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6 엔진이란?
BS6 배출 기준은 BS4 배출 기준을 폐지하는 것과 비교하여 오염 감소 측면에서 시퀀스의 여섯 번째 배출 기준입니다. BS4 및 BS6은 자동차 엔진 배기가스에서 배출되는 오염 물질의 최대 허용 수준을 설정하는 할당된 배출 기준입니다.
"BS"는 인도 도로를 달리는 모든 차량에 대한 배출 측정 척도인 Bharat Stage를 나타냅니다. BS 배출량은 환경부 산하 중앙오염관리위원회에서 결정합니다.
Bharat Stage 6(BS6)은 CPCB에서 여러 단계를 거쳐 설정한 배출 제어 단계로 2000년에 첫 번째 표준이 'India 2000'으로 지정되고 2005년과 2010년에 BS2 및 BS3이 이어집니다. 각기. 현재 BS4 표준은 오랜 공백 끝에 2017년에 발효되었습니다.
정부는 7년이라는 긴 공백기를 메우고 오염기준을 낮추기 위해 BS5를 완전히 건너뛰고 BS6으로 멀리뛰기로 결정했다.
BS6 대 이전 배출 기준
BS1(바라트 스테이지 1)
그것은 유럽 표준 또는 Euro 1 규범을 기반으로 공식화한 첫 번째 단계였으며 2000년에 출시되었습니다. 배출 표준은 'India2000'으로도 알려져 있었습니다. Bharat 단계 1에서는 제조업체가 기화기를 재조정해야 했으며, 2차 흡기 시스템, 배기 가스 조정 시스템 등.
BS2(바라트 스테이지 2)
BSII 표준은 2000년에 시행되었으며 판매는 2010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다점식 연료 분사는 기화기를 교체하여 포함되어야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배출량이 상당히 감소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BS2 규범은 성공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BS3(바라트 스테이지 3)
Bharat Stage 3 배출 기준은 2005년에 발효되었으며 2010년 이후에는 차량 판매가 의무화되었습니다. 차량의 BS3 배출 기준은 휘발유 차량의 배출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BS4(바라트 스테이지 4)
Bharat Stage 4 배출 기준은 2017년의 오랜 기다림 끝에 도입되었습니다. 새로운 기준은 제조업체가 질소 기반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더 큰 촉매 변환기를 추가하는 동시에 차량의 엔진 제어 장치에 약간의 변경을 가져오도록 요구했습니다. 효율적인 연소를 보장합니다.
BS6(바라트 6단계)
Bharat Stage 6(BS6)은 배기관에서 배출되는 일산화탄소를 1.0g/km로 낮추고 제한합니다. BS6 연료는 더 적은 양의 황을 함유하고 더 많은 첨가제를 포함합니다. BS5 배출 규범은 더 엄격한 규범을 가져옴으로써 오염을 억제하기 위해 표준 기구에 의해 건너뛰었습니다.
BS-6 호환 차량을 사용하면 어떤 이점이 있을까?
인도 도시 지역에서 차량 오염은 대기 질 악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SO2, CO2, NOx 및 기타 미립자 물질의 방출은 인도인의 건강에 해를 끼칩니다. BS6 차량은 BS4 차량보다 공해가 50% 이상 적습니다.
BS-6 기준에 따르면 NOx 배출량은 가솔린 엔진의 경우 약 25%, 디젤 엔진의 경우 약 70%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디젤 엔진에서 발암 물질 배출도 80% 감소합니다.
BS-6 엔진의 주요 목표는 배출가스의 황 함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유황 섭취는 장기적으로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특히 호흡기 문제를 유발함). BS 6 연료는 BS-4 연료보다 황 함량이 낮습니다.
BS6 엔진은 어떻게 작동할까?
BS6 엔진은 일반적으로 자동차 등급 요소인 환원제를 사용하여 자동차의 배기 가스를 제어하기 위해 제조업체에서 개발한 고급 배기 가스 제어 장치인 선택적 촉매 환원 장치를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Bharat Stage 6(BS6)에서 SCR 장치는 AdBlue 또는 디젤 배기 유체를 사용하여 NOx(산화질소)를 두 개의 무해한 입자, 즉 이원자 질소와 물로 변환합니다. 디젤 유체는 요소와 탈이온수로 만들어집니다.
엔진의 배기 가스가 AdBlue와 접촉하면 요소는 암모니아와 이산화탄소로 변환되고 암모니아는 나중에 가스를 질소와 수증기로 변환하여 엔진에서 배출되는 오염 물질을 줄입니다.
SCR이란?
SCR 또는 선택적 촉매 환원 장치는 배기 가스를 줄이기 위해 추가되는 BS6 엔진의 특수 설계된 구성 요소입니다.
SCR 시스템은 연소 온도를 높여 NOx 배출을 줄여 엔진의 미립자 물질 생성을 줄입니다. 이 과정에서 NOx는 증가하지만 촉매 환원을 사용하는 SCR에 의해 제어됩니다.
SCR은 어떻게 유익할까?
SCR은 연료 효율성을 어느 정도 높이고 더 나은 출력을 제공하므로 유리합니다. 엔진에 SCR을 포함하여 유지보수 기간이 단축되고 엔진 수명이 연장됩니다.
연료 펌프에 주입되는 요소수는 인도 기후 조건에 적합하며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오염 물질을 줄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블루란?
AdBlue는 일종의 디젤 배기 유체의 상표명입니다. 그것은 자동차 연료와 별도의 탱크에 저장되는 요소와 탈이온수의 혼합물입니다. 자동차의 엔진이 작동 중일 때 소량의 AdBlue가 생성된 배기 가스에 분사되어 NOx를 질소와 물로 전환시킵니다.
대기 중으로 방출되는 유해 가스를 줄이기 위해 선택적 촉매 환원(SCR) 기술이 적용된 차량에 사용되는 디젤 배기 유체입니다. AdBlue는 탈염수에 합성 제조된 고순도 요소의 32.5% 용액입니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액체입니다.
AdBlue는 어떻게 작동할까?
SCR 기술이 적용된 차량에는 AdBlue로 채워진 별도의 탱크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엔진 다운스트림에 있는 SCR 촉매 앞의 배기 파이프에 주입됩니다.
배기가스에서 가열되면 암모니아와 CO₂로 분해됩니다. 엔진 배기 가스의 NOx가 촉매 내부에서 암모니아와 반응하면 배기 가스의 유해한 NOx 분자가 무해한 질소와 물로 변환되어 테일 파이프에서 증기로 방출됩니다.
BS6 연료가 더 비쌀까요?
현재 BS6 연료는 델리 및 기타 대도시에서 BS4 연료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정제 과정과 BS6 연료를 생산하기 위한 정제소의 업그레이드는 연료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또는 규범이 적용되면 연료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예상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BS6이 마일리지를 증가시킬까?
예. 평신도 용어로 BS6 호환 엔진은 상대적으로 더 제한적이므로 출력과 효율성이 약간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1.2리터 BS6 호환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Maruti Suzuki Dzire는 21.21kmpl을 반환한다고 주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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