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게이지란?
연료 게이지는 차량의 연료량을 측정하는 자동차 또는 기타 차량 내부의 장치입니다. 이 장비는 연료 또는 기타 액체 형태의 양을 측정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남은 연료량을 감지 또는 전송 장치와 이 정보를 연료 용기 외부로 보내는 게이지 또는 표시기로 구성됩니다. 연료 게이지는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질 수 있으며, 많은 계량기에는 판독값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가스 게이지라고도 하는 연료 게이지는 주로 차량을 운전하거나 저장 용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연료 저장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동차의 경우 이 게이지는 일반적으로 함께 작동하여 연료의 양을 측정하고 이 판독값을 운전자에게 보내는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되는데 연료 게이지의 두 부분은 감지 또는 전송 장치와 표시 또는 게이지입니다.
연료 게이지의 작동 원리
감지 장치는 차량의 실제 연료 저장 용기 내부에 있거나 부착된 연료 게이지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에서 감지 장치는 작은 전기 회로로 연결되는 금속 막대에 부착된 연료 탱크 내부의 플로트로 구성됩니다. 플로트는 연료 탱크의 연료량에 따라 올라가거나 내려가며 플로트가 움직일 때 암은 해당 전기 회로의 저항에 연결된 와이퍼 활동에 연결됩니다. 탱크가 완성되고 플로트가 맨 위에 있으면 저항이 코스의 한쪽으로 이동하고 상당한 양의 전류가 흐를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탱크가 비워지고 플로트가 낮아지면 와이퍼가 회로에서 이동하고 저항이 상승하며 전류가 떨어집니다.
연료 게이지 반대편에는 자동차 운전자에게 연료 수준에 대한 정보를 표시하는 표시기 또는 게이지가 있습니다. 이것은 감지 장치의 회로에 연결된 바이메탈 스트립 또는 마이크로프로세서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게이지 작동과정에서 저항이 변화함에 따라 전류가 상승하거나 감소하고 바이메탈 스트립은 스트립의 온도를 높이거나 낮추는 전류 변화에 따라 구부러지거나 곧게 펴집니다. 스트립의 형태가 변경되면 연료 디스플레이의 바늘이 움직여 연료 탱크가 비어 있거나 가득 차 있거나 그 사이에 있는 양을 알립니다. 마이크로프로세서는 현재 변화를 처리한 다음 유사하게 바늘을 움직이는 장치에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연료 게이지가 필요한 이유
고속도로를 빠르게 달리는 차량, 도시의 복잡한 도로를 달리는 수백 대의 자동차, 항공 운송 및 국경에서 전투를 벌이는 군용 항공기의 갑작스러운 연료 부족은 항공기 충돌, 대형 사고 및 교통 체증과 같은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시간, 인적 자원 및 장비의 손실. 따라서 탱크의 연료량을 감지하여 이러한 모든 어려움을 해결하려는 연료 게이지라는 장치가 필요합니다.
연료 게이지의 작동 방식
오일 탱크, 금속 막대, 배터리, 가변 저항기 또는 전위차계는 모두 기존 방식의 일부입니다. 여기에서 전체 연료 게이지 배선 회로도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저항의 변화가 가장 중요한 개념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 연료 게이지 시스템에는 두 부분이 있으며 발신자와 표시기는 두 개의 별도 단위입니다.
전송 장치는 연료 또는 디젤 연료의 양을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라 저항을 수정합니다. 대시보드의 디지털 또는 기계식 표시 장치는 이 단순한 장비에 지나지 않습니다.
플로트는 가볍기 때문에 표준 자동차 또는 오토바이 탱크의 연료 위에 놓입니다. 금속 막대와 가변 저항은 플로트를 통해 연결되며 자동차 배터리는 저항 회로에 전기를 공급합니다. 저항기는 섹션으로 나뉘며 각 섹션에는 고유한 저항 값이 있는데 커넥팅 로드의 위치는 일정한 전류 흐름을 유지해야 합니다.
