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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로테이션이란? 로테이션하는 방법과 이유

메카럽 2022. 2. 20.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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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로테이션이란?

타이어 로테이션은 차량의 각 타이어 위치를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차량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대로 또는 5,000마일마다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는 차량의 오일을 교체할 때를 의미합니다.

로테이션하는 동안 모든 타이어가 고르게 마모되고 더 오래 지속되도록 각 타이어와 휠을 차량에서 분리하고 다른 위치로 이동합니다. 타이어는 6개월 또는 6,000~8,000마일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타이어를 로테이션시키면 손상 여부를 육안으로 검사하고, 공기압을 확인하고, 진동이 감지되면 균형을 재조정하고, 트레드 깊이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타이어 교체가 중요한 이유

타이어 교체가 표준 타이어 관리의 중요한 요소인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정기적으로 타이어를 회전시켜 마모가 4개 타이어 모두에 고르게 분산되고 트레드 수명이 극대화됩니다.

이는 차량의 각 특정 위치에 각 타이어마다 다른 값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 타이어 마모를 더 많이 또는 더 적게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새 타이어는 깊고 새 타이어 트레드가 고르지 않은 마모에 더 취약하기 때문에 새 타이어를 5,000마일 회전시키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 트레드웨어도 타이어의 트레드 깊이를 균일하게 유지하여 4개의 타이어 모두에서 트랙션과 핸들링을 일관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코너링 및 제동 성능이 향상되고 차량을 전반적으로 더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량에 전륜구동이 있는 경우 타이어가 고르게 마모되면 구동계에 가해지는 스트레스가 낮아져 값비싼 구동 부품의 마모가 줄어듭니다.

 

어떤 타이어 로테이션 패턴을 사용해야 할까?

차량에 가장 적합한 타이어 회전 패턴은 사용하는 타이어의 유형, 차량이 전륜, 후륜, 전륜 또는 사륜구동인지, 타이어가 방향성인지 무방향성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차량의 앞뒤 타이어가 같은 크기인지 여부, 임시 스페어와 달리 회전이 가능한 풀 사이즈 스페어가 있는지 여부.

 

타이어 교체 패턴

 

크기가 균일하고 방향이 없는 타이어의 경우

1. 후방십자
4륜구동, 4륜구동 또는 후륜구동 차량의 경우 후방 교차 패턴이 권장됩니다. 리어 타이어는 프론트 액슬로 이동되어 차량의 같은 쪽에 유지되고, 프론트 타이어는 리어 액슬의 반대쪽으로 이동됩니다.

2. X 패턴
경량 트럭 및 세단과 같은 전륜 구동 차량에 권장되는 모든 타이어는 대각선으로 이동합니다. 즉, 타이어가 한 축에서 다른 축으로 전환되고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재배치됩니다.

3. 포워드 크로스
이것은 전륜구동 차량의 가장 일반적인 패턴입니다. 프론트 액슬 타이어는 바로 뒤로 이동하고 리어 타이어는 프론트 액슬의 반대쪽으로 대각선으로 위로 이동합니다.

 

전체 크기 스페어 타이어가 있는 균일한 크기와 방향성이 없는 타이어의 경우

차량의 모든 타이어가 트레드 마모를 균일하게 하려면 풀 사이즈 스페어 타이어를 다른 타이어 4개와 함께 교체해야 합니다. 이는 사륜구동 또는 사륜구동 차량에 특히 중요합니다. 작은 차이라도 자동차의 구동계에 과도한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1. 후방 교차(후륜 또는 4륜 구동 차량):
두 리어 액슬 타이어는 프론트 액슬로 바로 앞으로 이동하고 스페어 타이어는 리어 액슬의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앞 타이어는 리어 액슬의 왼쪽으로 대각선으로 뒤로 이동하고 왼쪽 앞 타이어는 새 스페어 타이어가 됩니다.

2. 포워드 크로스(전륜구동 차량):
리어 타이어는 프론트 액슬의 반대쪽으로 대각선으로 이동하고 오른쪽 프론트 타이어는 새 스페어 타이어가 됩니다. 스페어 타이어는 리어 액슬의 오른쪽에 배치되고 프론트 액슬의 왼쪽 타이어는 다시 왼쪽 리어 위치로 바로 이동됩니다.

 

고성능 및 방향성 타이어용

1. Side-To-Side (전방 및 후방 차축의 성능 타이어 크기가 다른 경우)
모든 타이어는 동일한 크기의 파트너로 교체되며 동일한 액슬에 유지됩니다. 두 개의 뒷 타이어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전환하고 두 개의 앞 타이어는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2. Front-To-Back(방향성 타이어의 경우)
모든 타이어는 한 액슬에서 다른 액슬로 이동되지만 차량의 같은 쪽에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왼쪽 앞 타이어는 뒤 차축의 왼쪽으로 이동하고 왼쪽 뒤 타이어는 앞 차축의 왼쪽으로 재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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