디스크 브레이크 어셈블리의 회전 부분입니다. 재료는 일반적으로 주철의 한 형태인 회주철입니다. 디스크의 디자인은 약간 다릅니다.
일부는 단순히 단단하지만 다른 일부는 디스크의 두 접촉 표면을 함께 결합하는 핀 또는 베인으로 속이 비어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주조 공정의 일부로 포함됨). 차량의 무게와 출력에 따라 통풍 디스크의 필요성이 결정됩니다. "환기된" 디스크 디자인은 생성된 열을 분산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일반적으로 더 많이 로드된 전면 디스크에 사용됩니다.
오토바이, 자전거 및 많은 자동차용 디스크에는 디스크를 관통하는 구멍이나 슬롯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더 나은 방열을 위해, 지표수 분산을 돕기 위해, 소음을 줄이기 위해, 질량을 줄이기 위해 또는 화장품 마케팅을 위해 수행됩니다.
홈이 있는 디스크에는 먼지와 가스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디스크에 가공된 얕은 채널이 있습니다. 슬로팅은 대부분의 경주 환경에서 가스와 물을 제거하고 브레이크 패드의 유약을 제거하는 데 선호되는 방법입니다. 일부 디스크는 드릴과 홈이 있습니다.
슬롯 디스크는 브레이크 패드를 빠르게 마모시키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표준 차량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재료 제거는 패드를 부드럽게 유지하고 표면의 유리화를 방지하기 때문에 경주용 차량에 유용합니다. 구멍이나 슬롯이 디스크와 패드 사이에 물막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도로에서 천공 또는 홈이 있는 디스크는 습한 조건에서 여전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구조
휠과 함께 회전하는 브레이크 로터(디스크)는 피스톤(압력 메커니즘)의 압력으로 캘리퍼에 양쪽에서 장착된 브레이크 패드(마찰재)에 의해 클램핑되어 디스크 회전을 감속하여 감속 및 차량 정지를 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작동원리
디스크 브레이크는 자전거의 브레이크와 비슷합니다. 레버에 압력이 가해지면 두 개의 캘리퍼를 압착하는 금속 끈을 당겨 고무 패드와 타이어의 금속 림 사이에 마찰을 일으킵니다. 패드와 디스크 사이의 마찰로 인해 차가 느려지고 디스크가 매우 뜨거워집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부스터(서보 시스템)에 의해 동력이 증폭되고 마스터 실린더에 의해 유압(유압)으로 변환됩니다. 압력은 브레이크 오일(브레이크 액)이 채워진 튜브를 통해 휠의 브레이크에 도달합니다.
전달된 압력은 네 바퀴의 브레이크에 있는 피스톤을 밀어냅니다. 피스톤은 차례로 바퀴와 함께 회전하는 브레이크 로터에 대해 마찰재인 브레이크 패드를 누릅니다. 패드는 양쪽에서 로터를 고정하고 바퀴를 감속하여 차량을 감속 및 정지시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의 주요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브레이크 패드
▷ 피스톤을 포함하는 캘리퍼
▷ 허브에 장착되는 로터
디스크 브레이크는 자전거의 브레이크와 매우 유사합니다. 자전거 브레이크에는 브레이크 패드를 바퀴에 밀착시키는 캘리퍼가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에서 브레이크 패드는 휠 대신 로터를 쥐고 힘은 케이블 대신 유압으로 전달됩니다. 패드와 디스크 사이의 마찰로 인해 디스크가 느려집니다.
움직이는 자동차는 일정량의 운동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브레이크는 자동차를 멈추기 위해 이 에너지를 자동차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브레이크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차를 멈출 때마다 브레이크는 운동 에너지를 패드와 디스크 사이의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열로 변환합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디스크 브레이크는 통풍이 됩니다.
벤트 디스크 브레이크는 디스크의 양면 사이에 일련의 베인이 있어 디스크를 통해 공기를 펌핑하여 냉각을 제공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의 장단점
디스크 브레이크의 장점
실제로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매우 중요한 이점이 있습니다.
▷ 디스크 브레이크는 더 큰 제동력을 제공하므로 긴 내리막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디스크 브레이크는 림 브레이크를 사용할 때 긴 내리막에서 타이어 파열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진 림을 가열하지 않습니다.
▷ 디스크 브레이크는 보다 정밀한 제동을 가능하게 하여 바퀴 잠김 현상을 줄입니다.
▷ 디스크 브레이크는 습한 날씨에 림 브레이크보다 더 잘 작동합니다.
▷ 로터 크기를 변경하면 원하는 제동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디스크 브레이크가 있는 넓은 타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의 단점
▷ 디스크 브레이크는 소음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시기 적절한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 로터는 드럼 브레이크 시스템보다 쉽게 감쌉니다.
▷ 디스크 브레이크는 자체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하지 않으므로 더 높은 클램핑력이 필요하므로 파워 부스터가 필요합니다.
▷ 드럼 브레이크에 비해 비싸다.
▷ 브레이크에 사용된 부품이 너무 많으면 무게가 늘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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