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오일 교환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메카럽 2022. 10. 17. 00:10

원활한 작동을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는 오일 교환을 포함한 예방 유지보수입니다. 바쁜 일상에 오일교환까지 해야한다면 제일 궁금한 건 오일을 교환하는데 걸리는 소요 시간일 것입니다.


▷ 오일 교환에는 20-45분이 소요됩니다.
▷ 차량의 예방 정비 일정을 지키며 서비스에 대한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을 따랐고 오일 교환이 정기적으로 예정된 예방 유지 관리의 일부인 경우 숙련된 기술자가 신속하게 오일 교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오일 교환은 얼마나 걸릴까?

오일 교환 기간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직접 오일을 교환하거나 정비소에 가지고 가시나요? 오일 교환 전문가, 특히 "빠른 윤활"을 하는 정비소의 직원은 매일 오일을 교환하며 일반적으로 오일을 빠르게 교환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러나 직접 오일을 교체하는 경우, 특히 차량에 필요한 만큼만 오일을 교체하는 경우에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차량을 정비소로 가져오는 경우 오일 교환을 위해 15분에서 45분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먼저 작업 중인 차량으로 인한 대기 시간, 즉 서비스를 예약했거나 당신보다 먼저 도착한 다른 고객의 정비시간도 고려해야 합니다.

수리점은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으므로 30분에서 45분 사이의 대기 시간을 예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DIY 오일 교환은 도구, 경험 및 차고 설정에 따라 일반적으로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립니다.

또 다른 요인은 당신이 운전하는 차의 종류입니다. 많은 자동차에는 차량 바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오일 배출 플러그와 필터가 있지만 모든 자동차에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차의 플러그에 쉽게 접근할 수 없다면 더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직접 하면 오일 교환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

아마 45분에서 1시간 또는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직접 오일 교환을 수행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즉, 1년에 4번의 오일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DIY 오일 교환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사용한 오일을 폐기하는 것입니다. 그냥 버리는 것은 환경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불법입니다. 따라서 DIY 사용자는 더럽고 사용된 오일을 수거하여 재활용 또는 폐기 센터로 안전하게 운송해야 합니다.

오일 교환을 수행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시간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오일 교환을 직접 처리하여 절약한 비용이 가치가 없다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오일을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할까?

오래된 법칙은 항상 오일 교환 시기가 5,000km 또는 3개월이었지만, 이것은 일반적이고 시대에 뒤떨어진 생각입니다. 차량을 효율적으로 운행하고 보증을 유효하게 유지하려면 오일을 교환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많은 차량이 5,000km 후에도 잘 작동합니다.

일부 차량은 오일 교환이 더 자주 필요합니다. 차량을 저속으로만 운전하고 엔진을 자주 시동하는 경우 1,500km마다 오일 교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15km 이하만 주행하는 차량은 시스템에 응결이 축적되어 오일이 더 빨리 분해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 극단적으로는 많은 차량이 최대 15,000km까지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합성유를 사용하고 새 차량으로 더 먼 거리를 운전하는 경우 오일을 교체하기 전에 최대 15,000km를 운전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