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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오일 압력 게이지 작동원리

메카럽 2022. 10. 21.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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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압력 게이지는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계기 중 하나입니다. 이는 엔진의 전반적인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이자 조기 경고 시스템으로 작동하여 문제를 사전에 통지하여 값비싼 고장이 발생하기 전에 원인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동차의 엔진오일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합성 오일과 일반 오일의 차이점과 정기적인 오일 교환이 왜 중요한지 이미 알고 있을 수 있지만 오일 압력 게이지는 어떻습니까? 오일 압력 게이지는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읽을 줄만 알면 잠재적으로 비용이 많이 드는 모든 종류의 문제에 대한 조기 경고 시스템 역할을 합니다.

 

오일 압력 게이지란?

오일 압력 게이지는 차량의 오일 압력을 모니터링하는 계기입니다. 이 계기는 차량에 남아 있는 오일의 양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엔진의 전반적인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오일 압력 게이지는 오일 펌프 고장, 호스 파손 또는 가스켓 누출에 대해 경고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오일 게이지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일 압력 게이지 작동원리

게이지는 펌프 및 필터에 가까운 주요 유로 중 하나의 오일 압력을 모니터링합니다. 이를 위해 엔진 블록에 탭핑이 있으며, 여기에는 센서(전기 게이지용) 또는 오일 파이프 테이크오프(기계식 게이지용)가 나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오일 경고등용 센서는 자동차에 오일 압력 게이지가 장착되어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이 지점에서 유니온 또는 T-피스에 나사로 고정됩니다.

기계식 게이지는 말 그대로 엔진의 압력을 받아 다이얼 주위에 바늘을 밀어 넣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반면에 전기 게이지는 엔진 블록에 나사로 고정된 센서를 사용하여 작동하여 게이지와 센서가 포함된 회로를 통과하는 전류의 양에 영향을 미치는 가변 저항을 생성합니다.

 

 

오일 압력 게이지의 종류

전기 오일 압력 게이지
대부분의 현대 자동차에는 전기 오일 압력 게이지가 있습니다. 전기 게이지의 전원은 차량 대시보드 뒤에 숨겨져 있는 많은 전선 중 하나에서 공급됩니다. 코일을 통해 흐르는 전류는 계측기 리턴 와이어의 저항을 측정합니다.
이 저항은 오일 압력에 해당합니다. 전기 게이지는 일반적으로 최신 회로에 통합하기가 더 쉽기 때문에 대부분의 최신 자동차에 설치됩니다.

기계식 오일 압력 게이지
기계식 게이지는 와이어 대신 파이프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일부 기술자가 더 신뢰할 수 있는 판독값으로 간주하는 것을 생성하지만 또한 증가된 위험을 내포합니다. 전류로 저항을 측정하는 대신 기계식 게이지는 엔진에서 흐르는 것과 동일한 압력으로 오일을 작은 파이프로 퍼뜨립니다.
오일 파이프에 구멍이 나면 엔진 압력에서 오일이 분출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기계식 게이지는 전기식 게이지보다 더 많은 주의와 유지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

전기 게이지는 대부분의 현대식 자동차에 사용되는 최신 일체형 인쇄 회로 계기판에 통합하기 쉽고 부피가 적으며 파이프보다 배선 및 연결이 더 쉽습니다.

기계식 게이지는 여전히 액세서리 상점에서 구할 수 있지만 전기식 게이지만큼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게이지 뒤쪽에 도착하는 오일은 엔진압력이기 때문에 배관이 풀리면 지저분하게 새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사람들은 기계식 게이지가 더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일 게이지를 읽는 방법

오일 게이지는 대시보드에서 대부분의 지표처럼 보입니다. 레이블(일반적으로 "OIL"), 숫자(1-80 또는 1-100 사이) 및 표시 바늘이 있는 다이얼이 있습니다. 일부 차량은 숫자 대신 "L"과 "H"를 사용하여 고압 또는 저압을 나타냅니다. 기준 판독값에 대해서는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에 대한 소유자 설명서를 확인하십시오.

거의 모든 차량에 오일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이 있지만 모든 차량에 대시보드에 오일 압력 게이지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조사와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일부 차량은 디지털 판독값을 제공하고 다른 차량에는 오일 압력 변화가 감지될 때 깜박이는 대시보드 조명이 있습니다. 오일 압력 게이지의 위치와 읽는 방법에 대한 최종 방법은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오일 압력 게이지 문제 해결

무시해서는 안 되는 몇 가지 오일 압력 게이지 판독값이 있습니다. 다음은 오일 압력 문제 또는 더 큰 엔진 문제를 나타내는 세 가지 일반적인 판독값입니다.

제로 판독
이는 차량이 공회전 상태일 때만 정상입니다. 이 판독값이 더 높은 속도에서 발생하면 다음 세 가지 중 하나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1) 게이지 결함, 2) 오일 레벨 낮음, 3) 오일 펌프(또는 드라이브) 고장. 어쨌든 엔진을 끄고 가능한 한 빨리 엔진 점검을 받으십시오.

낮은 판독
차량이 공회전하는 동안(일반적으로 20 미만 또는 게이지의 하단 1/4) 오일 압력 게이지가 지속적으로 더 낮은 숫자를 읽는다면 점검을 받으십시오. 게이지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낼 수 있지만(예: 기계식 게이지의 누출) 엔진 구성 요소가 마모되어 오일 압력이 저하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부품을 신속하게 수리하거나 교체하면 주요(그리고 비용이 많이 드는) 엔진 손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높은 판독
약 20분 동안 차량을 운행한 후 압력 게이지의 바늘이 중간 지점에 안착해야 합니다. 게이지 위쪽으로 가라앉으면 오일 압력이 높다는 표시일 수 있습니다. 압력 릴리프 밸브가 막혔거나 결함이 있거나 오일 공급 라인이 막혔을 수 있습니다. 고압으로 인해 오일 필터가 파열될 수 있으므로 판독값을 확인하는 즉시 엔진을 끄십시오.

자동차의 게이지, 표시등, 조명은 당신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들은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들이기 전에 쉽게 명확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오일 경고등이 켜져 있거나 걱정되는 오일 압력 게이지 판독값이 표시되면 당사의 전문 기술자가 풀 서비스 오일 교환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하도록 하십시오. 이 서비스에는 자동차의 오일 압력 문제를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19개 항목 검사가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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