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마모된 쇼크 및 스트럿의 7가지 징후

메카럽 2022. 10. 31.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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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속방지턱을 넘을 때 자동차가 마치 윙윙거리는 소리가 들리나요? 아니면 도로가 아무리 평탄하더라도 덜렁거림을 느끼시나요? 그렇다면 다음 자동차의 서스펜션 시스템을 살펴보고 쇽과 스트럿 교체를 고려해야 할 때입니다.

 

쇼크와 스트럿이란?

모든 자동차와 트럭은 스프링, 쇼크 및 스트럿의 조합으로 매달려 있습니다. 네 바퀴 중 하나를 뒤에서 보면 마일당 최대 1,900번 위아래로 움직이는 이 열심히 작동하는 부품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을 80,000km를 운전할 때쯤이면 브레이크, 스티어링, 서스펜션, 타이어 및 고급 충돌 방지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여 쇽과 스트럿이 7,500만 번 제 역할을 하여 운전자가 통제하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게 됩니다.

 

쇼크와 스트럿의 역할

쇼크 및 스트럿이 양호한 상태이면 자동차가 충돌, 바위, 급정거, 미끄러짐, 움푹 들어간 곳, 돌풍 또는 급회전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이어가 도로와 접촉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좌우로, 앞에서 뒤로, 위에서 아래로 무게 이동을 제어하고 차량을 계속 제어할 수 있습니다.

▷ 타이어와 도로의 접촉을 유지하십시오.
▷ 타이어와 바퀴가 너무 많이 위아래로 움직이지 않도록 하십시오.
▷ 가속, 정지 및 회전 시 안정성에 기여하십시오.
▷ 불규칙한 노면에서 오는 쇼크와 요철을 흡수하여 운전 편의성을 높입니다.
▷ 차량의 차체 움직임을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좌우 롤링, 홉).
▷ 더 긴 타이어 수명을 위해 균일한 마모를 촉진합니다.
▷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쇼크와 스트럿은 일반적으로 차량의 무게나 트럭이나 차량이 지탱할 수 있는 하중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스프링이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마모된 쇼크와 스트럿은 스프링 및 기타 중요한 서스펜션 부품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줍니다.

우수한 충격 흡수 장치 또는 스트럿이 제공하는 제어가 없으면 이러한 다른 부품이 과부하되어 피로와 조기 마모가 발생합니다.

 

 

쇼크와 스트럿의 작동원리

충격 흡수 장치와 스트럿은 차량의 움직임을 안정화하고 회전, 제동, 가속 또는 거친 노면에서 제어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날의 차량은 완충기, 스트럿 또는 이 둘의 조합을 사용합니다.

근본적인 차이점은 댐퍼가 별도의 구성 요소인 반면 스트럿은 댐퍼와 기타 기능을 단일 어셈블리로 결합한다는 것입니다. 두 가지 모두 차량을 안정시키고 타이어가 도로와 접촉하도록 합니다. 쇼크 업소버가 없으면 차량이 도로에서 튕겨 나갈 것입니다.

쇼크 업소버 또는 스트럿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까? 조건에 따라서. 거칠거나 비포장 도로에서 운전하거나 트레일러를 견인하거나 무거운 짐을 운반하면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한 경우 65,000km 또는 80,000km에서 교체하거나 그 이전에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조건에서는 120,000~150,000km가 적당할 수 있습니다.

 

쇼크와 스트럿의 차이점

쇼크와 스트럿은 종종 같은 의미로 언급되지만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차량에 스트럿이 필요한 경우 완충 장치를 교체할 수 없습니다(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충격 흡수 장치는 코일 스프링이 도로 충격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별 서스펜션 구성 요소입니다. 쇼크가 없으면 차량이 통제 불능 상태로 회전합니다! 충돌 후 타이어가 튀지 않고 타이어가 도로와 접촉하도록 도와줍니다.

스트럿은 쇼크 업소버와 코일 스프링 구성 요소를 단일 장치로 결합합니다. 스트럿은 범프와 충격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구조적 지지도 제공합니다. 그들은 전통적인 서스펜션 시스템에 필요한 상부 컨트롤 암과 상부 볼 조인트를 대체합니다.

 

차량에 쇼크나 스트럿이 있나요?

