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기는 틀림없이 엔진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블록 전면에 부착된 것으로 확인되며, 도로를 주행할 때 배터리를 충전 상태로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배터리가 빨리 소진되어 좌초될 것입니다. 발전기가 고장난 것 같습니까? 전문가의 조언으로 건강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터네이터를 테스트하기 전에 알터네이터가 약할 수 있다는 몇 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 대시보드에서 배터리 표시등이 켜집니다.
▷ 엔진이 느리게 작동하거나 전혀 작동하지 않습니다.
▷ 배터리, 헤드라이트 및/또는 실내등이 약한 것 같습니다.
▷ 알터네이터에서 덜그럭거리거나 삐걱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 차에 점프 시동을 걸었지만 실패했습니다.
▷ 위의 증상은 자동차 배터리가 약하다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전압계로 발전기를 테스트하는 방법
음극 배터리 케이블을 분리하여 발전기를 테스트하지 마십시오. 대신 전압계를 사용하여 간단하고 안전한 테스트를 수행하십시오.
새 배터리가 있지만 자동차가 시동되지 않으면 발전기가 불량일 수 있습니다. 음극 배터리 케이블을 분리하여 교류 발전기를 테스트하고 싶다면 하지 마십시오. 좋은 교류 발전기는 실제로 네거티브 케이블 없이 엔진을 계속 작동시킬 수 있지만 이것은 결코 좋은 테스트가 아닙니다.
컴퓨터 이전 시대에는 아무 것도 손상시키지 않고 떼어낼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당신은 당신의 차량에 있는 모든 전기 장치를 튀길 위험이 있습니다. 배터리를 분리하는 순간; 전압 조정기는 최대 전력을 출력하기 위해 발전기를 고정합니다.
회로에 버퍼 역할을 하는 배터리가 없으면 발전기는 엔진 rpm에 따라 최대 150볼트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연기가 사라지면 그 "간단한 테스트"가 결국 새로운 전자 제품을 구입하는 데 수천 달러의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1단계: 전압계 테스트 수행
저렴한 전압계를 구입하십시오.
엔진이 꺼진 상태에서 배터리 전압은 12.5볼트에서 12.8볼트 사이여야 합니다. 이보다 낮으면 배터리 충전기로 배터리를 충전한 후 테스트를 다시 수행하십시오.
그런 다음 엔진을 시동하고 증가된 전압 판독값을 확인하십시오. 더 높은 판독값이 표시되면 교류 발전기가 양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알터네이터 다이오드의 개방 또는 단락을 감지하려면 보다 정교한 테스트 장비가 필요합니다.)
2단계: 교류 발전기가 통과한 경우
미터 리드를 배터리 단자에 연결하고 미터가 13.8 ~ 15.3볼트 범위(엔진 작동, 조명 및 액세서리 꺼짐)에 있는 것으로 표시되면 교류 발전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알터네이터가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다면 자동차의 전원을 껐을 때 꺼지지 않는 컴퓨터 모듈로 인해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수 있습니다. 알터네이터가 전압계 테스트를 통과하면 차량을 정비소에 가져오고 전문 정비사에게 비용을 지불하여 오작동하는 모듈을 찾아 수정하십시오.
멀티미터로 발전기를 테스트하는 방법
다음 단계는 멀티미터로 교류 발전기를 테스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멀티미터를 가져옵니다.
▷ 멀티미터를 15 이상의 DCV(DC 볼트)로 설정합니다.
▷ 교류 발전기의 양극 및 음극 단자가 깨끗한지 확인하십시오.
▷ 멀티미터의 검은색 케이블을 음극 단자에 연결하고 빨간색 케이블을 양극 단자에 연결합니다.
▷ 약 12.6의 이상적인 교류 발전기 판독값을 찾으십시오.
▷ 차를 시동하고 14.2와 14.7 사이의 판독값을 찾으십시오.
▷ 판독값이 14.7 이상이면 배터리가 과충전되고 있음을 의미하고, 판독값이 14.2 미만이면 알터네이터가 배터리를 저충전 중임을 의미합니다.
