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기 매니폴드란?
흡기 매니폴드는 공기를 실린더로 운반합니다. 스로틀 바디, 공기 흡입구 및 연료 전달 시스템과 함께 매니폴드는 엔진 연소에 적합한 공기-연료 혼합물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흡기 매니폴드는 플레넘과 러너를 포함하는 몇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제작됩니다. 플레넘은 실린더에 필요할 때까지 공기를 보관하는 저장소입니다. 러너는 플레넘에서 각 실린더 헤드로 공기를 운반합니다.
자동차 공학에서 흡기 매니폴드 또는 흡기 매니폴드는 연료/공기 혼합물을 실린더에 공급하는 엔진의 일부입니다. manifold라는 단어는 고대 영어의 manigfeald(Anglo-Saxon manig[많은]와 feald[반복적으로])에서 유래했으며 하나(파이프)를 여러 개로 곱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조적으로, 배기 매니폴드는 여러 실린더의 배기 가스를 종종 하나의 파이프에 이르기까지 더 적은 수의 파이프로 수집합니다.
흡기 매니폴드의 주요 기능은 연소 혼합물을 실린더 헤드의 각 흡기 포트에 고르게 분배하는 것입니다. 엔진의 효율성과 성능을 최적화하려면 균일한 분포가 중요합니다. 또한 기화기, 스로틀 바디, 연료 인젝터 및 기타 엔진 구성 요소의 마운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피스톤의 하향 이동과 스로틀 밸브로 인한 제한으로 인해 왕복 스파크 점화 피스톤 엔진에서는 흡기 매니폴드에 부분 진공(대기압보다 낮은)이 존재합니다.
이 매니폴드 진공은 상당할 수 있으며 보조 시스템(동력 보조 브레이크, 배기 가스 제어 장치, 크루즈 컨트롤, 점화 사전, 앞유리 와이퍼, 파워 윈도우, 환기 시스템 밸브 등)을 구동하기 위한 자동차 보조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진공은 엔진 크랭크실에서 피스톤 블로바이 가스를 끌어오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가스가 연료/공기 혼합물과 함께 연소되는 포지티브 크랭크실 환기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흡기 매니폴드는 역사적으로 알루미늄 또는 주철로 제조되었지만 합성 플라스틱 재료의 사용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흡기 매니폴드 작동원리
흡기 매니폴드는 피스톤을 사용하여 공기-연료 혼합물과 냉각수를 밸브를 통해 엔진 블록을 통해 관련 영역으로 전달합니다. 이러한 혼합물이 고르게 분배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엔진이 효율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흡기매니폴드가 고장나는 이유
흡기 매니폴드는 매일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높은 수준의 열과 압력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합니다. 그들이 받는 부담은 불가피하게 균열이 발생하게 합니다. 문제를 진단하고 가능한 한 빨리 문제를 처리하는 것은 운전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 불량 또는 불량의 5가지 증상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은 엔진에서 발견되는 가장 중요한 개스킷 중 일부입니다. 개스킷은 신뢰할 수 있는 밀봉을 제공하기 위해 조립되기 전에 엔진 구성요소 사이에 배치되는 밀봉입니다. 그들은 종이, 고무, 금속으로 만들 수 있으며 때로는 세 가지의 조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은 실린더 헤드에 대해 흡기 매니폴드를 밀봉하는 역할을 합니다. 엔진 진공을 밀봉하는 것 외에도 특정 설계는 엔진 냉각수도 밀봉합니다.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에 문제가 있으면 주행성 문제와 엔진 과열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결함이 있는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은 잠재적인 문제를 운전자에게 경고할 수 있는 몇 가지 증상을 생성합니다.
1. 냉각수 누출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 결함의 또 다른 증상은 냉각수 누출입니다. 일부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은 엔진 냉각수를 밀봉하기도 하며 개스킷이 마모되면 냉각수 누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증기와 함께 뚜렷한 냉각수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차량 아래에 냉각수가 떨어지거나 웅덩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냉각수 누출이 더 큰 문제가 되지 않도록 최대한 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2. 엔진 과열
엔진 과열은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또 다른 증상입니다. 냉각수 누출은 냉각수 레벨이 너무 낮아지면 결국 엔진 과열로 이어지지만 눈에 띄는 누출 없이 과열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에서 냉각수가 흡기 매니폴드로 누출되면 결과적으로 눈에 보이는 외부 누출 없이 엔진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 불량으로 인한 심각한 엔진 손상 가능성을 방지하려면 냉각수 누출을 최대한 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3. 엔진 멈춤
엔진이 회전을 멈추거나 너무 느리게 회전하면 실속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결함이 있는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으로 인해 진공 누출이 발생하여 공기 대 연료의 비율이 엉망이 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운전을 하다가 갑자기 엔진이 멈추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엔진이 멈추는 데는 다른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흡기 매니폴드 가스켓 불량도 그 중 하나입니다. 정비사에게 가서 이것이 이 개스킷인지 아닌지 확인하게 하십시오.
정비사는 진공 누출을 배제하기 위해 연기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연기 테스트는 흡기 시스템에 연기를 주입합니다. 시스템에 누출이 있는 경우 연기가 발생해서는 안 되는 영역에서 나옵니다.
4. 나쁜 연비
결함이 있는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은 공기 대 연료 비율에 혼란을 야기하므로 엔진이 평소보다 더 많은 연료를 소비하게 됩니다.
이것은 당신이 평소에 하는 것과 같은 양의 운전을 하기 위해 휘발유에 더 많은 돈을 쓸 것임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연비가 크게 떨어집니다.
5. 가속 상실
엔진 실속을 제외하고, 가속 페달을 밟은 후 가속도가 약간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의 힘을 얻을 수 있지만 페달에 발을 올려 놓으면 가속이 멈추고 다시 시작됩니다.
위험하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차량을 계속 운전해서는 안 됩니다. 두 가지 이상의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흡기 매니폴드 가스켓을 즉시 교체해야 합니다.
흡기 매니폴드 가스켓이 불량한 상태에서 운전할 수 있을까?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이 불량한 상태에서 운전하는 것이 실제로 가능한 경우가 많지만 너무 멀리 운전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문제는 저절로 사라지지 않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좋아지는 경향이 없습니다.
측정되지 않은 공기가 연소실로 추가로 누출되면 자동차가 희박하게 작동할 수 있으며, 이는 엔진이 더 뜨거워질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노크 또는 사전 폭발 가능성도 더 높습니다. 하중이 가해질 때 너무 많은 노크는 실제로 완벽하게 좋은 엔진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엔진 과열은 휘거나 금이 간 헤드 또는 금이 간 블록을 포함하여 엔진에 추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손상은 일반적인 흡기 매니폴드 개스킷 교체보다 수리 비용이 훨씬 더 많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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