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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기 란 무엇입니까? - 자동차 시동기가 불량하다는 5 가지 징후

메카럽 2022. 2. 5.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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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란?

스타터(셀프 스타터, 크랭킹 모터 또는 스타터 모터)는 자체 동력으로 엔진 작동을 시작하기 위해 내연 기관을 회전(크랭크)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스타터는 전기, 공압 또는 유압이 될 수 있습니다. 매우 큰 엔진의 경우 스타터는 또 다른 내연 기관일 수도 있습니다.
내연 기관은 피드백 시스템으로, 일단 시동되면 다음 사이클을 시작하기 위해 각 사이클의 관성에 의존합니다. 4행정 엔진에서 세 번째 행정은 연료에서 에너지를 방출하여 네 번째(배기) 행정과 다음 사이클의 처음 두 행정(흡기, 압축)에 전력을 공급하고 엔진의 외부 부하에 전력을 공급합니다.
특정 세션이 시작될 때 첫 번째 사이클을 시작하려면 처음 두 스트로크에 엔진 자체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전원을 공급해야 합니다. 이 목적을 위해 스타터 모터가 사용되며 엔진이 작동을 시작하고 피드백 루프가 자체적으로 유지되면 필요하지 않습니다.

Starting 시스템 작동 방식

엔진을 시동하려면 연료와 공기를 실린더로 빨아들이고 압축할 수 있도록 일정 속도로 회전해야 합니다.
강력한 전기 스타터 모터가 회전합니다. 그 샤프트는 엔진 플라이휠의 림 주위에 큰 기어 링과 맞물리는 작은 피니언(기어 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방 엔진 레이아웃에서 스타터는 엔진 후방 근처에 낮게 장착됩니다.
시동기는 배터리에서 두꺼운 전선을 통해 끌어오는 많은 전류가 필요합니다. 일반 수동 스위치로는 켤 수 없습니다. 고전류를 처리하려면 큰 스위치가 필요합니다.
위험하고 손상을 주는 스파크를 방지하려면 스위치를 매우 빠르게 켜야 합니다. 따라서 작은 스위치가 전자석을 켜서 회로를 완성하는 배열인 솔레노이드가 사용됩니다.

 

스타터 회로

 

시동 스위치는 일반적으로 점화 키로 작동됩니다. 솔레노이드에 전류를 공급하려면 키를 '점화 켜기' 위치 이상으로 돌립니다.

이그니션 스위치에는 리턴 스프링이 있어 키에서 손을 떼면 스프링이 다시 튀어나와 시동 스위치가 꺼집니다.

스위치가 솔레노이드에 전류를 공급하면 전자석이 철봉을 끌어당깁니다.

로드의 움직임은 두 개의 무거운 접점을 닫고 배터리에서 스타터까지의 회로를 완성합니다.

로드에는 리턴 스프링도 있습니다. 점화 스위치가 솔레노이드에 전류 공급을 중단하면 접점이 열리고 스타터 모터가 멈춥니다.

스타터 모터가 엔진을 시동하기 위해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이 회전해서는 안 되므로 리턴 스프링이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부분적으로 스타터가 많은 전기를 사용하여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엔진이 시동되고 스타터 모터가 계속 작동하면 엔진이 스타터를 너무 빨리 회전시켜 심하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스타터 모터 자체에는 Bendix 기어라고 하는 장치가 있습니다. 이 장치는 스타터가 엔진을 돌리는 동안에만 플라이휠의 기어 링과 피니언을 맞물립니다. 엔진이 속도를 높이자 마자 해제되며 두 가지 방식, 즉 관성 시스템과 사전 결합 시스템이 있습니다.

관성 스타터는 피니언의 관성에 의존합니다. 즉, 회전하기를 꺼리는 것입니다.

피니언은 모터 샤프트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마치 매우 거친 나사 볼트에서 자유롭게 회전하는 너트처럼 모터 샤프트에 나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갑자기 볼트를 돌렸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너트의 관성은 볼트가 한 번에 회전하지 않도록 하여 볼트의 나사산을 따라 이동합니다.

관성 스타터가 회전하면 피니언이 모터 샤프트의 나사산을 따라 이동하여 플라이휠 기어 링과 맞물립니다.

그런 다음 스레드의 끝에서 정지에 도달하고 샤프트와 함께 회전하기 시작하여 엔진을 회전시킵니다.

엔진이 시동되면 자체 스타터 모터 샤프트보다 빠르게 피니언을 회전시킵니다. 회전 동작은 피니언을 나사산으로 다시 조이고 맞물림을 해제합니다.