▷ 조명, 라디오, 안개등, 팬 및 기타 전자 제품을 켜고 전압 판독값이 13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 차를 끌 때 판독 값이 12.6 이상인지 확인하십시오.
▷ 이 판독값 중 하나라도 꺼져 있으면 교류 발전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자동차 수리점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스크루 드라이버로 발전기를 테스트하는 방법
스크루드라이버로 발전기를 테스트하는 것은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과정입니다. 아직 정비소나 자동차 수리점에 차량을 가지고 갈 필요가 없습니다. 이 과정에는 몇 가지 단계가 포함되지만 시작하기 전에 차가 떨어져 있지 않은 평평한 지면에 주차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스크루드라이버로 발전기를 테스트하려면 간단한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1단계: 키 삽입
첫 번째 단계는 키를 점화 장치에 간단히 삽입하는 것입니다. 시동을 걸지 마십시오. 슬롯에 삽입하고 그대로 두십시오.
2단계: 자동차 후드를 엽니다.
스크루드라이버로 발전기를 테스트하려면 후드를 열어야 합니다. 후드 밑면의 걸쇠를 찾아 위로 당깁니다. 이것이 테스트를 위해 발전기에 액세스하는 방법입니다.
3단계: 자동차의 발전기 찾기
교류 발전기는 다른 엔진 부품에 걸쳐 벨트에 부착된 대형 코일 모양의 장치입니다. 차량에 따라 알터네이터 근처에 추가 벨트, 풀리 또는 기어가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 장치의 주요 부분은 케이블을 통해 배터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매뉴얼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스스로 얻으십시오.
4단계: 스크루드라이버를 발전기 근처에 두기
이제 발전기를 찾을 위치를 알았으므로 스크루드라이버를 사용하여 테스트합니다. 키가 점화 장치에 있을 때 스크루드라이버를 발전기 근처에 두십시오.
스크루드라이버를 만질 수 있을 만큼 가까이 잡아야 하지만 엔진의 다른 부품을 손상시킬 정도로 가까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드라이버의 날 끝을 풀리 근처에 있는 교류 발전기 너트에 대면 드라이버를 끌어당기는 자기를 느껴야 합니다.
이것은 귀하의 교류 발전기가 작동하고 있으며 그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강한 자기장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이 테스트가 작동하려면 자동차 키가 "켜기" 위치(대시보드 켜짐)에 있어야 합니다.
이제 알터네이터가 작동하지 않을 때 스크루드라이버로 테스트하는 방법과 이 문제의 가능한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발전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 차량을 정비 및 수리를 위해 자동차 수리점에 가져가야 합니다.
배터리를 분리하여 발전기를 테스트하는 방법
알터네이터를 점검하는 더 위험한 또 다른 방법은 자동차에서 배터리를 완전히 분리하는 것입니다. 자동차가 달리는 동안 배터리를 분리하고 자동차가 계속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다면 교류 발전기가 최소한 엔진을 계속 작동시키기에 충분한 전압을 생성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교류 발전기가 충분한 전압을 생성하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배터리를 분리하여 자동차의 교류 발전기를 테스트하는 것은 간단한 과정입니다. 이와 관련한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항상 개방되고 안전한 장소에서 테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 테스트를 위해 진입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어린이와 애완 동물이 안전한 거리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단계
차량이 안정적인 위치에 있는지 여러 번 확인해야 합니다. 위치에 만족하면 자동차 후드를 여는 것으로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3단계
이제 운전석으로 이동합니다.
4단계
운전석에 앉으면 자동차 엔진을 시동해야 합니다. 자동차 발전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 차를 시동할 때 몇 가지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5단계
자동차 엔진이 시동되면 운전석에서 나와야 합니다.
6단계
이 단계에서 자동차가 여전히 주행 위치에 있는 동안 자동차 배터리를 분리해야 합니다.
7단계
차가 평소와 같이 달릴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참고하세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발전기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고 이전보다 차량의 상태가 더 나빠질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DIY에 자신없다면 마음 편안하게 정비소로 가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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