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여가생활

2021년 코로나 추석 인사말 모음(지인 / 부모님 / 직장 / 거래처 / 친구)

메카럽 2021. 9. 9. 00:10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에 가족들과 마음놓고 볼 수 없는 명절이 되었네요.

올해는 그나마 백신 접종을 완료하신 분들은 모임인원에서 제외한다는 소식이 있어 살짝 위안이 됩니다. 10월에 위드코로나 검토를 한다고 하니 어서 빨리 조금이나마 일상을 되찾고 자영업자 분들에게 힘이 되는 정책이 실현되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가오는 추석에 직접 방문은 하지 못해 문자로나마 명절 인사를 드리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인사말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반적인 명절 인사말 ◀

1.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2.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3.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4. 둥근 보름달보며 소원비는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5. 코로나로 많이 힘든 2021년이었지만, 덕분에 견딜 수 있었습니다. 풍족하고 즐거운 추석되세요.

6. 코로나로 많이 힘든 2021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건강한 한가위 되세요.

7. 올해는 특별한 한가위입니다. 비록 만나서 인사드리지 못하지만 늘 건강하시고 소중한 가족들과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8. 코로나로 힘들고 외로웠던 일들은 잠시 내려놓고 한가위 풍성한 보름달처럼 마음속 달도 행복으로 가득 차오르길 바랍니다.


▶ 친구에게 명절 인사말 ◀

1. 맛있는 음식 많이 먹고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명절 보내길 바라.

2. 화려한 달빛이 나를 감싸네! 보름달처럼 행복으로 빛나는 추석 되길 바라.

3. 올해 이루고자 하는 소원! 목표! 이룰 수 있도록 끝까지 힘내보자!

4. 2021년 추석도 다가오는데 명절에 맛있는거 먹고 즐겁게 보내!

5. 추석 명절인데 뭐하고 지내? 여유되는 날에 한 번 보자!

6. 올 추석엔 푹 쉬고 맛있는 거 많이 먹어~ 보름달처럼 둥근 얼굴 기대할께~

7. 명절날 많이 먹고 살쪄라! 추석 잘보내~ㅋ


▶ 부모님에게 명절 인사말 ◀

1. 한 해의 풍요로움이 가득한 한가위입니다. 코로나로 몸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보름달을 보며 만남을 기약하는 소원을 빌어봅니다. 마음이 넉넉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라며 항상 베풀어주신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2. 한 해의 풍요로움이 가득한 추석. 올 해의 소원은 모두의 건강입니다. 둥근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밝은 웃음이 가득한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3. 뜨거웠던 햇빛은 사그라지고 선선한 바람과 함께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만남이 어려워 아쉬움이 가득한 명절이지만 항상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4. 어머니, 아버지 언제나 고맙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추석에 부모님을 찾아뵙지 못하지만 마음만큼 부모님 품속에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 직장상사 / 후배 / 은사님에게 명절 인사말 ◀

1. 월급은 보름달처럼 일은 초승달처럼 모든 소원이 이루어지는 추석 보내세요.

2. 팀장님 덕분에 위기를 대처하는 지혜와 센스까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소중한 분들과 웃음이 끊이지 않는 시간 보내시기 바라며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3. 부장님 늘 따뜻한 사랑과 격려로 지도해 주셔서 올 해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되시고 안전한 귀성길 되시기 기원합니다.

4. 보름달을 보니 은사님의 인자한 미소가 떠오릅니다. 은사님의 소중한 가르침 늘 마음에 새기며 열심히 살겠습니다. 행복한 명절 되세요.

5. 사장님 항상 부족한 저에게 관심과 도움을 주셔서 늘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고 소중한 가족모두 건강한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지인 / 거래처 / 고객에게 명절 인사말 ◀

1. 단풍잎이 서서히 물들어 가는 가을이네요. 건강히 잘 지내고 계셨나요? 올 2021년은 코로나로 인해 다사다난했던 해인데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에는 가족과 함께 풍요로운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2.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 되세요. 항상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00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로 찾아뵙는 것도 조심스럽기에 짧은 글로 안부 인사를 대신합니다. 풍요로움 가득한 한가위 가족들과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3. 즐거운 한가위를 맞아 가정에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걱정과 염려가 많은 시기입니다. 항상 건강과 안전을 먼저 챙기시길 바라며 추석 명절만큼은 근심을 잠시 내려놓고 사랑하는 가족과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4. 풍요로움이 가득한 한가위를 맞아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보살핌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생활의 불편함과 근심이 계속되는 상황인 관계로 이렇게 글로 안부를 여쭙습니다. 찾아뵙지 못하는 아쉬움이 크지만 지금의 어려움도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빨리 찾아오기를 고대합니다. 밝은 보름달처럼 마음속 행복이 가득한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5.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하기 어려운 시기이지만 앞으로의 날들이 밝은 달처럼 넉넉함과 풍요로움이 가득하시길 마음으로 기원합니다. 항상 변함없는 모습으로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6. 00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한가위 명절을 맞아 변함없는 사랑과 아낌없는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00님의 발전과 건강 그리고 가족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