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는 X1 풀체인지와 iX1을 27일에 출시한다고 하였습니다. X1 풀체인지는 세련된 외관과 진보적인 디자인의 실내, 넉넉한 공간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춰 구매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iX1은 X1 기반의 전기차이며 다양한 사양은 물론 1회 완전 충전 시 310km라는 매력적인 주행거리를 갖추었으며 가격은 5,770만 원부터입니다.
X1 풀체인지 세부 가격정보
X1 풀체인지의 세부 가격은 디젤 sDrive18d와 M 스포츠, 가솔린 sDrive20i와 M 스포츠, iX1 xDrive30 xLine과 M 스포츠로 구분하며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 가격 |
디젤 sDrive18d xLine | 5,770만원 |
디젤 sDrive18d xLine / M 스포츠 | 6,240만원 |
가솔린 sDrive20i xLine | 5,870만원 |
가솔린 sDrive20i xLine / M 스포츠 | 6,340만원 |
iX1 xDrive30 xLine | 6,710만원 |
iX1 xDrive30 xLine / M 스포츠 | 6,950만원 |
※ iX1의 국고 및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은 최대 790만 원이니 각 지자체별 지원 보조금을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X1 풀체인지와 iX1 외관 디자인
신형 X1과 iX1 외관은 세련되고 매끈한 차체 패널과 긴 루프라인의 조화가 주는 생동감 있는 실루엣과 액티브 에어 플랩 컨트롤 키드니 그릴, 히든 타입 도어핸들로 0.26Cd의 공기저항계수를 확보하였으며 전면부에는 ‘ㄱ’‘ㄱ’ 자 형태의 LED 주행등과 일체형 그릴이 탑재되어 있어 디자인적인 면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X1 풀체인지와 iX1 실내 디자인
실내에는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눈길을 끄는데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7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새로운 기어 Selector와 컨트롤 패널이 통합된 플로팅 타입 암레스트 등이 적용되어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트렁크 기본 용량은 490~540ℓ로 최대 1495~1600ℓ까지 확장되어 여행이나 캠핑 관련 짐을 넉넉하게 실을 수 있습니다.
신형 X1 가솔린과 디젤 엔진 사양
- 가솔린: 2.0리터 4 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 kgm
- 디젤: 2.0리터 4 기통 디젤 엔진이 얹어져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는 36.7 kgm
가솔린과 디젤 모두 스텝트로닉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되어 있으며 iX1은 X1 기반 전기차입니다.
그 밖에 주목할 사항
-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총 출력 313마력, 최대토크 50.4 kgm의 성능을 내며 주목할 만한 점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6초 만에 가속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배터리 또한 66.5 kWh 용량으로 1회 완전 충전 시 310km를 주행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며 BMW의 최신 충전 소프트웨어로 급속 충전과 BMW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을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신형 X1과 iX1에는 휠 슬립을 즉각적으로 제어하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장치를 기본으로 M 스포츠에는 주행 스타일에 따라 댐퍼 감쇠력을 조절하는 기능이 추가되고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1열 액티브 마사지 시트, BMW 디지털 키 플러스 등이 모든 트림에서 기본사양입이다.
실내 디자인과 외관 디자인은 물론 사양만으로도 6~7천대 가격을 생각할 수 있을 정도지만 BMW SUV가 5천 후반 대라면 충분히 가성비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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