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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 개스킷이란 무엇입니까? - 가스켓이 부풀어 오르는 5가지 증상

메카럽 2022. 3. 30. 00:10
헤드 가스켓이란?

내연 기관에서 헤드 개스킷은 엔진 블록과 실린더 헤드 사이를 밀봉합니다. 그 목적은 실린더 내의 연소 가스를 밀봉하고 냉각수 또는 엔진 오일이 실린더로 누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헤드 개스킷의 누출은 엔진 작동 불량 및/또는 과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헤드 개스킷은 실린더 헤드와 엔진 블록 사이에 있습니다. 이 작지만 중요한 구성 요소는 냉각 및 윤활을 위해 엔진을 통해 냉각수와 오일이 흐를 수 있도록 연소 과정을 차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불면" 엔진에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헤드 가스켓이 날아가는 증상은 찾기가 매우 쉬우므로 엔진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매우 빨리 고쳐야 합니다.

오일과 냉각수가 순환할 수 있도록 엔진의 연소 부분을 밀봉하는 것 외에도 헤드 개스킷은 엔진의 연소실을 밀봉합니다. 이를 통해 차량은 전진하기에 충분한 동력을 생성하고 배기 시스템을 통해 유해 가스를 연소실 밖으로 누출시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현대 차량의 헤드 개스킷은 엘라스토머와 얽힌 여러 층의 강재로 구성되어 있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오래 지속됩니다. 과거에 제조된 차량에는 흑연이나 석면으로 만든 씰이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그에 비해 오늘날의 씰은 누출 가능성이 적고 석면으로 만든 씰과 달리 건강상의 위험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헤드 개스킷은 가연성 엔진의 필수 부품입니다. 헤드 개스킷은 점화 플러그에 의한 연료 증기의 점화로 인해 생성된 압력이 연소실에 남아 있도록 합니다. 연소실에는 피스톤이 포함되어 있으며 피스톤이 계속 적절하게 발사되도록 하려면 높은 압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오일과 냉각수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혼합될 수 없습니다. 헤드 개스킷은 챔버를 분리하여 유체의 교차 오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헤드 개스킷이 터지는 원인

헤드 개스킷이 부풀어 오르거나 손상된 가장 흔한 원인은 종종 엔진 과열입니다. 높은 엔진 온도는 일반적으로 일반적으로 누출로 인한 라디에이터의 냉각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일부 씰은 재질에 따라 다른 씰보다 빨리 약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루미늄은 가열하면 더 빨리 팽창합니다. 열팽창율이 높은 금속은 열에 더 민감합니다.

온도가 높으면 물체의 모양이 변하여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열로 인한 실린더 헤드의 팽창 및 변형은 무결성을 약화시키고 헤드 가스켓이 제대로 밀봉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헤드 개스킷이 타버린 경우 즉시 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밀봉이 끊어진 상태로 차량을 계속 운전하면 엔진에 복구할 수 없는 심각하고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스킷은 개스킷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압력을 유지하는 것이 엔진 성능의 핵심입니다.

씰이 타버리면 더 이상 씰의 기능을 할 수 없고 압력이 빠져나가 엔진 성능이 크게 저하됩니다. 이것은 헤드 가스켓이 날아간 몇 안 되는 징후 중 하나입니다. 또한 오일 및 냉각수 통로가 있어서는 안 되는 영역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냉각수가 연소실로 들어가면 엔진 오일이 혼합되어 희석되면서 냉각 시스템의 냉각 성능이 저하되어 엔진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헤드 가스켓이 터졌다는 5가지 신호

1) 과열
헤드 개스킷 고장은 과도한 엔진 과열(막힌 라디에이터, 냉각수 누출, 팬 결함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날아간 헤드 개스킷도 엔진을 과열시킵니다.
뜨거운 배기 가스가 냉각 시스템으로 누출되거나 냉각수가 실린더로 누출되어 증기로 연소될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최종 결과는 엔진 과열입니다.
과열된 상태에서 자동차를 운전하면 합금 실린더 헤드도 휘거나 증기로 인해 촉매 변환기가 손상되어 수리 비용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2) 전력 손실
헤드 개스킷이 압축 공기/연료가 빠져나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면 해당 실린더의 압축이 감소합니다. 이러한 압축 손실로 인해 엔진이 거칠게 작동하고 엔진 성능이 눈에 띄게 감소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고장은 일반적으로 배기 누출과 같은 소음을 동반합니다.

3) 오일 오염
헤드 개스킷 고장의 가장 흔한 징후 중 하나는 오일 주입구 캡 또는 계량봉의 바닥에 있는 우유 슬러지이며 때로는 농담으로 "밀크 셰이크"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냉각수가 오일에 들어가거나 그 반대의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것이 헤드 개스킷 고장의 결정적인 증거는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좋은 지표이며 오염의 원인을 찾기 위해 엔진이 분해되어야 한다는 확실한 신호입니다.
오일이 부동액으로 오염되면 매번 이동할 때마다 모터의 베어링이 빠르게 파손됩니다. 수리에는 최소한 엔진 오일 플러시, 교체 오일 필터가 필요하며, 베어링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오염된 오일을 제거하기 위해 종종 엔진 하단을 완전히 분해해야 합니다.