 

피니언이 너무 격렬하게 돌아오기 때문에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샤프트에 강한 스프링이 있어야 합니다.

관성 스타터의 격렬한 결합 및 분리는 기어 톱니에 심한 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모터에 솔레노이드가 장착된 사전 결합형 스타터가 도입되었습니다.

자동차 스타터 시스템에는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솔레노이드는 모터를 켤 뿐만 아니라 샤프트를 따라 피니언을 밀어 맞물리게 합니다.

샤프트는 Bendix 스레드가 아닌 직선 스플라인을 가지고 있으므로 피니언이 항상 함께 회전합니다.

피니언은 슬라이딩 포크에 의해 플라이휠의 톱니 링과 접촉합니다. 포크는 차례로 닫히는 두 세트의 접점이 있는 솔레노이드에 의해 움직입니다.

첫 번째 접점은 모터에 낮은 전류를 공급하여 모터가 천천히 회전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접점이 닫히고 모터에 높은 전류를 공급하여 엔진을 돌립니다.

 

일반적인 불량 스타터 증상

1. 뭔가 소리가 난다.
시동 불량의 증상 중 하나는 키를 돌리거나 시동 버튼을 누를 때 딸깍하는 소리입니다. 그러나 스타터는 아무런 소리도 내지 않고 죽을 수도 있고, 윙윙거리는 소리와 함께 죽음이 임박했음을 알릴 수도 있으니 잘 들어보세요!

2. 조명은 있지만 액션이 없습니다.
엔진 시동을 걸고 계기판에 불이 들어오지만 엔진에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스타터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3. 엔진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점프 스타트를 시도한 후에도 엔진이 회전하지 않습니까? 이 시점에서 긴급출동 서비스에 전화를 걸어 가장 가까운 Firestone Complete Auto Care에 차량을 가져가십시오. 점프 스타트가 엔진에 시동을 걸지 못한다면 공인 기술자 외에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4. 차에서 연기가 난다.
스타터는 자동차 전기 시스템의 일부이며 퓨즈가 끊어지고 단락될 수 있습니다. 필사적으로 차에 시동을 걸면 시동기가 과열되어 전기 문제와 그에 따른 연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연기가 보이거나 냄새가 나면 다시 키를 세게 돌리지 말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5. 오일이 스타터를 적셨습니다.
스타터는 일반적으로 실린더의 왼쪽 뱅크 바로 아래 모터의 운전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후드를 열어 시동기가 엔진 오일에 흠뻑 젖어 있음을 발견했다면 시동기가 불량한 또 다른 문제가 오일 누출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오일 몇 방울로 시작하는 것이 천천히 때로는 눈에 띄지 않게 값비싼 문제로 변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성격의 스타터 문제를 피하기 위해 오일 누출에 주의하십시오.

 

스타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1. 후드 아래를보십시오.
배터리와 배터리 케이블을 확인하여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약하거나 방전된 배터리, 심지어 결함이 있는 배터리 케이블은 시동기가 아니라 자동차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스타터를 탭합니다.
딱딱한 물건으로 스타터를 가볍게 몇 번 두드려 두드리십시오. 어떤 경우에는 이 부드럽게 두드리는 것이 다시 전력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기 부품이 서로 접촉하도록 두드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가끔 오래된 TV의 측면을 두드려 사진의 초점을 다시 맞출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그것은 그런 종류입니다. 그러나 이상한 텔레비전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는 가장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갈 수 있을 만큼만 일시적으로 이 수정 사항에 반응할 수 있습니다.

3. Adjust The Transmission.


자동차의 자동 변속기가 "주차" 설정에 있지만 자동차가 시동되지 않는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중립" 상태에서 시동을 걸어 보십시오. "중립"에서 시작하는 경우 결함이 있는 중립 안전 스위치와 같이 "주차"에서 자동차가 출발하지 못하게 하는 기술적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연료 게이지를 확인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어리석은 것처럼 보이지만 ... 귀하의 가스 탱크가 비어 있습니까? 그것이 당신의 차가 시동되지 않는 확실한 이유입니다!
불량 스타터에 대한 빠른 해결 방법은 차량에 시동을 걸고 최소한 일시적으로 도로에 나가 자격을 갖춘 기술자에게 문제를 점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점프 스타트가 트릭을 수행하지 않으면 자동차를 견인하고 스타터를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할 가능성이 큽니다. 저희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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