오일 레벨이 감소하면 플로트가 감소합니다. 플로트는 전위차계 암 또는 측면에 부착되며 이는 회로의 전류 값을 변경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벨이 상승하면 전류가 감소하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오일 레벨이 감소하면 저항(ohm)이 증가합니다. 결과적으로 자동차가 주행하고 더 많은 오일을 사용하면 레벨이 달라지며 저항과 전류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다음 대시보드 디스플레이에 회로의 전류가 표시되는데 탱크에 남아 있는 연료의 양은 보정 시 대시보드에 표시됩니다.
디지털 시대를 위한 LED, LCD 및 LCD 게이지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시스템
오늘날 디지털 속도계와 더 안전한 연료 게이지는 자동차에서 점점 보편화되고 있으며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정확하고 오작동 가능성이 적어 유지 보수 비용이 낮아지고 제품의 수명도 늘어나며 또한 다이얼은 깨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가득 차 있거나 비어 있음을 나타내는 잘못된 연료 게이지를 놔둔 채 그대로 운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제품은 손상에 취약하지 않으며 향상된 정밀도는 모든 사람, 특히 운전자와 승객에게 이상적입니다.
저항을 정확하게 감지하기 위해 마이크로프로세서 및 기타 전자 회로가 현대 시스템에 자주 사용됩니다. 전자기 기반의 기계식 바늘 대신 유연한 디지털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바늘 시스템의 보정된 다이얼은 시스템의 전류를 측정하는 간단한 전류계로 구동됩니다. 디지털 표시기의 데이터는 최신 LCD 및 LED 패널에 표시됩니다. DTE는 정교한 소프트웨어(Distance to empty)가 장착된 자동차에 등장하는 새로운 매개변수입니다. 당사의 DTE 시스템은 남은 오일량을 표시하는 반면 기존 아날로그 게이지는 현재 오일 레벨과 남은 연료 범위를 표시합니다.
흡입구를 가리키는 화살표가 있는 펌프 기호도 대시보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Moylan 화살표입니다.
자기 저항 레벨 센서
일반 게이지에서는 전위차계의 플로트와 전기 흐름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화재의 가능성 때문에 가장 안전한 선택이 아닙니다. 새로운 레벨 센서 시스템은 탱크 외부에 전자 장치 및 밀봉 시스템을 유지하며 자기 저항 연료 게이지의 플로트 암에는 자석이 있습니다. 탱크의 레벨이 변경되면 자기장이 물체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위치를 전송합니다. 매우 정확하고 매우 안전하며 표준 연료 게이지에 사용되는 메커니즘을 수정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센서는 자기 저항 개념을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이와 같은 것들은 자동차 부문에서 배터리 전원으로 이동함에 따라 점차 사라질 것입니다. 이제 업계는 재료의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더 나은 자동차 배터리를 개발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머지않아 우리는 많은 국가와 조직의 노력 덕분에 도로에서 더 많고 더 나은 전기 자동차를 보게 될 것입니다.
연료 게이지의 기능 원리
연료 게이지의 송신측 절반은 탱크에 부착되고 수신 측 부분은 차량 대시보드에 부착됩니다. 플로트 암, 바이메탈 스트립 또는 기타 배열을 사용하여 신호를 수신기로 전송하면 수신기는 해당 신호를 해석하여 아날로그 스틱 또는 디지털 막대에 연료가 얼마나 남아 있는지 표시합니다.
연료 게이지의 종류
주어진 차량에 가장 적합한 사용 가능한 연료 게이지를 선택하려면 차량의 크기와 탱크 수를 고려하십시오. 예를 들어 기계식 연료 게이지는 탱크가 조종석에서 상당한 거리에 있는 경우 비행기 및 항공기와 같은 자동차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계식 연료 게이지는 이 먼 거리에서 사용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측정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특정 상황에서는 전자식 또는 전기식 연료 게이지가 사용됩니다.