4) 흰 연기
헤드 개스킷에 결함이 있으면 일반적으로 배기 가스에서 달콤한 냄새가 나는 흰 연기의 큰 구름이 나옵니다. 이는 부동액이 씰을 지나 실린더로 들어가 연소 과정의 일부로 증기로 변환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덜 일반적이지만 여전히 가능한 것은 오일 통로에서 실린더로 누출되어 푸른 연기가 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씰 고장은 또한 냉각 시스템 또는 오일 벤트 시스템의 연소 압력을 허용합니다. 라디에이터 호스가 갑자기 물 배출구를 끊거나 계량봉이 제자리에 있지 않으면 이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5) 외부 누출
물 또는 오일 통로와 엔진 외부 사이의 헤드 개스킷이 고장 나면 단순 냉각수 또는 오일 누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날아간 헤드 개스킷의 가장 나쁜 버전이지만 여전히 심각합니다.
이것은 즉각적인 문제로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혼란을 일으키는 것 외에는) 냉각수 수준이 너무 낮아지면 심각한 엔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문제는 누출된 오일이 뜨거운 배기 가스로 들어가서 매캐한 연기와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헤드 가스켓 고장 예방

헤드 개스킷에 관해서는 몇 달러의 예방이 수천 달러의 치료보다 훨씬 낫습니다. 교체 헤드 개스킷 자체는 저렴하지만 수리에 매우 노동 집약적이어서 특히 현대 자동차의 경우 수리 비용이 크게 증가합니다.

헤드 개스킷 고장은 일반적으로 반복적인 과열로 인해 발생하거나 차량이 과열된 후에도 계속 주행할 때 발생합니다. 헤드 개스킷 고장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냉각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차가 끓어 넘친다면 멈추고 적어도 한 시간 동안 식힌 다음 계속하기 전에 라디에이터를 채우십시오.

냉각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누출이 없는지, 라디에이터가 효율적으로 작동하는지, 온도 조절 장치가 제대로 열리는지, 냉각수가 올바른 수준으로 채워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팬(기계식 또는 전기식)이 작동하고 있고 모든 블레이드가 있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주위에 덮개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헤드 개스킷 고장이 의심되는 경우 과학적 테스트는 연소 가스에 대한 냉각 시스템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 테스트는 압축이 냉각 시스템으로 유입되어 헤드 개스킷이 타버렸는지 보여줍니다. 오래된 정비사의 트릭은 라디에이터 캡을 제거하고 차에 시동을 걸고 냉각수에 기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헤드 개스킷에 다른 결함이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지 않으므로 냉각 시스템에 가스가 없다고 해서 헤드 개스킷이 양호하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일부 오래된 헤드 개스킷은 설계가 잘못되고 사용하기에 충분히 견고하지 않기 때문에 단순히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고장나기 전까지 수년 동안만 차갑다 뜨거워질 수 있었던 오래된 금속 씰의 문제였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최신 MLS(다층 강철) 교체 씰은 이제 대부분의 응용 분야에 사용할 수 있으며 원래 씰 디자인보다 향상된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헤드 가스켓 교체

헤드 개스킷을 교체하는 것은 평범한 DIY 애호가의 작업이 아닙니다. 노후로 인한 헤드 가스켓 누출은 드물지만 일반적으로 교체할 때 다른 모든 것이 마모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엔진에서 머리를 깨고 내부를 보면 다른 모든 것도 완전히 익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헤드 개스킷 고장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냉각 시스템을 양호한 작동 상태로 유지하고 엔진이 적절하게 조정되고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헤드 개스킷 교체 6단계

1 단계
헤드 개스킷까지 내려가는 것은 복잡한 과정일 수 있습니다. 제거하기 전에 항상 모든 것을 표시하고 색인을 생성하십시오. 이 경우 배기 매니 폴드, 헤드 및 흡기 장치를 하나의 단위로 제거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서비스 매뉴얼은 도구 상자의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도구입니다.

2 단계
헤드와 블록이 평평한지 확인하십시오. 표면과 필러 게이지를 가로질러 가공된 직선 모서리가 모든 것을 드러낼 것입니다. 서비스 설명서에 사양이 나와 있습니다. 규격에 맞지 않는 블록이나 헤드는 기계 공장으로 보내 수리해야 합니다. 기계 공장에서도 균열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단계
표면을 준비합니다. 금속을 제거하는 것은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오. 블록의 데크나 헤드의 장착면이 긁히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전동 공구에 연결된 스크러버 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생각처럼 보일 수 있지만 생성된 표면의 불규칙성은 도로에서 밀봉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4단계
탭 또는 스레드 체이서를 사용하여 헤드 볼트 또는 스터드 구멍을 쫓고 찌꺼기를 제거하고 스레드를 준비하십시오.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낙오자를 날려 버리십시오. 올바른 헤드 볼트 토크가 가장 중요합니다. 간섭으로 인해 토크 판독값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5단계
헤드 개스킷을 올바른 방향으로 미리 장착합니다. 제조업체에서 특별히 요구하지 않는 한 실런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실런트가 필요한 헤드 개스킷은 일반적으로 그렇게 장착되어 제공됩니다. 서비스 매뉴얼은 실란트의 위치와 요구사항을 설명합니다.

6단계
올바른 볼트 조임 순서와 토크는 적절한 헤드 개스킷 씰링의 핵심입니다. 필요한 경우 새 볼트를 사용하십시오. 설치하기 전에 약간의 엔진 오일로 헤드 볼트 나사산을 코팅하십시오. 항상 조임 순서와 토크 지침을 마지막 세부 사항까지 따르십시오.

 

누출을 조기에 발견하면 헤드 개스킷 수리 비용이 절감됩니다.

헤드 개스킷 수리 비용은 궁극적으로 문제가 감지되는 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수리점에 가기 전에 더 오래 기다릴수록 도로에서 다시 돌아올 수 있기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워크숍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지불할 금액도 영향을 받습니다. 제공되는 가격에 큰 차이가 없어야 하지만 최고의 거래를 얻고 있는지 확신할 수 있도록 정비사로부터 몇 가지 견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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