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기계생활

트랜스미션 미끄러짐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합니까?

메카럽 2022. 3. 28. 00:10
변속기 슬리핑이란?

변속기 기어가 마모되어 미끄러지기 시작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어는 특히 변속기 오일이 부족하거나 마모되어 과열되고 비효율적으로 작동하는 경우 마모될 수 있습니다. 기어가 미끄러지는 것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마모로 인해 제대로 맞물리지 않고 동기화되지 않고 미끄러지기 때문입니다.

기어 변경 중에 엔진이 회전하는 소리를 들으면 차량에 변속기 슬립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잠시 동안은 얼음 위를 운전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얼핏 보기에는 작고 어깨를 으쓱하기 쉬운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절한 유지 관리가 없으면 문제가 확대될 수 있으며 훨씬 더 심각한 전송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트랜스미션 슬립의 다른 증상

트랜스미션 슬립의 증상은 다른 관련 없는 문제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트랜스미션이 반드시 미끄러지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방식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속기가 마모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차량을 정비사에게 가져가 점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트랜스미션이 원활하지 않다는 신호:

▷ 가속 지연
▷ 탄 또는 기타 이상한 냄새
▷ 지나치게 높은 RPM, 3,500 이상
▷ 기어 변속 문제
▷ 기어를 변속할 수 있을 때마다 가혹한 응답
▷ 엔진 라이트가 계속 켜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트랜스미션에서 이상한 소리가 난다
▷ 이 중 어느 것도 좋지 않습니다. 문제가 진행되기 직전에 자동차 검사를 받고 싶습니다.

 

변속기가 미끄러지는 일반적인 원인

트랜스미션이 이런 식으로 떨어질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도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변속기의 유체 레벨이 낮기 때문일 것입니다. 차량의 유체 레벨을 약간 자주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은 트랜스미션이 미끄러지는 몇 가지 이유입니다.

트랜스미션이 미끄럽고, 갈리고, 시끄러운 소리를 내는 것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 철저한 진단이 필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변속기 오일 부족, 마모 또는 연소
▷ 솔레노이드 문제
▷ 마모되거나 파손된 전송 밴드
▷ 클러치 문제
▷ 마모된 기어
▷ 토크 컨버터 문제
▷ 확인할 때 권장 값보다 낮은지 확인하십시오. 액체를 다시 채워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시스템에 누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원인은 자동차 변속기의 다양한 부품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부품이 파손되거나 마모될 수 있습니다. 이를 빨리 수정하지 않으면 전송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의 변속기는 클러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수동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에서 변속기 미끄러짐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이를 수정하는 유일한 방법은 파손되거나 마모된 클러치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차량은 플렉시블 커플링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운전하는 차량에 따라 32,000~320,000km 사이에서 클러치를 교체해야 합니다.

 

변속기 미끄러짐을 해결하는 방법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궁극적으로 문제가 정확히 무엇인지에 달려 있습니다. 차가 부족할 때 더 많은 변속기 오일을 추가하는 것은 매우 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유체가 심하게 연소되면 변속기에 점검해야 할 내부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클러치나 기타 기어와 같은 부품을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가능한 해결책은 단순히 완전히 새로운 전송 시스템을 설치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옵션이지만 차량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견되는 즉시 차량을 점검하여 전체 교체 가능성을 줄이십시오.

 

트랜스미션이 미끄러질 때 운전해야 할까?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트랜스미션 시스템으로 운전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운전 중 차가 예기치 않게 움직여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로에서 처리하고 싶지 않은 가속 문제가 발생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