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스노우 타이어와 일반 타이어의 차이점

메카럽 2021. 9. 27. 00:10

스노우 타이어는 겨울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스노우 타이어는 눈길과 빙판길에서 접지력을 향상시키도록 독특하게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반 타이어는 그렇지 않겠죠?

겨울용 타이어를 일반 타이어와 구별하는 세 가지 주요 기능은 고무 구성, 트레드 깊이 및 패턴, 날카로운 모서리입니다.

그럼 이 세가지 다른 점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무 구성: 겨울용 타이어는 추운 온도에서 가장 잘 작동하는 특수 고무로 만들어집니다. 고무는 날씨가 추워지면 부드럽고 유연하게 유지되어 타이어가 적절한 접지력과 접지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반 타이어(사계절 타이어 포함)의 고무는 추운 날씨에 딱딱해져서 견인력이 감소합니다.


▣ 트레드 깊이 및 패턴: 겨울용 타이어는 일반 타이어, 특히 고성능 타이어보다 트레드 깊이가 더 깊습니다. 트레드 깊이가 깊어지면 눈길에서 접지력이 향상되고 쌓인 눈이 줄어듭니다. 깊은 트레드 외에도 겨울용 타이어에는 고유한 트레드 패턴 또는 홈이 있습니다. 이 특수 홈은 트레드를 통해 물을 효율적으로 펌핑하여 수막 현상을 방지합니다. 습기는 본질적으로 타이어에서 밀려나므로 휠이 마른 땅에 단단히 닿을 수 있습니다.


▣ 날카로운 모서리: 겨울용 타이어에는 트레드를 덮는 일련의 지그재그 홈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추측했습니다! 일반 타이어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 홈은 눈이나 빙판길에서 도로를 잡아주는 날카로운 모서리 역할을 합니다. 날카로운 모서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Blizzak 겨울용 타이어 기술에 대한 이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물론, 4륜 구동, 잠금 방지 제동 및 트랙션 컨트롤과 같은 기능은 차량의 트랙션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트랙션을 생성하지는 않습니다. 그것이 타이어의 역할입니다. 특별히 설계된 스노우 타이어는 차량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여 추운 온도, 얼음 및 눈의 조합을 방지합니다.

일반 타이어는 추위에 잘려지지 않습니다

왜 일반 타이어는 겨울 날씨에 운전자와 차를 보호하는 작업에 적합하지 않을까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기온이 낮을수록 일반 타이어의 트레드 고무가 더 뻣뻣해지고 마른 노면의 요철에도 잘 적응하지 못합니다. 믹스에 얼음과 눈을 추가하면 도로의 요철이 이제 눈과 얼음으로 채워지고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일반 타이어는 트랙션을 얻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또한 얼음과 눈의 얼어붙은 표면이 타이어가 굴러가는 압력을 받으면 열과 마찰이 얼음 표면을 녹이고 얇은 물막을 생성합니다. 이 수막은 빙판길을 특히 미끄럽게 만듭니다.

도로를 미끄럽게 만드는 또 다른 요인은 무엇일까요? 바로 윤활유입니다. 기온이 0℃를 초과하면 얼음 표면이 묽어집니다. 이리하여 수막과 슬러시가 깊어지게되고 타이어의 접지력이 나빠져 미끄러질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거죠.

이러한 겨울 도로 조건에 직면했을 때 일반 타이어는 스노우 타이어와 같은 그립과 핸들링을 제공하지 못해 사고로 이어지게 됩니다.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왔습니다. 곧 겨울도 오겠죠? 늦가을이나 초겨울에는 꼭 타이어 점검을 통해 본인과 가족의 생명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읽어보면 도움되는 글

 

타이어 교체시기 및 교체 공임 비용 정리

타이어는 도로에서 안전, 성능 및 효율성을 보장하는 모든 차량의 필수 구성 요소라는 것은 상식으로 알고 계시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행 거리, 도로 상태 및 환경 요소와 같은 요인으로

mechastud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