모든 바퀴에는 스트럿이나 쇼크가 있습니다. 그들은 쌍으로 옵니다. 왼쪽 뒷바퀴에 충격이 있으면 오른쪽 뒷바퀴에도 충격이 가해집니다. 그러나 차량의 한 축에는 완충 장치가 있고 다른 축에는 스트럿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현대식 차량에는 프론트 액슬에 스트럿이 있고 리어 액슬에 쇼크가 있습니다. 양쪽 차축에 스트럿이 있을 수 있지만 완충 장치만 있는 경우는 드뭅니다.
차량에 완충 장치 또는 스트럿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사용 설명서에는 특정 모델의 서스펜션 설정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 차 밑을 보세요.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한 차량에 각 바퀴와 연결된 완충 장치 또는 스트럿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기술자에게 차량 서비스를 요청하십시오! 차량에 어떤 구성 요소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쇼크 업소버/스트럿을 곧 교체해야 하는지 알려줄 수 있습니다.

 

 

마모된 쇼크 및 스트럿의 경고 신호

쇼크 업소버 또는 스트럿(안녕하세요, 움푹 들어간 곳)의 수명에는 많은 변수가 있지만 이 7가지 증상 중 하나라도 발생하면 교체 시기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고속도로 속도에서의 불안정성. 귀하의 차량은 고속도로에서 완전히 안정적인 느낌이 들지 않으며 끊임없이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움직임이 미미할 수 있지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 차량이 교대로 옆으로 "틸트"됩니다. 급회전 또는 출구로 나갈 때 차량이 회전 외부로 기울어지거나 "기울어"지고 흔들리게 됩니다.
▷ 급제동 시 전방이 예상보다 많이 강하합니다. 브레이크를 세게 밟아야 할 때까지 이것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가속 중 리어 엔드 스쿼트. 급가속을 하면 뒤쪽이 "쪼그려 앉는" 동안 차량의 앞쪽 끝이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타이어가 과도하게 튀어 나옵니다. 범프를 친 후 일정 시간 동안 타이어(또는 타이어)가 반응하거나 "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덜그럭거리는 소리도 들릴 수 있습니다.
▷ 비정상적인 타이어 마모. 타이어가 노면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트레드가 고르지 않게 마모됩니다.
▷ 쇼크 업소버 또는 스트럿 외부에서 액체가 누출됩니다. 이것은 씰이 파손되어 적절한 작동에 필요한 내부 유체가 누출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마모되거나 손상된 쇼크 및 스트럿으로 운전하면 어떻게 될까?

특히 요철을 넘거나 고속도로 교통 체증을 따라갈 때 도로와 접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충 장치 및/또는 스트럿을 포함한 차량의 서스펜션 시스템은 모든 부품이 제대로 작동한다면 이 작업에 탁월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부품이 마모됩니다. 점차적으로 분해되기 때문에 눈치채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제어 및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를 포함하여 차량의 다른 부품에 추가적인 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모된 부품이 손상되기 전에 교체하면 차량의 전자 시스템과 서스펜션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유지하고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며 도로에서 더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쇼크과 스트럿츠는 단순히 부드러운 승차감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오늘날의 차량에는 정교한 전자 안전 시스템(차량 안정성 시스템, ABS(잠김 방지 브레이크), 트랙션 제어, 충돌 방지 제어 및 자동 제동)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함께 작동하여 타이어가 도로와 적절하게 접촉하도록 하고 가능한 한 최고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예상치 못한 급정거 또는 방향 전환을 하면 차량의 충돌 방지 시스템이 즉시 전자 신호를 브레이크 및 기타 주요 구성 요소에 보냅니다. 쇽, 스트럿 등 승차감 조절 부품이 마모되면 제대로 반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동 거리가 길어지고 브레이크와 타이어가 더 빨리 마모될 수 있으며 스프링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쇼크/스트럿은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이것은 많은 요인에 달려 있습니다. 쇼크 업소버와 같은 스트럿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즉, 더 적은 마일을 운전하고, 부드럽고 멋진 도로를 운전하고, 스피드 레이서처럼 운전하지 않고, 차량에 많은 무게를 실지 않으면 충격이나 스트럿이 더 오래 지속됩니다.

평균적으로 차가 신차인 경우 완충 장치 / 스트럿이 약 10 년 동안 지속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차를 정말 열심히 사용해 왔다면 5년이면 충분할 것입니다. 이는 평균 라이더의 경우 7~8년이 대부분의 쇼크 업소버와 스트럿의 최대 기대 수명임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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