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타이어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산업 분야에서 튜브 또는 튜브리스 타이어는 적용 유형 및 요구되는 특정 속성에 따라 사용됩니다. 타이어는 바퀴를 통해 응용 프로그램의 하중을 지면으로 전달하고 바퀴가 이동하는 표면에 견인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원형 모양의 구성 요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튜브 및 튜브리스 유형의 타이어, 특성 및 차이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튜브 및 튜브리스 타이어
현재 대부분의 차량은 튜브리스 타이어를 사용하지만 튜브형은 일부 차량에 특별히 사용되기 때문에 여전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튜브리스 타이어는 타이어와 림 사이에 내부 튜브가 없고 공기는 타이어와 림 사이에 직접 고정됩니다. 튜브리스 타이어의 구조는 튜브 타이어와 유사하지만 두 타이어의 주요 차이점은 압축 공기를 담을 내부 튜브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휠의 림과 타이어는 공기를 담는 공기 용기를 형성합니다. 내부 벽은 타이어와 림 내부의 공기를 밀봉하기 위해 기밀 멤브레인으로 설계되었으며 이 공기 저항 층은 내부 라이너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림 쪽에는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기 위한 역지 밸브가 있어 림에 영구적으로 장착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타이어의 이점은 날카로운 물체가 타이어를 뚫을 때 공기가 천천히 손실된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튜브 타이어는 타이어에 공기를 담는 팽창식 튜브로 구성되며 공기를 채우는 입구 역할을 하는 밸브가 있습니다. 튜브는 림과 타이어 사이에 있고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는 데 사용되는 튜브 밸브가 통과할 수 있도록 림에 구멍이 있어 날카로운 물체가 타이어를 뚫을 경우 다중 공기 누출이 있습니다. 이 때, 공기가 순간적으로 빠져나가면 타이어가 파열될 수 있습니다. 튜브의 공기는 피어싱으로 인해 생긴 구멍을 통해 빠져나가고, 튜브의 공기는 공기 손실로 인해 수축하기 시작합니다. 또한, 림에 부착되어 있던 밸브가 림 홀에서 빠져 나오게 되고 이로 인해 공기가 밸브 구멍에서 너무 빨리 빠져나가 급속한 공기 손실이 발생되어 차량이 움직이는 동안 이런 일이 발생하면 차량이 완전히 통제 불능이 될 수 있습니다.
튜브리스 타이어의 장점
▷ 펑크가 났을 때 갑자기 공기가 빠지지 않기 때문에 더 안전합니다.
▷ 공기 손실은 점진적입니다.
▷ 못에 의한 펑크가 발생하더라도 타이어는 여전히 가장 가까운 펑크 수리 센터로 운전하거나 승차할 수 있습니다.
▷ 림에서 타이어를 제거하지 않고 펑크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 타이어 내부에 튜브가 없기 때문에 마찰 수준이 낮아져 타이어를 더 시원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튜브리스 타이어는 타이어의 무게가 덜 고르기 때문에 균형을 잡기가 더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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