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자동차 프런트 엔드 정렬이란?

메카럽 2022. 11. 1. 00:10

프론트 엔드 정렬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무엇인지 또는 왜 중요한지 잘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을 소유하고 있을 때 정기적인 유지 관리는 차량을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고 주요 문제를 예방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 서비스는 모든 차량이 작동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일상적인 유지 관리의 일부입니다.

 

프런트 엔드 정렬 Vs. 휠 얼라인먼트

"휠 얼라인먼트" 외에도 "프론트 엔드 얼라인먼트"라는 용어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 두 가지가 기본적으로 같은 것을 의미합니까? 모든 의도와 목적을 위해 그렇습니다.

휠 얼라인먼트는 특히 4륜구동 차량에서 4개 휠 모두의 얼라인먼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프런트 엔드 정렬은 앞 두 바퀴만 참조합니다. 그러나 무엇이라고 부르든 휠을 정렬하는 것은 모든 차량 소유자가 때때로 투자해야 하는 것입니다.

2륜 얼라인먼트라고도 하는 앞바퀴 얼라인먼트는 얼라인먼트를 수행하는 기술자가 캐스터, 캠버 및 토우와 관련된 앞바퀴만 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바퀴는 차량의 중심과 평행하도록 조정됩니다. 이것은 가장 단순한 정렬이지만, 이 서비스는 바퀴의 뒤쪽 각도를 제외하기 때문에 최신 차량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두 서비스의 주요 차이점은 프런트 엔드 얼라인먼트는 두 개의 앞바퀴에 초점을 맞추고 휠 얼라인먼트는 네 바퀴 모두를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프로세스, 중요도 및 서비스 수행 시기 면에서 동일합니다. 기술자가 앞바퀴만 정렬해야 하는지 아니면 검사를 위해 갈 때 네 개를 모두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프런트 엔드 정렬하는 방법

프론트 엔드 정렬은 캐스터, 캠버, 토우를 조정하는 문제입니다. 캐스터는 측면에서 볼 때 조향축의 전방 또는 후방 경사입니다. 캠버는 앞이나 뒤에서 보았을 때 바퀴의 기울기입니다. 토우(Toe-in/toe-out)는 위에서 보았을 때 바퀴의 앞쪽이 얼마나 안쪽으로 또는 바깥쪽으로 튀어나왔는지를 나타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자동차와 같이 차가 전륜구동이라면 프론트 엔드 얼라인먼트가 스티어링에서 느껴지는 당김이나 충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자동차, 특히 모든 크기의 SUV에는 전륜구동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동시에 앞과 뒤를 정렬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떤 차종을 가지고 있더라도 전문 자동차 정비사에게 적절한 휠 얼라인먼트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도구를 사용하면 전륜구동 차량에서 직접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잭 스탠드에서 두 앞바퀴를 올립니다.
▷ 스티어링 휠을 움직이려면 엔진이 아닌 차량의 전기 시스템을 켜십시오. 이것은 때때로 점화 장치에 "액세서리"로 표시됩니다.
▷ 차 앞에서 한 번에 한 바퀴씩 봅니다. 가리키는 방향을 확인하십시오. 차량의 중앙을 가리키고 있는 경우 외부 타이어 바를 조여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바깥쪽을 가리키면 타이어 바를 풀어야 합니다.
▷ 외부 타이어 로드와 내부 타이어 로드를 연결하는 너트를 풉니다. 이를 통해 타이어 바를 풀거나 조일 수 있습니다.
▷ 휠을 안쪽으로 더 돌려야 하는 경우 외부 후프 바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거나 풀어야 합니다. 바깥쪽으로 더 회전해야 하는 경우 타이어 로드를 시계 방향으로 돌리거나 조여야 합니다.
▷ 조정 후 바퀴를 똑바로 돌려 바퀴가 여전히 잘못된 방향으로 기울어지는지 확인하십시오. 그 바퀴가 일직선일 때, 다른 바퀴로 과정을 반복하십시오.

 

프런트 엔드 정렬의 목적

프런트 엔드 정렬의 목적은 서스펜션 구성 요소가 올바른 각도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차량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휠을 올바르게 정렬하면 타이어를 절약하고 전반적인 마모를 줄일 수 있으며 연비를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는 스티어링 칼럼 마모를 줄이고 차량이 적절한 수준의 핸들링을 갖도록 하여 운전을 더 쉽고 편안하게 만듭니다.

프런트 엔드가 정렬되지 않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잘 정비되지 않은 도로에서의 빈번한 운전, 연석, 구덩이 또는 특정 운전 습관이 포함됩니다.

 

프론트 엔드 조정을받을 시기

전면 얼라인먼트에 대한 일반적인 권장 사항은 약 80,000km입니다. 그러나 다음을 포함하여 귀하의 차량에서 이 서비스를 수행해야 할 때가 되었다는 몇 가지 징후도 있습니다.

▷ 두 앞바퀴를 비교할 때 타이어의 트레드 마모가 고르지 않을 때
▷ 직진할 때 차가 한 방향으로 쏠리는 경향이 있는 수동적 당김을 발견할 때
▷ 똑바로 운전할 때 핸들이 더 이상 완벽하게 중앙에 있지 않을 때
▷ 승차 시 진동이 느껴질 때
▷ 차량을 운전할 때 핸들링이 평소보다 느슨하게 느껴질 때

정렬 문제가 보통에서 심각한 경우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당기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스티어링 휠을 올바른 위치에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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