1. 전기 연료 게이지
오늘날 가장 일반적인 연료 게이지 중 하나는 차량의 배터리 또는 전기 신호를 사용하여 통신하는 전기 연료 게이지이며 가장 정밀합니다.
전기 게이지의 4가지 하위 범주는 다음과 같이 더 세분화됩니다.
가) 플랫 웨이브가 있는 전기 연료 게이지
한 부분은 탱크에 연결되고 다른 부분은 대시보드에 연결됩니다. 단일 와이어가 두 구성 요소를 연결합니다. 가변 저항과 플로트는 탱크 장착 부분을 구성합니다. 탱크 위치가 변경될 때마다 가변 저항 저항이 달라집니다. 코일 축의 교차점에 전기자와 포인터가 있는 코일이 탱크에 부착됩니다. 점화가 켜지면 파도가 자기장을 생성하여 포인터의 뼈대에 작용합니다.
연료 게이지에 탱크가 가득 찼다고 표시되면 저항 조절기의 저항이 최대이고 표시기가 탱크가 비어 있음을 나타낼 때 가장 낮습니다.
나) 열식 전기 연료 게이지
바이메탈 및 열 전기 게이지의 수신 섹션은 유사하게 구성되며 이는 공통점입니다. 플로트는 이 전기 게이지의 저항 와이어에 있는 슬라이딩 접점인 가변 저항을 제어합니다. 점화가 켜지면 두 개의 접점에 직렬로 전압이 공급되며 균형 잡힌 코일이 있는 게이지와 달리 이 게이지는 탱크가 완성되었을 때 저항이 더 낮고 탱크가 비어 있을 때 저항이 더 높습니다.
바이메탈 스트립을 완전히 구부리기 위해 저항이 가장 적은 가변 저항을 통해 전기가 이동합니다. 저항이 높을수록 전류 흐름이 감소하므로 탱크가 거의 비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다) 바이메탈식 전기 연료 게이지
다른 게이지와 달리 바이메탈 유형 전기 연료 게이지에는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두 가지 주요 구성 요소는 탱크 외부에 장착된 송신기와 판독값을 표시하는 수신기입니다. 단일 케이블이 두 구성 요소를 연결합니다.
열선은 기본적으로 기계적 변위에 의한 온도 변화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스트립인 바이메탈 스트립 주위에 고리 모양으로 감겨 있고 외부 플로트 시스템 전제를 기반으로 합니다. 바이메탈 스트립의 장력은 접지된 접점의 높이와 마찬가지로 플로트의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배터리의 전류는 전체 작업 장치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라) 자동 온도 조절식 전기 연료 게이지
연식이 오래된 자동차는 이 스타일의 게이지를 사용하였으며 두 개의 전선이 송신기와 수신기를 연결합니다. 가열 코일은 수신 섹션에 있는 한 쌍의 온도 조절판 주위에 고리 모양으로 감겨 있어 점화가 켜지면 배터리 전류도 사용합니다. 코일을 통해 흐르는 전류에 의해 생성된 열로 인해 온도 조절기 플레이트가 구부러져 표시기가 저울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2. 기계식 연료 게이지
직접 판독 게이지는 내부 플로트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탱크의 물의 양을 측정하는 게이지입니다. 표시기의 부유물은 휘발유의 상단에 있으며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인디케이터의 플로트는 인디케이터에 힘을 주는 것인데 연료 수준이 달라지면 플로트의 스토리도 변경되고 디스플레이의 판독값도 영향을 받습니다.
3. 전자식 연료 게이지
우리가 검토한 다른 종류의 연료 게이지와 달리 이 게이지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있어 탱크 내부에서 이동할 수 있는 플로트 또는 가변 저항이 없습니다. 이 연료량은 연료 입자와 그 위의 공기 증기의 움직임 없이 연료를 통해 전기력을 전달하는 특성인 유전 특성 덕분에 측정될 수 있습니다. 탱크의 연료와 연기는 탱크의 용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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