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MS란?
차량의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의 목적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타이어에 공기압이 상당히 낮아 잠재적으로 안전하지 않은 운전 조건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경고하는 것입니다.
TPMS 타이어 공기압 표시등은 노란색 아이콘으로 대시보드 계기판에서 느낌표가 있는 타이어 단면(말굽 모양) 모양으로 켜집니다.
차량의 이 표시등에는 역사가 있습니다. 적절한 타이어 공기압에 대한 불확실성과 운전자가 공기압이 낮다는 것을 알았더라면 피할 수 있었던 많은 심각한 자동차 사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금도 매일 상당한 수의 차량이 공기압이 부족한 타이어로 도로를 주행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TPMS의 도움으로 적절한 타이어 유지 관리는 많은 심각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고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표시등이 보편화되기 전에 공기압이 안전하지 않은지 아는 것은 밖으로 나가서 웅크리고 타이어 게이지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이것은 일반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유일한 압력 테스트 도구였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부족으로 인한 사고 증가에 대응하여 미국 정부는 TREAD(교통 리콜 개선, 책임 및 문서화법)를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의 결과 중 하나는 2007년 이후 미국에서 판매된 대부분의 차량에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TPMS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타이어 공기압 표시등을 켜는 것은 간접 TPMS 또는 직접 TPMS 프로세스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TPMS의 종류와 작동 원리
1. 직접 TPM
인휠 센서를 사용하여 각 타이어의 공기압을 측정합니다. 공기압이 제조업체의 권장 값보다 25% 떨어지면 센서가 이 정보를 차량의 컴퓨터 시스템으로 전송하고 대시보드의 표시등을 작동시킵니다.
Direct TPMS는 잠금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의 휠 회전 데이터뿐만 아니라 특정 압력 수준을 모니터링하는 각 타이어 내의 압력 모니터링 센서를 사용합니다.
직접 TPMS의 센서는 타이어 온도 판독값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직접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은 이 모든 데이터를 중앙 제어 모듈로 보내 분석, 해석하고 타이어 공기압이 예상보다 낮으면 표시등이 켜지는 대시보드로 직접 전송됩니다.
다이렉트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는 일반적으로 이 모든 데이터를 무선으로 보냅니다. 각 센서에는 고유한 일련 번호가 있습니다. 이것은 시스템이 자신과 다른 차량의 시스템을 구별할 뿐만 아니라 각 개별 타이어에 대한 압력 판독값을 구별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제조업체가 이러한 고도로 전문화된 시스템에 독점 기술을 사용하므로 차량과 일관되고 호환되는 방식으로 TPMS를 교체하려면 경험 많고 지식이 풍부한 기술자가 필요합니다.
직접 TPMS의 장점
▷ 타이어 내부에서 실제 타이어 공기압 판독값 제공
▷ 타이어 회전 또는 타이어 교체로 인해 부정확한 경향이 없음
▷ 타이어 교체 또는 교체 후 간단한 재동기화
▷ 센서 내부의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약 10년 동안 지속됩니다.
▷ 차량의 스페어 타이어에 포함될 수 있음
직접 TPMS의 단점
▷ 간접 TPMS보다 전반적으로 더 비쌉니다.
▷ 단순하지만 재동기화에는 값비싼 도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는 거의 수리할 수 없습니다. 배터리가 소모되면 전체 센서를 교체해야 합니다.
▷ 독점 시스템은 설치, 서비스 및 교체를 소비자와 자동차 매장에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 센서는 장착/분리 중에 손상되기 쉽습니다.
2. 간접 TPMS
자동차의 ABS(잠김 방지 제동 시스템) 휠 속도 센서와 함께 작동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낮으면 다른 타이어와 다른 휠 속도로 굴러갑니다. 이 정보는 대시보드 표시등을 트리거하는 자동차의 컴퓨터 시스템에서 인식됩니다.
간접 TPMS는 일반적으로 잠금 방지 제동 시스템이 사용하는 휠 속도 센서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센서는 각 바퀴가 만드는 회전 속도를 측정하고 온보드 컴퓨터 시스템에서 서로를 비교하고 속도와 같은 다른 차량 작동 데이터와 비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바퀴의 회전 속도에 따라 컴퓨터는 차량 타이어의 상대적 크기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 휠이 예상보다 빠르게 회전하면 컴퓨터는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하다고 계산하고 그에 따라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간접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은 타이어 공기압을 측정하지 않습니다. 타이어 게이지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유형의 측정을 전자적으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대신 간접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는 단순히 타이어가 얼마나 빨리 회전하는지 측정하고 회전에 문제가 있는 경우 표시등을 작동시키는 신호를 컴퓨터에 보냅니다.
간접 TPMS의 장점
▷ TPMS는 차량에 공기가 부족하거나 평평하지 않은 경우 알려줌으로써 추측을 없애줍니다. 이 지식은 사고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연비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TPMS는 또한 차량의 기존 또는 임박한 문제에 대해 경고할 수 있습니다.
▷ 직접 TPMS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
▷ 직접 TPMS보다 수년간 프로그래밍/유지 관리가 덜 필요합니다.
▷ 직접 제품보다 전반적인 설치 유지 보수가 적습니다.
간접 TPMS의 단점
▷ 더 크거나 작은 타이어를 구매하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타이어가 고르지 않게 마모되면 신뢰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 모든 타이어에 적절하게 공기를 주입한 후 재설정해야 합니다.
▷ 정기적인 타이어 교체 후 재설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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