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자동차 터보 고장의 원인과 주의해야 할 증상

메카럽 2022. 9. 16. 02:10
반응형

터보차저는 중요한 상황에서 더 빠르게 가속하고 최고 속도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엔진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속도로에서 빠르고 안전하게 추월할 때 필요한 부스트를 제공합니다.

일부 자동차에서는 터보가 작동하여 엔진에 공기가 유입될 때 만족스러운 쉿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터보가 더 이상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엔진이 비효율적으로 되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터보 고장과 관련될 수 있는 많은 신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의 성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 가장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신호를 자주 찾아낼 수 있으므로 잠재적인 터보 문제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차고에서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기 위해 진단 테스트를 실행해야 합니다.

터진 터보의 가장 일반적인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차가 눈에 띄게 힘이 빠진다.
▷ 차의 가속이 느리고 시끄러워 보인다
▷ 자동차는 쉽게 고속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 배기구에서 연기가 나온다
▷ 대시보드에 엔진 결함 표시등이 있습니다.

 

 

터보 고장 증상

전력 손실
터보 차저 차량이 평소보다 더 느리게 가속하거나 더 일찍 도달할 수 있는 속도에 도달할 수 없는 경우, 이는 터보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윙윙거리는 엔진
터보차저의 예상치 못한 이점 중 하나는 공기 흡입구의 소음을 줄여주기 때문에 실제로 엔진을 더 조용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치과의사의 드릴이나 경찰의 사이렌과 같은 시끄러운 하울링 소음이 들리면 터보 고장의 가능한 증상입니다.
결함이 심각할수록 소음은 더 심해질 것입니다. 엔진에서 윙윙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전문 정비사에게 차를 살펴봐야 합니다.

스모키 배기 및 과도한 배출
오일이 배기 시스템으로 누출되면 연소할 때 특유의 청회색 연기가 발생합니다. 이는 터보 하우징의 균열 또는 손상된 내부 씰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이 터보차저로 인해 발생한 경우 공회전 직후 엔진 RPM이 상승할 때 이러한 변색된 연기를 볼 가능성이 더 큽니다.

엔진 라이트 확인
이 표시등이 대시보드에서 켜질 수 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센서 문제나 느슨한 휘발유 캡 때문일 수 있지만 때로는 터보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유지하고 정비사에게 차량 점검을 받으십시오.

비활성 부스트 게이지
일부 터보 차저 차량에는 터보가 얼마나 많은 부스트를 생성하는지 알려주는 부스트 게이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원하는 경우 차에 장착할 수도 있음). 부스트 게이지가 예전만큼 올라가지 않으면 터보를 수리해야 할 가능성이 큽니다.

오일누출
이미 언급했듯이 터보 차저의 오일 누출은 점진적인 고장의 신호입니다. 터보 전면의 다운파이프를 분리하고 내부를 살펴봅니다.
오일이 보이나요? 파이프에 침전물이 있다는 징후가 보이면 터보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는 의미입니까? 이 문제를 확인하지 않으면 전체 시스템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터보 오류의 원인

터보차저는 매우 안정적입니다. 사실, 보증 검사의 1% 미만이 터보 자체의 결함을 발견합니다. 대신, 연소된 터보는 일반적으로 엔진 윤활 문제 또는 이물질 유입의 결과입니다.

오일/윤활유
터보가 효과적으로 작동하려면 깨끗한 오일의 지속적인 흐름이 필요하고 터보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려면 오일과 오일 필터를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이는 마모를 통해 터보차저 내부를 손상시킬 수 있는 탄소 침전물 및 오염 물질의 축적을 방지하여 효율성을 감소시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완전 합성 오일은 탄소를 가장 적게 생성합니다.

손상된 씰
압축기와 엔진 사이의 씰이 마모되거나 금이 가면 오일이 배기 시스템으로 누출됩니다. 결과적으로 터보는 공기 압력을 높이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이 문제는 과속이라고도 합니다. 궁극적으로 터보가 제공하는 효율성과 부스트를 감소시킵니다.

이물질
터보차저는 기본적으로 전면의 압축기와 후면의 터빈이라는 두 가지 기본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때때로 먼지 입자, 흙, 나뭇잎 및 작은 돌과 같은 이물질이 압축기 흡입구 또는 터빈 흡입구를 통해 터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물질이 압축기 하우징에 들어갈 때 종종 에어 필터에서 나옵니다. 반면에 이물질로 인해 터빈이 손상되면 일반적으로 엔진 자체에 문제가 있습니다.
파편이 압축기 휠이나 터빈 블레이드를 손상시키기 시작하면 터보 효율이 감소합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공기 필터를 정기적으로 수리하고 교체해야 합니다. 또한 터보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마모
예상대로 터보는 영원히 지속되지 않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방법에 따라 약 160,000 ~ 240,000km에 이르는 이 부품의 수명 주기를 보고 있습니다. 결국 교체해야 합니다.

 

터진 터보로 계속 운전할 수 있을까?

터보가 터졌다고 생각되면 차를 멈추고 고장났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품에서 쏟아지는 연기는 매우 부인할 수 없지만 확실하지 않은 경우 흡입구를 제거하고 줄기를 검사하십시오. 믿거 나 말거나 터보없이 계속할 수 있지만 구조 리프트를 호출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고장난 터보로 운전하기로 결정했다면 먼저 웨이스트게이트 액티베이터에서 링키지를 풀고 와이어로 열린 상태로 유지하면서 필요한 거리를 운전하여 정비사에게 가십시오. 웨이스트게이트가 배기가스의 전체 압력을 처리할 수 없으므로 가스를 밟으십시오. 고장난 터보로 경주하기로 결정했다면 오일 레벨을 주시하고 약 160km 이상을 운전하지 마십시오.

 

터보가 터지면 어떻게 해야할까?

터보가 터진 것으로 확인되면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먼저 새 터보를 구입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는 비용을 절감하고 싶다면 터보를 정밀 검사하고 수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새 터보는 보증 기간이 더 길고 리퍼브 터보보다 더 오래 지속되므로 선호해야 합니다.

위에 문제에서 볼 수 있듯이 터보에 결함이 있음을 발견할 때 찾아보고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당신의 차량이 이러한 경우라고 생각되어 교환을 생각하신다면 가까운 정비소에 연락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